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4월 17일 소식(교통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 보육과, 사회복지과, 공동주택과, 농정과, 안전총괄과, 자원순환과, 생태하천과, 축제TF팀, 홍보실,,):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4월 17일 소식(교통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 보육과, 사회복지과, 공동주택과, 농정과, 안전총괄과, 자원순환과, 생태하천과, 축제TF팀, 홍보실,,)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4/17 [08:20]

아산시 4월 17일 소식(교통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 보육과, 사회복지과, 공동주택과, 농정과, 안전총괄과, 자원순환과, 생태하천과, 축제TF팀, 홍보실,,)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4/17 [08:20]

▲ 신창초등학교에서 교통안전 및 청렴캠페인 전개하는 모습

 

▷'교통안전도시' 아산!, 청렴한 아산!, 함께 만들어요.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6일 신창면에 있는 신창초등학교에서 민·관·학(아산시 지역 교통안전 협의체)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과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아산시,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아산 녹색어머니회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과 함께 청렴 캠페인도 함께 벌였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통학구역 안전시설 점검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 수칙(올바른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 관련 홍보 물품을 배부했으며, 이와 함께 청렴 캠페인 활동으로 시민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 포토존(인스타그램)을 조성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준상 교통행정과장은 "단단한 민·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과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실천하는 청렴 문화가 확산하도록 청렴 캠페인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서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 4월 16일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웰빙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하고 있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웰빙 단체급식 조리사' 20명 양성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성룡)는 지난 16일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교육훈련 '웰빙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웰빙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 과정'은 총 176시간으로 진행되며, △식품학 등 전문교육 △직무 소양 교육 △취업 대비 교육 △현장 실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한식 조리사 자격증 취득 및 단체급식 조리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박성룡 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한식 조리사 등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교육생들의 선호도가 높다"면서, "다양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웰빙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 과정을 통해 취업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길 바란다"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속해서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4월 1일 '중소기업 실무사무원 양성 과정' 개강과 8월 19일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 개강 등 2024년 총 3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업무협약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추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6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중부지역본부, 아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서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활동하는 국제 구호 개발 비정부 기구(NGO)로 2019년부터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아동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를 예방하고 위험 발생 시 즉각적으로 보고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시설에서 아동 안전 보호 정책을 수립 및 운영할 수 있도록 2년간 2천만 원 상당의 활동비 및 운영비를 지원한다.

 

충남도에서는 최초로 아산시가 본 사업에 참여했으며, 협약 주요 내용은 사업추진을 위한 참여 주체별 역할 이행과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사항으로 사업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13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일교 부시장은 "충남에서 아산시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책임감을 느끼고,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왼쪽에서 네 번째)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김형종 사무국장과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및 사회복지과 통합사례관리사가 물품 배부 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로부터 제87회 행복키움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받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6일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운곤)로부터 제87회 행복키움 취약계층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원사인 ㈜프레스코(대표 김영근), ㈜동원제관(회장 서석윤), ㈜에이티이엔지(대표 강현규), ㈜열린문디자인(대표 문정선), ㈜아라(대표 김진배), ㈜천지건업(대표 조홍준, 조영휘), 신성산자(대표 나병오), 태평양에어콘트롤공업㈜(대표 히라코타이지), (사)아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체협의회(회장 이재환), ㈜삼아인터내셔날(대표 이균희) 등 10개 업체가 참여해 김, 라면, 두유, 과자, 휴지 등 다양한 생필품을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음봉면과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과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운곤 협의회장은 "행복키움 취약계층 물품 전달 행사가 계속해서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두고 참여해 주시는 회원사들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아산시와 협업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매월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 복지증진에 노력해 주시는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에 감사하다"며, "아산시도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산시, '성웅 이순신축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추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3일~28일 개최되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원활한 축제 진행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

 

중점 정비 대상은 관내 주요 도로와 시내권에 설치된 노후화된 간판, 인도 등에 설치된 현수막과 전단, 에어라이트 등이다.

 

특히 축제 전인 오는 4월 19일부터 종료되는 28일까지 집중적으로 정비에 나설 계획이며, 자진 철거가 가능한 광고물은 철거를 권고하고, 미이행 시 수집된 증거 자료를 활용해 게시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를 대표하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불법 광고물 정비와 계도에 힘써 '깨끗한 도시, 아트밸리 아산'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 '2024년도 아산시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5일 '아산시농어업발전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024년도 아산시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사업' 대상자 3명을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기금의 융자지원을 통해 아산시 농어업인과 농업법인의 경쟁력 강화 및 소득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올해는 2월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해 '농업용 시설 현대화 사업'에 2명, '농기계 구입 사업'에 1명을 선정했다.

 

융자 한도액은 개인 5,000만 원, 법인 1억 원 이내이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대부 이율은 연 0.5%이다.

