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온양여중, 제78회 전국남녀종별 농구선수권대회 우승!!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8/03 [09:46]

온양여중, 제78회 전국남녀종별 농구선수권대회 우승!!

복은혜 | 입력 : 2023/08/03 [09:46]

▲ (온양여자중학교, 제78회 전국남녀종별 농구선수권대회 우승!)

 

온양여자중학교 농구부는 7월 30일(일)에 전남 영광에서 열린 '제78회 남녀종별 농구선수권대회'에서 값진 우승을 했다.

 

온양여자중학교 농구부 외 여중부 팀이 다수 참가한 이번 '제78회 전국 남녀종별 농구선수권대회'는 전남 영광에서 7월 25일(화)에 시작되어 8월 4일(금)까지 진행된다. 

 

30일(일) 영광 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여중부 결승전에서 막강한 라이벌인 서울 선일여중과 경기하여 52대 46으로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강주하 선수는 경기 내내 기량을 발휘하여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남정옥 교장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농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온양여중을 대표하여 학교를 빛내주는 농구부 학생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항상 농구부원들의 기량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한 박범익 코치와 임종웅 지도교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온양여중 농구부 학생들은 학교뿐만 아니라 아산시 체육회, 아산시 농구협회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아 최고의 선수로서 기량을 다지기 위해 훈련에 임해 왔다. 이번에는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운동에 열중하고 대회에 출전하여 값진 우승을 얻었다.

 

온양여중은 2002년 제31회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 2017년 제46회 전국소년체전 동메달, 2022년 전국소년체전 은메달, 2023 제48회 협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대회 우승 등을 수상하여 차세대 농구 샛별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아산교육지원청, 아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자치 선진지 탐방)

 

▷아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자치 선진지 탐방

 

아산교육지원청은 8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 1박 일정으로 민?관?학 관계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를 방문했다.

 

먼저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김성근 센터장으로부터 순천시 풀뿌리 교육자치 사례를 직접 들었다. 이와 함께 순천남초등학교 최형구 선생님으로부터 낙안 마을교육자치회 이야기(학교와 마을이 어떻게 만나고 있나?)를, 우리마을교육연구소 김현주 소장으로부터 조곡 마을교육자치회 이야기(마을교육자치회와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들었다.

 

이번 순천 탐방은 마을교육자치와 관련하여 참고할 만한 시사점을 찾고, 생각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아산시 읍면동 교육자치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산은 지난 1차, 2차 마을교육포럼에서 읍면동 교육자치회 구성과 운영에 대해 논의한 바 있으며, 이를 과제로 설정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자치회 구성과 운영 방안을 모색해 갈 방침이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탐방이 읍면동 교육자치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논의를 좀 더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읍면동 교육자치와 관련한 논의와 실행의 한 수준 도약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