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1월 16일 소식( 징수과, 사회복지과, 산림과, 농업기술과, 교육청소년과, 경로장애인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1월 16일 소식( 징수과, 사회복지과, 산림과, 농업기술과, 교육청소년과, 경로장애인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16 [08:40]

아산시 11월 16일 소식( 징수과, 사회복지과, 산림과, 농업기술과, 교육청소년과, 경로장애인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16 [08:40]

▷아산시, 1천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5일 지방세 및 지방 세외 수입금 1천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을 시 누리집(www.asan.go.kr)과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공개했다.

 

지방세 체납 공개자는 총 98명(법인 36개, 개인 62명)이며 체납액은 33억 원(법인 13억 원, 개인 20억 원)이다.

 

지방 세외 수입금 체납 공개자는 총 15명(법인 2개, 개인 13명)이며 체납액은 10.3억 원(법인 4.7억 원, 개인 5.6억 원)이다.

 

올해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대상자는 1월 1일 기준으로 체납일로부터 1년이 지난 체납액 1천만 원 이상인 체납자다.

 

공개 항목은 체납자의 성명(법인명), 나이, 주소, 주요 체납 세목 등이며 체납자가 법인이면 대표자의 성명도 공개됐다.

 

시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6개월간 체납액 납부와 소명의 기회를 주었으나 해소되지 않아 '충청남도 지방세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세금 납부는 국민의 기본적인 의무다. 세금을 체납하는 자에 대해서는 명단 공개에 그치지 않고 강력한 행정제재 처분을 시행해 성실한 납세자를 보호하고 성숙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주거환경개선 모습

 

▷아산시행복키움, 저장강박 의심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5일 저장강박* 의심가구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했다.

 

*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어떤 물건이든지 버리지 못하고 저장해 두는 강박장애의 일종

 

민관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 대상은 신창면에 거주하는 차상위 가구로, 시 사회복지과, 신창면 행정복지센터, 코리아에코21, 홈앤정리수납,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8개 기관에서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청소 및 폐기물 정리, 소독 및 방역, 정리수납 서비스 지원 등 깨끗하고 위생적인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김만섭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 3월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5월에는 13개 기관?단체가 모여 저장강박 의심가구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및 자원봉사활동, 사후 모니터링 등의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 수료생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2023년 제5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5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3년 제5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생 20명은 지난 7월부터 수목 전지·전정, 정원조성 및 관리 등 이론(25시간)과 실습(51시간)으로 구성된 교육 과정 총 76시간을 이수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을 지속 운영해 시민들이 식물과 정원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아름다운 정원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2019년을 첫 시작으로 4년간 총 95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했다.

 

 

 

 ▷아산시,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성황리 마무리

 

아산시(시장 박경귀) 농업기술센터가 총 17회에 걸친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수료생은 29명으로 현장 견학과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텃밭 조성 및 관리,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친환경 농업과 농산물 생산 등을 학습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아산시는 도농복합 도시로서 2019년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기관으로 등록 후 수료생 75명이 도시농업 확산·보급을 위해 일선에서 활동 중이다. 이번 수료생들도 도시농업 발전의 밀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 후 유기 농업 기능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시농업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 박경귀 아산시장 수험생 격려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수능 시험장 찾아 수험생 격려

 

박경귀 아산시장은 16일 오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인 배방고등학교와 설화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을 격려했다.

 

박경귀 시장은 "수험생들이 긴장하고 초조해하는 모습을 보면 안쓰럽지만,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동안 수험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게 애써주신 학부모님, 선생님들도 고생 많으셨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아산시 수험생은 2853명이며, 아산시 7개 고등학교에서 시험이 진행 중이다.

 

 

▲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의위원회' 모습

 

▷아산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5개소 선정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 심의 결과, 선정된 수행기관은 아산시장애인복지과,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아산시지회, 아산종합사회복지관, 아산성심학교, 장애인성폭력 아산상담소 등 5개소이다.

 

수행기관들은 내년 1월부터 1년간 장애인일자리사업(복지 일자리)을 진행하며, 총 116명의 장애인이 참여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미취업 장애인의 실무능력 습득 및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것으로, 일반 노동시장으로의 전이를 목적으로 한다.

 

시는 장애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발굴과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호서대학교 아산학 특강) 박경귀 아산시장 특강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16일 호서대서 '아산의 미래 비전' 특강 펼쳐

 

박경귀 아산시장이 11월 16일 호서대학교 아산학 교양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아산의 미래 비전'을 주제로 '전국 기초단체 중 수출 1위' 도시인 아산의 위상을 설명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아트밸리 아산', 아산의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아산항' 정책 추진 배경 등을 소개했다.

 

또, 과거 아산시의 대표 브랜드인 '이순신의 도시', '온천도시'의 명성을 되찾기 위한 성웅 이순신 축제 전면 개혁, 이순신 장군 장례식인 '순국제전' 추진, 온천산업 재부흥 정책 등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박 시장은 "아산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다른 지역 학생들도 많을 텐데, 졸업 후에도 여러분과 아산시의 인연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우수 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살기 좋은 도시를 넘어 매력이 넘치는 도시로 조성하겠다"면서 "오늘 강연이 지역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와 애정을 높이고, 졸업 후 인생을 설계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희망한다"면서 이날 강연을 마쳤다.

 

한편 아산학 강좌는 아산에 있는 대학교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 산업의 가치를 교육하기 위해 관내 대학교에 2009년 처음 개설되었다.

 

현재 관내 3개 대학(선문대·순천향대·호서대)에서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하고 아산시장은 1년 중 1번 특강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아산시에 대한 강연을 펼쳐왔다.

 

박경귀 시장의 아산학 강연은 오는 21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이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징수과, 사회복지과, 산림과, 농업기술과, 교육청소년과, 경로장애인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