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경귀 시장 ˝시정은 흔들림 없이 각자 소임 잘 완수 해야˝:오프라인뉴스
로고

박경귀 시장 "시정은 흔들림 없이 각자 소임 잘 완수 해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28 [15:21]

박경귀 시장 "시정은 흔들림 없이 각자 소임 잘 완수 해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28 [15:21]

▲ 박경귀 아산시장 28이 월간 확대간부에서 흔들림 없는 시정을 강조하고 있다. /아산시


박경귀 시장이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월간 확대간부회의에서 '흔들림 없는 시정'을 당부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주 선거 과정에서 있었던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것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치권의 관련 성명 발표 등은 언급한 뒤 "정치공세에 밀려서는 안 된다. 시정은 연속성과 신뢰성이 담보 돼야 하고, 어느 시대나 그래 왔다"면서 "사법부의 판단도 존중하면서, 제가 부족하게 소명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더 체계적으로 소명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어쨌든 우리 시정은 흔들림 없이 집행해야 한다"며 "여러분들이 각자 소임과 맡은 업무를 잘 완수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이날 9~10월 예정된 업무 전반을 세세히 짚어가며 지시사항을 쏟아냈다. 주문 사항들의 범위는 넓었지만, 관통하는 핵심은 '적극적인 태도'였다.

 

먼저 박 시장은 '혁신시책 구상 보고회'에 대해 참여자치위원회·주민자치회·정책특보단을 통한 의견수렴을 필수로 전제하면서 "신선한 발상을 공직자가 어떻게 수렴하느냐에 따라 귀중한 정책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시정 반영에 능동적으로 임해달라"고 주문했다.

 

같은 맥락에서 박 시장은 "연말인사는 연공서열보다 '성과주의'를 우선 하겠다"고 예고했다. 

 

격무·기피 부서 근무자와 공모사업 선정·국·도비 유치 등 시정에 크게 기여한 사람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성과를 검증해 승진대상자로 먼저 반영하겠다는 의지다.

 

박 시장은 예산 편성 역시 "사업이 얼마나 효과를 거뒀는지, 민선 8기 공약과 시너지를 낼지 판단해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것"이라며 "불필요한 사업은 과감히 정리하고, 국·도비 확보에서도 '많은 액수'보다, '시정 연계성'을 기준으로 책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부서별 연구용역 보고회에 대해서도 "연구용역은 외부 전문가의 전문성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인데, 그 과정에서 내부 공직자가 끌려가는 경향이 보인다"고 우려하며, "용역사와 관련 없는 또 다른 전문가를 통해 '크로스체크(대조 검증)'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스마트한 시정이 가능하다"고도 말했다.

 

이밖에 박 시장은 △전 직원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수강 △보좌관·비서관 기능 활성화(결재 사안 사전 검토 등) △하반기 읍면동별 열린 간담회 준비 철저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철저 △당직 근무 형평성 보완책 마련 등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박경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