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기숙사 및 실습동 개관식 개최

온양여중, 학습이완기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 얻어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7/19 [08:15]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기숙사 및 실습동 개관식 개최

온양여중, 학습이완기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 얻어

복은혜 | 입력 : 2023/07/19 [08:15]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기숙사 및 실습동 개관식 개최)

 

한국 최초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7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충남도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강훈식 국회의원, 삼성전자 이태희 스마트팩토리팀장, 협약기업체, 아산시 관계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숙사 및 실습동 개관식을 개최했다.

 

아산시와 충남도교육청 및 중소벤쳐기업부 등의 협력을 통해 2022년 3월 1일 개교한 스마트고는 재학생에게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등이 전액 지원되고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

 

이번 새로 신축한 기숙사는 전국 고등학교 최초 2인 1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학습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 개선을 위해 개별 책상이 포함된 벙커침대, 최신식 세탁기 및 건조기가 설치되어있다. 

 

또한 학생들의 건전한 신체 활동을 위해 신설된 최신식 체력단련실도 갖추고 있어 학습 및 휴식 환경을 모두 갖춘 최신식 기숙사에 대한 현재 기숙사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학습환경 구축을 기반으로 새로 증축한 실습동은 1층에 SMSCP 장비가 있어 스마트팩토리 TestBed 실습 및 스마트팩토리 설계, 구축·운영 실습이 가능하다. 

 

2층에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과 센서 실습실, 로봇시스템유지보수 실습실이 있어 산업용 협동 로봇과 센서를 이용한 능동적 학습이 가능하며, 3층에는 자동제어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실습과 PLC기반 기계제어기술을 배울 수 있다.

 

4층에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실습실, 인공지능모델링 실습실이 있어 프로젝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동아리실도 쾌적하게 구성되어 학생들이 자율동아리를 만들어 동아리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환경 개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제조 산업 분야의 변화에 따라 첨단산업과 연계된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 품질,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공장 변화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특화된 Young-Meister 양성'을 목표로 미래산업사회를 이끌 유능한 기술의 요람으로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더 나아가 스마트고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뜻을 모아 교육수요자에게 감동을 주는 학교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온양여자중학교, 학습이완기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 얻어)

 

온양여자중학교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적 상상력과 자기 성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학습 이완기 '고전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사회의 귀감을 얻고 있다.

 

이번 고전 읽기 프로그램은 <아산시 고전 읽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습 이완기 국어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교사와 함께 고전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진행되고 있다. 

 

온양여자중학교의 고전 읽기 프로그램이 특별한 이유는 고전 읽기가 소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어 많은 학생들에게 고전 읽기의 긍정적 경험을 제공한다는 데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현 학생은 "고전이 지루하고 재미없는 것인 줄로만 알았는데, 막상 읽어보니 세련되고 뭔가 많이 생각하게 하는 것 같아 좋아요"라고 평가했다.

 

남정옥 교장은 "디지털 대전환기 교육은 많은 부분에서 변화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교육이 본질을 잃지 않고 학교가 학교로서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간성에 대한 성찰과 인문학적 상상력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본교는 꾸준히 고전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라고 말했다.

 

온양여자중학교는 고전 읽기 프로그램을 1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 사업으로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고전 읽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온양여자중학교 교육공동체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 (아산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2023학년도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아산교육지원청은 외발자전거대회를 시작으로 아산특색종목(댄스패스티벌, 빅발리볼)을 포함한 22종목, 총 57교 2,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학년도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아산시 체육회 및 종목별 주관 학교가 운영한 이번 대회는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스포츠클럽 문화 조성 및 코로나 19로 저하된 학생 체력 증진과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열렸다.

 

특히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해 아산교육지원청 특색종목으로 댄스 패스티벌과 빅발리볼 대회를 개최했으며, 승패보다는 다 함께 즐기고, 다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많은 여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경범 교육장은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여학생 체육 활성화와 학생들의 체력 향상,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