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4월 8일 소식( 안전총괄과, 아동보육과, 환경보전과, 기후변화대책과,산림과, 질병예방과, 평생학습과, 홍보담당관,기획예산과, 일자리경제과, 관광진흥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4월 8일 소식( 안전총괄과, 아동보육과, 환경보전과, 기후변화대책과,산림과, 질병예방과, 평생학습과, 홍보담당관,기획예산과, 일자리경제과, 관광진흥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4/08 [08:30]

아산시 4월 8일 소식( 안전총괄과, 아동보육과, 환경보전과, 기후변화대책과,산림과, 질병예방과, 평생학습과, 홍보담당관,기획예산과, 일자리경제과, 관광진흥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4/08 [08:30]

▲ 4월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안전관리에 만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조일교 부시장과 관련 부서,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등 관계기관 총 25명이 참석해 오는 24~28일 개최 예정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파 밀집 대비 분산 조치 △교통 및 주차 관리 △전기·가스 분야 안전관리 △위생·방역 조치 강화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축제 안전관리 전반을 논의했다.

 

또한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등 많은 행사가 준비된 만큼 안전 인력 배치, 안전선 설치 등 사전 안전 조치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가 진행됐다.

 

조일교 부시장은 "축제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전에 안전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하며,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안전사고 없이 축제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보완 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오는 17일 최종 심의할 예정이며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

 

 

 

 

 

▷아산시, 2024년 상반기 아동학대 고위험군 대상 합동점검 실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아동학대의 선제적 예방과 재학대 방지를 위해 고위험 아동 대상 '2024년 상반기 아동학대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2023년 아동학대 주요 통계에 따르면 학대 피해 아동의 재학대율은 2020년 11.9%, 2021년 14.7%, 2022년에는 16%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아산시의 2022년 재학대율도 약 15%에 이른다.

 

시는 재학대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지난 3월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의해 △아동학대 반복 신고 가구 △분리 보호 후 원가정 복귀 가구 △사례관리·가정방문 거부 가구 △아동학대 사법 판결 가구 등 아동학대 고위험군 10가구를 선정했다.

 

합동점검은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가정방문·집적대면 원칙으로 아동의 신체·심리 상태와 양육 및 주거 환경을 확인하고 재학대 여부를 점검한다. 점검 중 재학대 징후가 발견되는 경우 보호조치 또는 수사 의뢰 등 적극적인 대응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관계기관과의 협업으로 위기 아동을 조기에 발견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빈틈없는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구축해 아동이 안전한 아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동개최 준비위원회 단체촬영 모습

 

▷아산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통해 '환경교육도시' 선언한다.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4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2024년 환경의 날', '환경교육주간' 및 '1회용품 없는 깨끗한 충남 실천대회'의 공동 개최를 위한 준비위원회를 열었다.

 

준비위원회는 △충청남도, △아산시, △충청남도교육청, △아산교육지원청 등의 담당 팀장과 시민단체 및 관련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됐으며, 행사 목적에 맞는 콘텐츠 발굴, 행사 기획과 준비, 진행 등 행사를 총괄하게 된다.

 

올해 환경의 날 행사는 6월 초 아산시가 '지방정원'으로 추진 중인 신정호에서 '아산시 환경교육도시 선언'과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기간에 '환경교육주간 행사', '자원순환의 날 행사'와 함께 '1회용품 없는 깨끗한 충남 실천대회'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며, 충청남도와 아산시, 충청남도교육청, 아산교육지원청, 대학교, 환경단체, 기업체, 도민 등 100여 개의 기관·단체와 2,000여 명의 도민이 참여해 기념식 및 협약식, 아산시 '환경교육도시' 선언, 부대행사,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이날 준비위원회에 참석한 강한용 아산시 환경보전과장은 "지난해 3월 '환경교육도시' 지정 추진계획을 수립해, 참여하고 실천하는 시민, 함께 만드는 '환경교육도시 아산!'이라는 비전을 마련했다"라며, "그동안 환경 교육 전담팀 신설, 환경 교육 협의체 구성 등 환경 교육 기반을 강화해 왔으며, 2024년 '환경교육도시'에 공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악취대책민관협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아산시, 2024년 악취 저감 대책 보고, 저감 방향·정책 논의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4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한 '악취대책민관협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악취대책민관협의회'는 악취로 인한 지역사회 갈등 해소를 위해 행정과 민간이 참여해 폭넓게 의견을 수렴하고 대책을 함께 발굴하기 위한 상생 기구다.

