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교육지원청,˝아름두레˝동아리 관내 사회복지시설 지원 활동: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교육지원청,"아름두레"동아리 관내 사회복지시설 지원 활동

아산세교유치원,청렴문화확산 및 환경사랑 청렴캠페인 실시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6/02 [10:05]

아산교육지원청,"아름두레"동아리 관내 사회복지시설 지원 활동

아산세교유치원,청렴문화확산 및 환경사랑 청렴캠페인 실시

복은혜 | 입력 : 2023/06/02 [10:05]

▲ 아산교육지원청, 아름두레 동아리 학교 시설관리 지원 활동

 

아산교육지원청은 5월 26일 (금) 관내 사회복지시설 메종드로제에서 시설관리 학습동아리 "아름두레" 3차 동아리 활동을 실시했다.

 

시설관리 동아리 "아름두레(회장 김경범)"는 아산교육지원청 소속 시설관리 직원 12명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로써 각 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시설관리직간의 업무 협조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며 편리한 학교 및 교육기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날 동아리 활동은 메종드로제를 방문하여 예초작업과 전지작업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시설동아리에 참석한 김세진 주무관은 "일손이 부족해 시설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관을 지원하여 동리원들이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다" 며 "특히 사회복지시설에 우리 동아리원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인 전지·예초 작업으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한 것이 뜻깊다" 고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손이 어려운 기관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는 적극적인 모습이 아산교육 발전에 귀감이 될 것" 이라며 "시설관리 동아리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 아산세교유치원, 청렴문화확산 및 환경사랑 청렴캠페인 실시

 

아산세교유치원은 청렴문화확산 및 환경사랑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5월 30일(화), 아산세교유치원의 교직원은 하굣길을 맞아 청렴문화 확산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산교육의 청렴정책을 홍보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으며, 학교 인근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청렴캠페인에 참여한 김주무관은 "아산세교유치원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다지고 외부에도 청렴문화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순자 원장은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집중신청기간 운영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미소속 유아를 위한

 

아산교육지원청은 장애 조기 발견 및 교육지원 강화를 위하여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미소속 유아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장애영유아 조기발견 홍보 리플릿 배부 및 아산시청(아동보육과)과 각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취학의무대상자(2016~2019년생 유치원 입학대상자, 초등학교 입학대상자)에게 본 사업을 적극 홍보하도록 안내하였으며, 아산시 허가게시대에 플랜카드를 게시하여 보호자들께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특수교육대상자 선정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집중신청기간 2023.6.2.(금)~2023.6.15.(금)내 아산 특수교육지원센터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아산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 생애주기에 적합한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 지원, 특수교육관련 정보제공 등 지역사회 내 전반적인 특수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교육지원청 내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경범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적합한 시기에 선정되어 특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학생별 맞춤 교육지원 및 관련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전화: (유치원 입학) 041-539-2490, (초등학교 입학) 041-539-2467

 



▲ 탕정중학교, 텀블러 들고 환경 교육,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함께해요

 

▷탕정중학교 텀블러 들고 환경 교육,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함께해요

 

탕정중학교은 6월 2일(금)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 부스로 텀블러를 들고 찾아오는 학생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한 다회용기(텀블러) 사용을 권장했다. 이날 환경동아리 학생들도 팻말을 들고나와 환경 사랑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회장은 "학교에서 환경주간을 운영한다고 했을 때 학부모회도 함께 환경 교육에 참여할 수 없을지 고민했다" 며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의 교육과정 중 하나가 아니라 가족과 함께 하는 일상에서도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싶었다. 

 

학부모인 우리가 나서서 캠페인을 주관한다면 좀 더 학생들에게 의미 있게 와닿지 않을까 고민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정일권 교장은 "기술이 발전할수록 환경 보호는 중요하다. 고도로 발전된 기술로 편안한 삶도 좋지만, 우리 학생들이 차세대 미래 인재로서 깨끗한 공기, 물, 땅에서 살기를 바란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실천 중 하나가 일회용품 줄이기이고, 우리 학교 교육공동체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탕정중학교에서는 현세대와 차세대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매년 환경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