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교육 5월 23일 소식(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전국소년체육대회,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복은혜 | 기사입력 2022/05/23 [16:14]

아산교육 5월 23일 소식(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전국소년체육대회,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복은혜 | 입력 : 2022/05/23 [16:14]

▲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행복성장 프로젝트’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교육복지지원센터는 21일 남산유아숲체험원과 신정호에서 아산시 산림과와 연계하여 교육복지 안전망사업으로 행복성장 프로젝트Ⅰ 「5월 프로그램 - 가족 대상 숲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교육복지 안전망사업은 교육복지사가 없는 학교의 교육취약계층 학생에게 건강한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통합 안전망을 구축하여 촘촘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행복성장 프로젝트Ⅰ은 교육취약계층 학생 가정의 긍정적 측면을 강화시키고자 문화체험을 테마로 기획하였으며, 5월 가정의 달에 숲체험을 시작으로 식문화, 전통문화, 박물관, 미술관, 아산시티투어 등 매월 진행하는 연속성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관계 증진을 도와준다.

 

숲체험 프로그램에는 4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숲해설가의 나무와 꽃 이야기를 시작으로 가족 모두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전래놀이 △생태주머니 자연염색 ◇숲길 산행으로 진행되었다.

 

이경범 교육장은 "숲체험으로 마음의 쉼을 얻고 가정의 사랑과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선수 격려

 

▷아산교육지원청,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선수 격려

 

아산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부터 4일간 경상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아산 관내 학교 운동부 선수단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은 금빛 메달을 위해 땀 흘려 훈련하는 학생 선수들의 선전을 위해 지난 3주간 종목별 훈련 운영 점검 및 운동부 지도자와 학생 선수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범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번 대회를 위해 온 힘을 다해 훈련한 선수들에게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기대한다"라는 격려와 함께"전국 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팀과 학생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전국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에는 아산 관내 초, 중학교 124명의 학생선수들이 16종목에 충청남도를 대표해 참가할 예정이다.

 

 

▲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실시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실시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원화연)은 5월 21일(토) 토요가족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만3~5세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실내 안전체험교육과 특별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총 26가족, 70명이 참여하였으며 사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 4개 실내 체험실에서 화재대피, 지진대피 훈련 등 실감나는 안전체험을 하였다. 또한 특별체험으로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중심 환경교육에 참여하였다. 유아들은 기후위기 관련 동화를 듣고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전 실천방법을 알아보았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늘 만든 샴푸바를 시작으로 가정에서 플라스틱 용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더 찾아보고 아이와 함께 환경보전을 실천해야겠다."라고 하였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가족안전체험은 유아들의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과 가정에서의 안전의식 함양을 통하여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아산교육지원청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직장내 5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아산교육지원청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직장내 5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2022 직장 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 전개 기간은 5. 19.(목)~ 5. 26.(목)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아산교육지원청 내에 캠페인 공간을 마련하여, 전 직원은 물론 교육청을 방문하는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하나. 아동학대 예방 카드 뉴스 사진전 관람하기  둘. 학대 아동 찾기 숨은그림 퀴즈 풀기   셋.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감시단으로서의 다짐 서명하기

 

 넷.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긍정 양육 129원칙 알아보기  다섯.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짐 영상 시청하기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5월 19일에 캠페인에 참여한 아산교육지원청 교직원은 카드 뉴스 사진전 관람을 통해'관심을 가지면 단서가 보인다'라는 사진이 가장 기억에 남았으며, 어른으로서 교육자로서 조금 더 민감성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아산 교육 가족 모두가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을 다짐하고, 아동 체벌 금지 인식과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하길 바란다. 더불어 아이의 시선으로 아이의 마음으로 '긍정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학교 현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것은 물론 올바른 양육 방법을 확산하여야 한다. 아동학대는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기에 우리가 모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당신이 받은 관심과 사랑이 오늘의 당신을 있게 했듯이, 당신이 받은 사랑을 아이들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