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아산교육지원청,'사회적 기업 블룸워크, 양수연 대표 초청':오프라인뉴스

아산교육지원청,'사회적 기업 블룸워크, 양수연 대표 초청'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 연계

2023-05-04     복은혜
▲ 아산교육지원청, '사회적 기업 블룸워크, 양수연 대표 초청'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아산교육지원청은 2023년 5월 3일 아산교육지원청 및 아산도서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장교육은 교육지원청 내 장애공감 문화조성과 장애인 직원에 대한 수용 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사회적 기업 블룸워크 양수연 대표를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사회적 기업 블룸워크는 "디자인으로 경계를 허물다"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재능있는 장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특별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장애인 아티스트의 디자인을 제품화하여 전시 또는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가치 있는 소비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으로는 일상 속에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장애인 디자이너가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

 

직장교육에서도 블룸워크 소속 장애인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아산 관내 학교에 소속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제품과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함으로써 실질적인 사례공유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고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었다.

 

이경범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이 창작활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힘써주는 대단한 일을 하고 계시다. 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더 크게 성장하여 장애인 디자이너의 작품들이 널리 퍼져 나감으로써 일상 속에서 많은 이들에게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산 교육 가족도 직장 내에서 올바른 장애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 연계 '청렴한 아산교육' 청렴캠페인 실시     

 

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지역 청렴동아리'청심'은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를 맞아'청렴한 아산교육 청렴문화 확산운동'의 일환으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5월 4일 09:00경, 공무원 청렴동아리'청심'은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실시된 아산지역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를 맞아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장에 참여한 학부모, 교직원, 학교운영위원장, 시의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청정 아산교육의 청렴정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청렴캠페인은 △청탁 거절 △부패 차단 △금품수수 추방을 청렴슬로건으로 선정하여 부정청탁을 비롯한 일체의 부패행위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경범)을 비롯한 교육기관 소속직원들의 강력한 의지를 알리는 계기로 삼았다.

 

청렴캠페인에 참여한 김주무관은 "아산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지역 내 교육기관들의 청렴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의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심'은 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지역 내 교육기관(학교)의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로 아산교육의「청렴하고 적극적인 공직문화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