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남차오름센터, '제12회 위(Wee)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 쾌거:오프라인뉴스
로고

충남차오름센터, '제12회 위(Wee)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 쾌거

복은혜 | 기사입력 2023/11/28 [14:20]

충남차오름센터, '제12회 위(Wee)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 쾌거

복은혜 | 입력 : 2023/11/28 [14:20]

▲ (충남차오름센터, '제12회 위(Wee)희망대상' 대상 수상)

 

충남 차오름센터가 '2023 제12회 위(Wee) 희망대상 기관 부분에서 대상(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위(Wee)희망대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우수사례 발굴, 성과 확산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이 날 시상에는 전은주센터장을 비롯한 충남 차오름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자리를 함께 했다.

 

충남 차오름센터(센터장 전은주)는 도내 초, 중, 고 학생들을 위기환경 분리하여 정서치유과정을 운영하여 학교와 가정으로의 돌아갈수있도록 지원하는 가정형(특화형) 위(Wee)센터이다. 충남교육청에서는 충남 차오름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충남차오름센터는 2019년 개소 이후 학생들이 안전적인 돌봄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인식과 조절, 사회성 향상, 유능감 고취 경험을 제공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와 가정에서의 일상을 회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를 위해 충남 차오름센터는 세심하고 지속적인 정서치유가 쉼없이 진행되도록 운영인력을 대상으로 꾸준히 기관운영에 필요한 교육과 적극적인 회의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센터과정에 참여한 학생은 500여명에 달한다.

 

전은주 센터장(충남다사랑학교 교장)은 "환경적 위기로 인해 마음의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정된 환경을 바탕으로 집중정서지원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든든한 가정형 위센터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의회 박정식 (교육위원회)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래교육을 위한 적정규모학교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적정규모학교 추진 협의체는 도의원,시의원,학부모대표,지역주민대표,학교 교직원대표, 교육청 및 아산시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되어 금년도에 처음 개최되었는데, 이번 협의회에서는 향후 저출산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로 아산지역 소규모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한 적정규모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아산은 개발지역이 많아 학교신설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지만, 반대로 개발지역에서 소외된 일부 지역은 학생수가 감소하고 있어 소규모학교의 적정규모화를 통한 유형별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실정이다.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협의체의 박정식 위원장은 "그동안, 작은학교 살리기를 통해, 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 맞추어 지역여건에 맞는 미래주도형 적정규모 학교 운영방안을 검토하여 작은학교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협의체"가 앞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아산지역 대표로 참석하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