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3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 주장 발표대회' 개최:오프라인뉴스
로고

'2023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 주장 발표대회' 개최

복은혜 | 기사입력 2023/11/29 [11:30]

'2023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 주장 발표대회' 개최

복은혜 | 입력 : 2023/11/29 [11:30]

 

▲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3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 주장 발표대회' 개최)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충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3년 11월 23일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키우고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3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나의 주장 발표대회'를(이하 '대회') 개최했다.

 

'인권의 소중함, 나의 꿈, 나의 친구, 나의 학교생활, 자유주제' 5가지 주제로 진행된 본 대회는 유, 초, 중학교 특수학급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유치원 2명, 초등학교 32명, 중학교 8명 총 42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과 친구, 선생님의 열띤 응원과 함께 축제 분위기로 운영되었다. 경쟁 속에서도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더불어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표현력을 기르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을 지도한 한모 교사는 '대회를 준비하며 열심히 연습한 아이들의 땀과 노력이 오늘 대회에서 잘 드러난 것 같아 교사로서의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함으로써 자신감을 한 층 키워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펼쳐 보이고 이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또한 자신의 순서가 아닐 때는 친구를 응원하는 모습을 통해 감동이 전해졌다. 

 

학생들을 지도하신 우리 선생님들께도 보람과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우리 아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학생들의 꿈을 만들어 주는 '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 한마당')

 

▷학생들의 꿈을 만들어 주는 '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 한마당'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3. 11. 25. (토)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벤처산학협력단 2층 국제회의실에서 아산 관내 초·중·고 57명의 학생이 참여한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한마당을 개최했다.

 

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 한마당은 호서대와 사단법인 상상과 연계하여 초·중·고 7교 11팀이 사전에 레고 기반의 융합형 프로그램 캠프와 교사 연수를 진행하고, 학교별 방문 멘토링을 통해 대회 준비와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 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 한마당 종목으로 정해진 레고 기반 융합형 프로그램은 "FLL대회" 지역예선전을 겸하여 열렸다.

 

FLL대회란 미국 FIRST 재단과 덴마크의 LEGO Education사가 협력하여 개최하는 세계적인 로봇 경진 대회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청소년 STEM(창의 융합) 프로그램이다.

 

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 한마당에 참여하는 11개팀 중 5팀에게는 FLL 한국대회 출전권을 부여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향후 FLL 한국대회에서 우숭한 팀은 국제대회까지 진출하게 된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2023 아산 로봇활용 AI·SW교육 창의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고 생각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종목과 학생들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 실시)

 

▷자유학기제로 알아보는"슬기로운 중학생활"

 

2024학년도 중학교 예비학부모교육 실시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11월 28일(화)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중학교 예비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황유진 강사(상암중학교 교감)의"자유학기제로 알아보는 슬기로운 중학생활"을 주제로 진행됐다. 중학교 입학하는 자녀의 적성과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자유학기제 및 생활기록부 작성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중학교 교육과정을 안내했다.

 

또한 11월 29일에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 학부모 대상으로"미리 알고 준비하는 행복한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연수가 실시됨을 안내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중학교 시절의 자녀들은 부모의 관심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고"오늘 교육을 통하여 자녀의 적성을 이해하고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