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8월 26일 소식(교육청소년과, 체육진흥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8월 26일 소식(교육청소년과, 체육진흥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26 [17:22]

아산시 8월 26일 소식(교육청소년과, 체육진흥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26 [17:22]

▷아산시, 대입 수험생 위한 'EBS 대학 입시설명회' 유치

 

아산시가 오는 9월 9일 오후 2시 시청 시민홀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 대학 입시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 EBS 대표 강사인 심주석·김성길 강사를 초빙해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500명 선착순 입장이며 △1부 '2024학년도 수능 대비 수학 과목 학습전략' △2부 '2024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변화하는 대학 입시 환경에 맞춘 최신 정보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1일, 시는 지자체와 방송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자 EBS와 교육 및 문화관광·홍보 등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인 이번 설명회는 박경귀 시장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됐다.

 

박 시장은 "EBS와의 협약을 체결하며 이번 설명회를 적극 유치하게 됐다"며, "EBS 현직 강사가 직접 대학 입시 전략을 설명하는 만큼,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관련 궁금증 해소와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BS의 수능시험 반영 비율은 지난해 50%였고, 수능시험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EBS 연계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지난 3월 밝힌 바 있다.

 

기타 설명회 관련 문의는 아산시 교육청소년과(041-530-6264)로 하면 된다.

 

 

 

▲ 순천향대학교 유니토피아관에서 개최된 'HSP×ICT 연구교류회' 모습

 

▷아산시장애인체육회, 모션탭 프로그램 개발 참여

 

아산시장애인체육회가 모션탭을 활용한 운동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다.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3일 순천향대학교 유니토피아관에서 개최된 'HSP×ICT 연구교류회'에 참석했다.

 

순천향대학교와 ㈜푸쉬캣이 함께하는 이번 연구회는 민·관·학이 협력해 분과별 모션탭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진은 모션탭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 시행·평가·연구·교류 등의 활동을 통해 아산시민에게 새로운 신체 및 운동에 대한 패러다임을 제안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한 분과는 총 7개 분과로 △장애인체육 분과(장애인체육회 운영과장 이정열) △비장애인 체육 분과(순천향대학교 사회체육학과 교수 김미량) △유아 분과(순천향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유영의) △인지 분과(순천향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 박진혁) △노인 분과(순천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신혜종) △IT 공학 분과(순천향대학교 의료IT공학과 교수 김상대) △기술지원 분과(푸쉬캣 대표 김종모)가 참여했다.

 

이정열 장애인체육회 운영과장은 "모션탭은 시각적 반응이 뛰어난 제품으로, 장애 유형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에 적용해 효율적인 장애인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면서 "연구교류회를 통해 모션탭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 아산시민 모두가 건강한 행복 도시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과, 체육진흥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