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등 3개 단체 성과보고회 열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08 [08:11]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등 3개 단체 성과보고회 열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08 [08:11]

▲ ‘2023년 제1회 아산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전경

 

아산시 읍면동주민자치회와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7일 각 각 올 한해 활동을 공유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8일 아산시에 따르면 아산시읍면동주민자치회는 시청 시민홀에서 '2023년 제1회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열어 17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교류를 활성화하고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전파했다.

 

이번 행사는 △2023 아산시 주민자치 활동 경과보고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주민자치 특화사업 우수사례 발표 △주민자치 활동 영상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진행된 우수사례 발표는 '2023년도 아산시 주민자치 성과평가'에 정성평가 부문으로 반영된다. 평가 결과 특히 송악면, 신창면, 온양3동이 높은 점수를 거뒀다.

 

시는 정성평가(30%)와 정량평가(70%), 가점 평가 등을 종합해 우수 주민자치회 5개소를 선정, 2024년도 사업비를 각 1억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박경귀 시장은 "민선 8기 비전으로 제시한 '행복도시 아산'의 핵심은 '참여자치'였다. 이를 위해 17개 읍면동별로 주민자치회를 구성하고, 법적으로 권한을 보장하는 주민자치 기구로 활동하게 했다"고 말했다.

 

특히 "주민자치회는 주민 누구나 신청해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적으로는 읍면동을 대표하는 대변 기구"라면서 "전체 읍면동에 주민자치 담당 직원도 모두 채용했다. 내년에는 주민자치에 대한 지원을 더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어 "지난 1년 동안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펼친 자치활동을 평가받게 됐다"며 "결과와 관계없이, 생생한 주민자치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들과 사례들을 공유해서 한 걸음 더 내딛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7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에서 아산시행복키움추진단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아산시     ©편집부

 

아산시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는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장과 단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행복키움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보고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 '이웃이 이웃을 돕고 살피는' 주민이 주인공인 복지도시 아산 실현을 위해 달려 온 17개 읍면동 571명 단원을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는 행복키움 사업의 도약과 시민활동가로서의 성장 발판 마련해 준 박경귀 시장과 김희영 시의회 의장, 김응규 충남도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송현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행복키움추진단은 주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복지 실현과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파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열심히 봉사한 서로를 응원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주어진 역할을 다하자"고 말했다. 

 

박 시장은 "2012년 4월 출범한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직접 봉사를 실천하며 아산시 자치복지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면서 "571명의 행복키움추진단원 모두는 지역사회의 꿈과 희망을 나르고 있는 571명의 천사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아산시는 그늘 없는 복지도시로 큰 발걸음을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아직도 아산시 곳곳에는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분이 계실 것"이라면서 "오늘 하루 뜨겁게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인사하고 "여러분의 활동이 더욱 보람차고 활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아산시도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열린 '2023년 아산시 청소년 안전망 성과보고대회·새꿈청소년 시상식' 전경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3년 아산시 청소년 안전망 성과보고대회·새꿈청소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새꿈(학교 밖)청소년을 비롯한 관련 기관 실무자, 1388청소년 지원단 등 126명이 참석해 기관·단체가 함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래상담연합회의 식전 공연과 함께 시작된 행사에는 유관 기관 및 1388청소년지원단 감사패 수여, 새꿈청소년지원센터 진학·진로·복지 지원 성과 공유했고, 새꿈청소년 음악동아리 공연에서 '아산관광 10선'을 배경으로 자연과 문화가 아름답게 담긴 뮤직비디오로 눈길을 끌었다.

 

아산시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상담사업 및 부모 교육, 플로깅 캠페인, 심리검사, 찾아가는 동반자 사업 등 지역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한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김미경 센터장은 "지역사회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며, "2024년에는 자살·자해 집중클리닉 등 청소년 정신 건강 안전망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시민들과 만남과 소통은 언제나 즐겁지만 가장 설레는 곳을 꼽으라면 청소년, 특히 새꿈청소년들을 만날 때"라면서 "여러분들이 바라는 아산은 어떤 모습일지, 여러분의 고민은 무엇일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 언제나 궁금하고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자신만의 끼와 재능을 살려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 여러분의 오늘을 응원한다"면서 "여러분이 개성을 잃지 않고 꿈을 위해 달려갈 수 있도록 아산시도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아산시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읍면동주민자치회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