 

협의회 위원은 총 17명으로, 위원장은 아산시 부시장이며, 부위원장은 호서대학교 환경공학과 정진도 교수가 선출됐다. 이와 함께 맹의석 시의원, 환경녹지국장, 기후변화대책과장, 축산과장과 전문가 3명, 주민대표 5명, 기업체 3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 후 조일교 부시장이 주재한 회의에서는 2024년 아산시 악취 저감 대책 현황을 설명하고, 전문가 및 지역주민과의 토론, 정책 제안 등이 진행됐다.

 

조 부시장은 "협의회를 통해 폭넓은 의견수렴과 지원 정책 강화, 지도·점검 강화 등의 대책을 함께 마련해, 앞으로 악취로 인한 지역사회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영인산 철쭉제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영인산 수목원 잔디광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를 4월 20일, 2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철쭉제는 영인산을 대표하는 철쭉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영인산을 찾는 관람객들이 자연 속에서 즐기며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지난해보다 2주 앞당겨 행사를 진행하며, 철쭉과 함께하는 콘서트, 숲 체험, 시화전 및 어린이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행사의 메인인 공연은 아산 시립합창단의 품격 있는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국악·팝페라·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로 꾸며진다.

 

△1일 차에는 아산 시립합창단, 에클레시아(펜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문연주(트로트) 등이 공연을 진행하며, △2일 차는 더음(퓨전국악), 박미현·임동분(트롯트), 에클레시아(팬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국악 등 다양한 장르가 진행된다.

 

 

 

 

 

 

▷아산시, '손세정 교육기(View box)' 무료 대여

 

아산시(시장 박경귀) 보건소는 30초 이상 손 씻는 습관 형성을 위한 '손세정 교육기(View box)' 무료 대여 사업을 시행한다.

 

손세정 교육기는 형광 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후를 비교해 손의 청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구다.

 

이번 사업은 새 학기 시작 등 단체생활로 인한 수족구병과 호흡기 감염병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 질병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감염에 취약한 집단시설로 손세정 교육기(뷰 박스 및 형광 로션), 손세정 컬러링 북 등을 무료 배부한다.

 

대여를 원할 시 질병예방과 질병정책팀(041-537-3419)으로 전화 신청 후 보건소를 방문해 받아 가면 된다. 대여 기간은 기관별 3~5일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아산시,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 지킨다.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 전병관)는 지난 4일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가족의 생명을 구하는 소중한 치료법인 응급처치(심폐소생술)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중시설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아산시 보건소 전문인력 강사인 응급구조사(임지현, 유사랑)가 진행한 이번 특강은 △기도 폐쇄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심장이 마비된 상태에서도 혈액을 순환시켜, 뇌의 손상을 지연시키고 심장이 마비 상태로부터 회복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심폐소생술은 4분(golden time) 안에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전병관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은 "생명과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시민과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평생학습관과 도서관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중요한 교육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주기적이고 정기적으로 교육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주간 간부회의

 

▷박경귀 아산시장 "국 단위 과부하 해소" 조직 개편 예고

 

박경귀 아산시장이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 간부회의에서 조직 개편 추진계획을 시사했다. 국(局)별 소속된 과(課) 단위의 수를 조정해 과밀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박 시장은 이날 "그동안 국 단위 조직 신설이 제한됐지만, 지난달 법이 개정되면서 자율적으로 신설할 수 있게 됐다"며 "지금 국별로 과 단위 조직이 6~8개씩이나 되다 보니 국장들의 업무 부하가 발생하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준비하려 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3월 29일부터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 기준 등에 관한 규정'의 개정안을 시행했다. 종전 규정에 따르면 지자체의 국 단위 조직 수는 인구 규모별로 제한됐고, 인구 30~50만 구간에 속한 아산시는 국 단위를 6개 이상 늘릴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일괄적으로 1개국마다 6~8개 과가 묶여 업무 과중 등의 문제가 지적되기도 했다. 일례로 문화복지국의 경우, 6개국 가운데 가장 많은 8개 과가 속해 있다. 이들 과는 업무상 관련이 적은 문화·예술 관련 부서와 복지 관련 부서들이다.

