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9월 23일 소식(온양5동, 염치읍, 음봉면, 둔포면, 송악면, 온양1동):오프라인뉴스

9월 23일 소식(온양5동, 염치읍, 음봉면, 둔포면, 송악면, 온양1동)

2022-09-23     오프라인뉴스
▲ 온양5동 '건강UP. 행복드림' 사업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9월 건강지원사업 '건강UP. 행복드림'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2일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건강지원사업 '건강UP. 행복드림'을 추진했다.

 

'건강UP. 행복드림'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생활 지원사 7명이 2가정씩 총 14명의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건강 상태 및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달에는 소화력이 약한 노인들을 위한 소고기 야채죽을 준비해 배달했다.

 

▲ 염치읍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마음 안심 버스 운영 모습

 

▷염치읍,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2일 석정1리 경로당에서 소규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진행했다.

 

염치읍 복지행정팀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진행했고, 아산시보건소 정신보건센터와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및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치매 예방, 우울증 체크 등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염치읍 보건지소에서 '찾아가는 우리 동네 주치의'를 통해 따뜻한 의료봉사를 진행했고, 탕정 한마음종합복지관과 아산시 기초푸드뱅크에서도 물품 후원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상담창구 운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걱정하던 건강 상담과 진료를 멀리 가지 않고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서비스가 계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음봉면 새마을협의회 국화꽃 식재 모습

 

▷음봉면 새마을협의회, 가을맞이 제초 및 국화꽃 식재 

 

아산시 음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 회원 20여 명이 지난 22일 628 도로변을 중심으로 제초작업과 국화꽃 심기를 진행하며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 온양5동 국화꽃 식재 모습

 

▷온양5동, 국화 가득 아름다움 가을 느낌 물씬

 

온양5동이 지난 22일 용화사거리에서 남산터널 입구까지 700m 거리에 국화 1200본을 심었다. 앞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가로화단 및 인도 주변 제초작업에 더해 이날 심은 국화가 활짝 피면 주민들이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 15일 기부 물품 전달 기념사진. (왼쪽부터) 김홍주 단장, 최원석 원장, 최경만 둔포면장

 

▷둔포면행복키움, 기부 물품 전달에 구슬땀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가 지난 22일 어필수학영어전문학원에서 기증한 레고 책상과 의자 세트를 8가정에 전달했다.

 

지난 15일 어필수학영어전문학원으로부터 레고 27세트와 레고 놀이용 책상과 의자 8세트, TV 2대, 벽걸이 냉온풍기 5대, 천장형 에어컨 1대 등을 후원받은 추진단은 이날 레고 책상·의자 세트를 아동이 있는 저소득층 8가정에 전달했다.

 

물품은 장애인 생활시설인 사랑의집 에덴, 한우물공동체, 예닮지역아동센터에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에는 둔포 파출소에서 근무하는 조원희 경사가 힘을 보태 의미를 더했다. 매월 월급날이면 쌀 20kg을 둔포면에 후원하는 조 경사는 일손이 부족하다는 추진단의 요청에 야간근무를 마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응했다.

 

김홍주 단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최원석 원장님과 힘든 일에 자신의 시간을 선뜻 내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4월 추진단과 협약을 맺은 어필수학영어전문학원은 저소득 가정 자녀 10명을 추천받아 매월 400~500만 원 상당의 영어, 수학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송악면 9월 '함께해you-안녕하세유!' 진행 모습     

 

▷송악면, 9월 마을 복지 사업 '함께해you-안녕하세유!' 진행

 

송악면이 지난 22일 마을 복지 사업 '함께해you-안녕하세유!'를 진행하며 복지 이장과 함께 신규 복지대상자와 전입가구, 취약계층을 방문해 복지서비스 안내 및 상담을 제공했다.

 

 

▲ 온양1동 '마음의 봄을 나누어 드립니다' 진행 모습     

 

▷온양1동 복지통장 특화사업, '마음의 봄을 나누어 드립니다' 진행

 

아산시 온양1동이 23일 마을별 최고령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는 복지통장 특화사업 '마음의 봄을 나누어 드립니다'를 진행했다. 이날 장일권, 최경노 복지통장은 온양1동장과 함께 온천 12통·13통 최고령 어르신 가정을 찾아 안부를 여쭙고 건강을 살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