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교육지원청, 2023 영재교육원 체험학습 운영

복은혜 | 기사입력 2023/10/23 [16:59]

아산교육지원청, 2023 영재교육원 체험학습 운영

복은혜 | 입력 : 2023/10/23 [16:59]

▲ (아산교육지원청, 2023 영재교육원 체험학습 운영)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21일 카이스트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영재교육원 학생 165명이 참석하여 2023학년도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은 초등팀 105명, 중등팀 60명이 참여하여 두 개의 팀으로 운영되었다. 카이스트 투어와 특강에서는 진로와 진학에 대해 미리 탐구해보고 간접 경험을 하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자기주도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다양한 관람과 체험을 멘토와 함께 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깊은 이해를 키울 수 있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으로 과학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토크콘서트 형식의 진로 특강은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수학, 과학, 인문학 등 영재교육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더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하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회 결과보고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하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회 결과보고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10월 20일(금) 제2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소위원회 결과보고 및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소위원회 결과보고회에 앞서 천안교육지원청 송지원 변호사의 '심의대상과 사실인정을 중심으로'소위원회별로 운영되는 심의위원회 운영 방법과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심의위원들은 피해 관련 학생을 보호하고 가해 관련 학생을 교육적으로 선도하기 위한 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후에는 2023학년도 하반기 소위원회 결과보고를 진행했다. 2023년 3월부터 10월 5일 현재까지 발생한 학교폭력 발생사안 자료를 분석·검토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학교폭력 발생 사안들을 공정·신속하며 교육적인 해결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2023학년도에 학교폭력 심의 건수가 80여 건 증가했지만, 아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조치 결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무죄추정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아산교육지원청, 온가족 힐링데이 '다독다독 가족시네마')

 

▷아산교육지원청, 온가족 힐링데이'다독다독 가족시네마'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난 21일 CGV아산에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하여 초·중 35교, 취약가정 219명의 가족들이 함께하는 다독다독 아산 가족시네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가족시네마는 가족 단위로 문화 활동을 보내기 어려워지는 요즘, 취약가정 대상으로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가족 화합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자녀들과 참석한 학부모는 "온 가족이 함께 영화관에 온 것은 처음이다" 라며 "우리 가족이 같은 장면에 공감하고 감동하는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아이들에게는 가족이 힘이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온양여중, 학생주도형 학교 체육의 날 행사 개최!)

 

▷온양여자중학교(교장 남정옥)는 지난 18일 학생주도형 '학교 체육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주도형 행사로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 준비,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자치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체육 행사와 함께 본교 자율동아리 '온초록' 환경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기후 위기 시대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탄소 중립을 위한 실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이번 행사는 세부 운영 계획에 따라 본교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다양한 형태의 부스(지압판 줄넘기, 신발 골프, 컵 쓰러트리기, 풍선 골인, 접시콘 민첩성 등 10종)와 단체 줄넘기 경기가 운영되었으며, 부스의 운영 또한 모두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운영하였다.

 

온양여자중학교 교장 남정옥은 "학생주도형으로 기획, 운영된 본교 학교체육의 날의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교육, 친목, 안전, 환경의 중요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중요한 경험이었다" 며 "행사 운영을 위해 도움 주신 체육 교사와 학생자치회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 라고 밝혔다.

 

온양여자중학교는 학교 체육의 날을 1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 사업으로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중요한 가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본교 학교 체육의 날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온양여자중학교 교육공동체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