 

박 시장은 이 같은 실정을 언급한 뒤 "전체를 다 개선하긴 어렵겠지만, 문화복지국이나 평생학습 업무 등 일부는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용어의 선택, 본청 체계 또는 사업소 신설 문제 등을 고민해야 한다"고 조직 개편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계속해서 박 시장은 "조만간 개편안을 빨리 만들어 의견을 듣고, 일차적으로 국을 신설하거나 조정하고 2차로 부서별 인원을 조정하려 한다"며 "다만 부서별 인원 증원 요청이 많은데, 이건 좀 어려운 문제다. 이번 법률 개정에서도 '증원 없이'라는 단서 조항이 걸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과별로 통솔이 어려운 업무가 겹쳐 있어 팀을 분리해달라는 요청도 45건이 접수됐다. 당장 해소는 어려운 부분이니 여러분들이 좀 더 견뎌주셔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또 "다음 달에 어린이날이 포함된 가정의 달을 맞는데,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적지 않나 자성하게 된다. 그래서 이번 어린이날은 초청 공연을 늘려 어린이 뮤지컬 페스티벌을 준비하려 한다"며 "나이별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외에도 박 시장은 △직원복지 차원 시청 옥상 활용계획 수립 △시정뉴스(e북) 온라인 활성화 방안 마련 △관내 기업 대상, 중국 동관시 투자유치 설명회 참여 안내 △미8군 신임 사령관에 이순신 축제 초청장 발송 △선거철 기습 불법 현수막 관리 철저 △공약사업 추진 상황 점검 및 추경안 반영 사안 발굴 △성웅 이순신 축제 계기 홍보(셔틀버스 이용법 책자 및 동영상 홍보) 등을 당부했다.

 

 

 

▲ 정책특보 위촉식

 

▷아산시, '최고'가 되기 위해 '최고'와 손잡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정책특별보좌관을 추가 위촉했다.

 

이번에 추가 위촉한 정책특별보좌관은 도시건축가 유규상이다.

 

시는 민선 8기 들어 '아트밸리 아산'을 표방하고 문화, 행정, 관광, 경제, 환경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쳐 대대적인 도시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대한민국 도시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광역시는 물론 수도권 대도시를 제치고 3개월째 7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도시브랜드 'TOP 7'을 유지하고 있다.

 

시는 이번에 위촉하는 유규상 특보를 포함해 도시디자인 분야에만 3명의 특보를 두었다. 한 도시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도시디자인'에 그만큼 집중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앞으로 유 특보는 2년의 임기 동안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하는 한편, 특히 '아산만의 도시적 매력'을 만들어 내는 도시디자인 관련 정책 수립에 힘을 보태게 된다.

 

위촉식에서 박경귀 시장은 "18개 분야 28명의 아산시 정책특보단들은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업무 기획 단계부터 중간 과정, 최종 마무리까지 전문적 식견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며,

 

"행정과 전문가의 협업 결과 우리 시정은 더 고도화되고 전문화되어 결과적으로 행정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특보단의 활동상을 치하했다.

 

이어 "유규상 특보 역시 지금껏 보여준 전문성과 열정으로 아산의 도시디자인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규상 특보는 "평소 아산의 현황에 대해 고민하고 대안을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던 만큼 이제는 아산시 정책특보라는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대한민국 최고 도시'가 되겠다는 포부로 각 분야의 '최고'전문가를 정책특별보좌관으로 위촉해 현재 18개 분야 총 28명의 특보가 시정 전 분야에 걸쳐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 협약 기관 단체촬영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남도 등 8개 기관과 업무 협약

 

아산시와 충남도, 도내 창업 관계기관이 지역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 공모 대응을 위해 손을 잡았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박장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허철무 충남창업보육협의회장, 남승일 충남벤처협회장, 유상훈 JB벤처스 대표, 성덕형 오클렌벤처스 이사 등과 만나 '충남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트업 파크'는 창업자가 투자자, 대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과 자유롭게 소통 및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지역혁신 창업 협력단지로,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파크' 공모를 진행 중이다.

 

아산시와 충남도는 '스타트업 파크'가 지역의 창업지원 기반 확산은 물론,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천안아산 연구개발(R&D) 집적지구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공모에 도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9개 기관이 충남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충남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조 체계를 구축했음을 알리는 첫 행사였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아산시와 충청남도는 '스타트업 파크' 조성을 위한 재정지원 및 정책개발, 관계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선다.