 

한편 '아산시농어업발전기금'의 융자를 희망하는 농어업인과 농업법인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산업개발팀)에 사업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farm.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산업개발팀) 또는 농정과(☎041-537-3608)로 문의하면 된다.

 

 

 

▲ 7. 아산시, 『제34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아산시, 『제34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6일 '국민안전의 날(4.16.)을 맞아 신창초등학교 일원에서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제344차 4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산시,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관계기관과 단체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교통안전 수칙이 담긴 홍보 물품, 현수막, 피켓 등을 이용해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등굣길 교통안전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한편 '국민안전의 날'은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2015년부터 매년 4월 16일로 지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임이택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 조성에 시민 모두가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 캠페인, 교육 등 홍보를 지속해서 실시해 '안전행복도시 아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쓰레기 배출장소 대청소


▷아산시, '성웅 이순신축제' 맞아 쓰레기 배출 장소 대청소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6일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시가지를 중심으로 쓰레기 배출 장소 대청소를 시행했다.

 

이번 대청소는 아산시의 연중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인 '성웅 이순신축제'를 맞아 아산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 대비 차원에서 진행됐다.

 

시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들과 연계해 온양온천역, 전통시장, 상가 밀집 지역 등 주요 쓰레기 배출 장소와 쓰레기 수거함에 대해 세척 차량을 이용한 물청소를 시행했다.

 

쓰레기 배출 장소에 설치된 상차용기는 계절적 영향과 쓰레기 배출이 반복되면서 악취나 해충 발생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아산시는 세척 차량 2대를 대행업체에 지원해 악취제거와 청결을 유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성웅 이순신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환경 유지를 위해 쓰레기 집중 배출 장소를 중심으로 물청소를 시행했다"며 "쓰레기 문제가 없는 축제, 깨끗한 아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생태하천과 '함께하는 아침'

 

▷아산시 생태하천과, '함께하는 아침'… 직원 간 소통 강화

 

아산시(시장 박경귀) 생태하천과에서 올해 '1부서1청렴 시책'으로 시작한 '함께하는 아침'이 화제다.

 

'함께하는 아침'은 식생활 변화와 바쁜 출근 준비로 아침밥을 거르고 출근하는 직원들이 일과 시작 전 삶은 달걀을 나눠 먹으며 부서원들 간 소통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활동이다.

 

생태하천과에서 시범적으로 시작한 '함께하는 아침'은 직원들 간 소통을 통해, 가족 같은 분위기와 서로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창의적이고 능률적인 업무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소통 부재에 기인해 최근 만연하고 있는 조직 내 소외 직원 발생과, 젊은 세대의 공직 기피 현상 해결도 기대하고 있다.

 

서종경 생태하천과장은 "실제 가족과 생활하는 집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직장 동료들이 간단한 아침 식사(찜기를 이용한 삶은 달걀)를 함께하며 '식구'라는 동질감을 느끼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해 업무 능률 향상과 대민 행정 서비스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생태하천과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428 합창단 공연 연습

 

▷박경귀 시장, '428 합창단' 도전과 용기에 찬사… 멋진 공연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개·폐막식 무대를 장식할 '428 합창단' 연습에 한창이다.

 

'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은 아산시립합창단을 비롯한 전문합창단과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돼 있다.

 

3월 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연습 삼매경에 빠진 시민들은 이순신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낙원의 정복', '오, 운명이여' 등 어려운 곡도 척척 소화 해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16일 연습에는 428명의 한 명으로 박경귀 아산시장도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했다.

 

박 시장은 "'428 합창단'에 들어온 여러분들의 도전과 용기가 너무 아름답다"며, "4월 26일과 28일 두 차례, 428명이 만들어 내는 화음은 여러분 자신을 감동하게 할 것이며, 멋진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 공연은 26일 18시 30분부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볼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아산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아산시 공무원 “이제는 나도 홍보전문가”

 

▷아산시 공무원 "이제는 나도 홍보전문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2024년 상반기 맞춤형 보도자료 작성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언론 현장의 보도 과정을 이해하고, 기사 작성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부서별 자율적으로 신청한 139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3회씩 총 6회에 걸쳐 △보도자료의 필요성 △보도자료 작성 기본원칙 △기획·행사·현장 등 유형별 작성 방법 △예문을 통한 실습 등을 진행한다.

 

지난 16일과 17일에는 상반기 교육 2회차를 진행했으며, 지역언론 출신 홍보전문가가 시정 보도자료 작성 기법과 언론동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언론 동향과 실제 보도자료 편집을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언론 홍보의 중요성과 시민 소통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민선 8기 주요 시정의 적절한 홍보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A팀장은 "그동안 보도자료 쓰는 것이 부담스럽고 힘들었는데, 교육을 통해 홍보와 소통의 필요성도 느끼고 부담도 많이 덜게 됐다"면서 "부서에 돌아가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윤창 시 홍보담당관은 "부서별로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려면 보도자료 작성 직무교육을 한 번 정도는 받아야 한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판단될 경우,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