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4월 27일 소식(신창면, 온양3동, 배방읍, 인주면, 둔포면):오프라인뉴스

4월 27일 소식(신창면, 온양3동, 배방읍, 인주면, 둔포면)

2023-04-27     오프라인뉴스
▲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신창면행복키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26일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복키움추진단원은 신창면 남성리 일원 상가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우리 이웃들을 지켜주세요!"라는 구호 아래 복지 사각지대 등 어려운 이웃이 있을 시 적극적으로 신고해주길 당부했다.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경우 찾아가는보건복지팀에 연락할 수 있도록 안내가 이뤄졌다.

 

박희성 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과 봉사문화를 확산하도록 행복키움추진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인우 면장은 "대민홍보를 통한 주민 참여 및 관심 유도로 어려운 이웃이 발굴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행복키움추진단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 온양장학OA 온양3동에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온양장학OA, 온양3동행복키움에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

 

아산시 온천동에 소재한 온양장학OA가 지난 26일 온양3동을 방문해 학용품과 문구류(시가 140여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 물품은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영순 온양장학OA 대표는 "어려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후원하게 되었으며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정자·박충서 온양3동행복키움 공동단장은 "후원 물품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꼭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배방읍행복키움, 땅스부대찌개 장재점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6일 땅스부대찌개 장재점(대표 윤춘기)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후원 협약을 맺은 땅스부대찌개 장재점은 매달 정기 식권 제공을 후원하기로 했다.

 

윤춘기 대표는 "홀로 어렵게 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가정에 따뜻한 저녁 한 끼를 지원하기 위해 후원을 마음먹게 됐다. 남녀노소 좋아하시는 부대찌개를 맛있게 드시고 영양도 챙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특히 일하는 한부모 가정의 경우 자녀의 식사를 챙기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좋은 나눔을 결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우리 이웃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잘 살피고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은 매달 사랑의 물품 나눔 및 소외계층 안부 확인, 명절 선물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 지원, 후원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저소득 어르신 생신 축하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저소득 어르신 생신 축하' 잇달아 진행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6일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축하 노래도 함께 부르며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는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어르신의 실제 음력 생일에 맞춰 축하하는 데 의미가 깊었다.

 

이날 찍은 생신 축하 사진은 인화해 액자에 넣어 전달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은 "항상 외롭게 홀로 지나치는 생일에 많은 분이 찾아오셔서 축하해 주니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규일 단장은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이 주변에 많아 앞으로도 함께 온정을 나누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둔포면행복키움, ㈜우리승진식품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6일 ㈜우리승진식품과 후원 물품 협약을 체결했다.

 

각종 조미식품 및 양념류를 생산하는 ㈜우리승진식품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이 시행하는 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현물지원 후원을 약속했다.

 

최평호 대표는 "평소 복지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는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둔포면의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영숙 단장은 "둔포면의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되는 기부를 약속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생활자원처리장 견학 단체 촬영 모습

 

▷신창면,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생활자원처리장 견학 진행

 

신창면은 지난 26일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아산시 생활자원처리장 견학을 추진했다.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는 주민을 대상으로 재활용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동참을 위해 추진하는 신창면 특수시책이다.

 

이날 견학은 신창면 생활개선회 20여 명과 함께했으며 쓰레기가 처리되는 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생활자원 처리시설 운영 영상 시청하고 소각시설과 전망대 등을 관람했다.

 

김인우 면장은 "생활자원처리장, 소각시설 현장 체험을 통해 주민분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동네 환경문제에 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견학에 참석한 A회원은 "평소 궁금했던 쓰레기 처리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종량제 봉투 사용, 재활용 등 환경을 위해 올바른 방법으로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주)더블유에이치아이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 더블유에이치아이, 둔포면행복키움에 후원금 500만 원 기부

 

㈜ 더블유에이치아이(대표 문기현, 경기도 평택 소재)가 지난 26일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저소득 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어려운 이웃들뿐만 아니라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물품 전달 행사에 사용할 예정이다.

 

유영숙 단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많은 관심을 두시고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5월 가정의 날을 맞이하여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계층을 한 번 더 챙겨 탄탄한 울타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블유에이치아이는 2020년 설립된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 4월 어르신 생신 축하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저소득 어르신 생신 축하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6일 홀로 사는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 축하 사업을 진행했다.

 

생신 축하 물품은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12개 업체와 나눔플라워(탕정면 소재)에서 마련한 △화분 △케이크 △축하 현수막 △천연비누세트 △밑반찬 2종 세트 등 총 13개의 생필품 및 식품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단원들이 생신 축하 인사와 함께 직접 전달했다.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여, 만81세)은 "생일도 잊어먹고 살았는데 이렇게 축하해주니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김정자 동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