 

NH농협은행 충남본부는 스타트업 초기 자본과 운영 자금 조달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신용보증 및 경영지도 지원으로 원활한 자금조달 및 준비된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창업 교육, 멘토링 서비스, 팁스 프로그램 및 투자지원을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충남창업보육협의회 및 충남벤처협회는 스타트업 성장 단계에 맞는 창업 프로그램 제공 및 정책 제안, JB벤처스와 오클렌벤처스는 성장 단계별 스타트업에 대한 맞춤 투자를 진행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천안아산역 인근에 위치한 천안아산 연구개발(R&D) 집적지구는 교통 접근성이 좋은 스타트업 파크의 최적지"라면서 "도정 첫 번째 과제인 '베이밸리 메가시티' 안에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큰 그림도 담겨 있다. 이번 관계기관 협약을 계기로 충남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천안아산역 인근에는 국가 미래 성장동력이 될 주요 기관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다"면서 "이곳에 '스타트업 파크'까지 자리 잡게 된다면 대한민국 미래 성장을 위한 여러 산업이 큰 동반 상승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협약을 계기로 충남도와 아산시, 관계기관이 단단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파크' 공모 선정은 물론, 대한민국 벤처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밀알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노력하자"고 말했다.

 

 

▲ 아산스파비스 일원 벚꽃 둘레길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 여흥 이어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3월 30일과 31일 2일간 아산스파비스에서 개최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의 여흥이 이어지고 있다.

 

4월 첫 주 주말을 맞아,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 개최 장소인, 아산스파비스 주변에는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한 가족·연인 등의 방문객으로 장사진을 이뤘다.

 

지난달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를 개최해 1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쳤으나, 날씨 변덕으로 벚꽃이 생각만큼 피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었다.

 

그런데, 1주일이 지난 주말 벚꽃이 만개하면서, 축제 기간에 즐기지 못한 벚꽃을 만끽하고자 다시 아산을 찾은 방문객들로 벚꽃길 주변은 주차 공간이 부족할 정도였다.

 

아산스파비스 전효곤 총지배인은 "아산스파비스에서 근무하면서 축제 기간에 방문객이 그렇게 많았던 것도 처음인데, 축제가 끝나고 벚꽃을 보러 다시 방문한 사람들로 북적대는 것도 처음"이라며, "이번 벚꽃축제는 대박이다"라고 말했다.

 

아산시는 민선 8기 중점 사업으로 아산온천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아트밸리 아산 아산온천 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축제를 2일간으로 확대하고, 행사 장소도 4월 5일 새로 단장해 재개장을 준비 중인 아산스파비스의 넓은 공간을 협조받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그리고 명품 공연으로 채워,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산시는 작년 전국 지자체의 벚꽃축제 사례를 통해 변덕스러운 날씨에 벚꽃 개화 시기를 맞추기 어렵고, 일교차로 벚꽃이 빠르게 지는 곳도 발생한 점을 고려해, 올해 축제 준비 전부터 박경귀 시장을 중심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벚꽃축제 방향, 시기, 기간, 장소 등을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브레인스토밍에서 날씨로 인해 벚꽃 개화 시기를 맞추기 어려워, 방안으로 축제를 벚꽃이 만개 후 지는 시기보다는 개화 시점에 개최해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아산온천을 우선 전국에 알리고, 축제의 감동으로 방문객들이 벚꽃 개화기간에 재 방문할 수 있게 하자는 의견이 있었는데, 주말에 그 효과가 나타났다"라고 평했다.

 

한편 아산시 민선 8기에 중점 추진하고 있는 아산온천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아트밸리 아산 아산온천 벚꽃축제'로 아산온천의 벚꽃 둘레길은 이제 숨겨진 벚꽃 명소가 아닌 전국적인 벚꽃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 홍보대사 위촉식

 

▷박경귀 아산시장, '미스트롯3' 출연 고아인, 아트밸리 아산 홍보대사 위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4월 8일 '미스트롯3'에 출연해 10대 트로트 열풍으로 사랑받았던 고아인 양을 '아트밸리 아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경귀 시장은 "도시브랜드 전국 7위 아산시가 정상을 향해 도전하는 것처럼 고아인 학생이 오디션 프로를 통해 꿈을 키워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면서, "지난해 아산시 상징을 수놓아 개발한 '시그니처 한복'이 고아인 학생의 활동 분야인 트로트와 잘 어울릴 것 같다. 활동하면서 아산시를 많이 알려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고아인 학생은 "홍보대사 위촉에 감사하며, 꿈을 향해 함께 가는 든든한 친구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 아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아인 학생은 아산시 둔포면에 살고 있으며 염작초등학교에 재학 중으로 방송활동과 학업을 병행하며 가수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첫날인 4월 24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릴레이 버스킹이 펼쳐지며, 고아인 양도 오후 4시 30분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