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1월 27일 소식( 도고면, 신창면,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1월 27일 소식( 도고면, 신창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27 [08:30]

11월 27일 소식( 도고면, 신창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27 [08:30]

▲ 후원품 전달 모습

 

▷도고면 DYAUTO나누리봉사단, 도고면행복키움에 김장 김치 500kg 나눔

 

도고농공단지에 있는 DY AUTO 나누리 봉사단(회장 이미경)이 지난 23일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이승희, 민간단장 고윤재)에 관내 소외계층들을 위한 김장 김치 500kg을 기부했다.

 

DY AUTO 나누리 봉사단은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 및 생필품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해 왔으며, 후원품은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DY AUTO 이미경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스한 빛을 밝히는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고윤재 단장은 "관내 취약계층들의 겨울 밥상에 온정을 나눠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민들이 연말연시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김인우 신창면장, 화란공방카페 김미애 대표, 박희성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장

 

▷화란공방, 신창면행복키움과 후원 협약 체결

 

화란공방카페(대표 김미애)가 지난 24일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인우, 박희성)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으로 화란공방카페는 신창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정기후원(월 3만원)을 약속했다.

 

김미애 대표는 "사업장이 신창면 소재는 아니지만 신창면 자원봉사거점센터와 행복키움추진단과 협업을 하면서 신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희성 단장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 주신 화란공방카페 김미애 대표님께 감사를 드리며, 행복키움추진단도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란공방카페는 신창면 자원봉사거점센터 및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노인 인지활동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건강 차 만들기 프로그램에 재능기부를 통해 노인 치매예방 활동에 힘쓰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응원 온 주민자치위원들 단체 촬영 모습

 

▷신창면 주민자치회, 충남도 주민자치한마당 '정책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신창면 주민자치회(회장 성재경)가 지난 23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7회 충청남도 주민자치 한마당'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충청남도 주민자치 한마당'은 충남도 모든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한 해 동안 추진한 활동 사항을 소개하고 경쟁하는 자리이다.

 

지난 9월 "2023년 충청남도 주민자치활동 정책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충남도 208개 읍면동이 경쟁했고 충남도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이날 5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천안 수신면, 아산 신창면, 논산 연무읍, 당진 고대면, 청양 대치면)가 최종 순위로 선정됐다.

 

신창면 주민자치회는 이화향 주민자치위원이 발표자로 나서 충남도 208개 읍면동 중 외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지역이라는 점을 핸디캡이 아니라 특색있는 안건 발굴을 위해 역발상 하였던 점을 강조했다.

 

이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 의존하는 방식을 버리고 철저히 주민총회만을 개최해 주민과 함께 지역에 필요한 안건을 발굴하고 논의한 점, 주민총회 당일 참석할 수 없는 주민을 위해 온라인 사전투표제를 도입한 점, 주민총회 당일 주민들의 투표 편의와 신속한 결과 집계를 위해 전자투표를 도입한 점 등 색다른 주민총회개최를 위해 노력하였음을 평가단 앞에서 설명했다.

 

최종 결과 논산 연무읍 주민자치회가 1위로 선정됐으며 이어 신창면 주민자치회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발표를 맡았던 이화향 위원은 "체육관을 가득 메운 도민 앞에서 살짝 긴장됐지만 신창면 주민자치회만의 색깔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2위여서 살짝 아쉽지만, 충남도 모든 읍면동과 경쟁하고 당당히 입상하였기에 모든 주민자치위원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 내년에는 반드시 가장 높은 자리에 이름을 올려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재경 신창면 주민자치회장은 "멀리까지 응원을 와준 주민자치위원들을 비롯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올해의 부족한 부분은 내년에 더욱 완성도를 높여 결실을 보겠다"고 말했다.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쟁이 진행되는 동안 아산시 주민자치 홍보를 위해 전시관이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아산시 주민자치 활동 영상과 포토존 운영 및 주민자치 골든벨 등 참여형 이벤트도 실시됐으며, 고향 사랑 답례품 전시와 고향 사랑 기부제 홍보 등 시책 홍보도 이뤄졌다.

 

한편,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주민자치회가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안건을 발굴하고 토론하는 주민총회 중심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 온양5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모습

 

▷온양5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통장' 역량강화교육 실시

 

온양5동(동장 송경숙)이 지난 24일 복지통장 18명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교육 등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복지통장은 마을 내 사회적 위험으로 위기에 놓인 가구를 발굴하는 명예직 인적 안전망으로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긴급지원 대상자의 신고 의무를 되새기는 한편, 위기가구 적극 발굴을 위한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복지통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마을 주민들을 위해 내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 김장김치 나눔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진행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단장 이미정)이 지난 24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온양5동 거점캠프에서 후원받아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저소득 결연가정 45가구에 전달했다.

 

이미정 단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해 함께 봉사해 준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 온양5동자율방범대 김장김치 후원 기념촬영 모습

 

▲ 봉우리가족봉사단 김장김치 후원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자율방법대와 봉우리가족봉사단, 온양5동행복키움에 김장김치 후원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송경숙, 민간단장 강연식)이 지난 25일 온양5동 자율방범대(대장 정난주)와 봉우리가족봉사단(회장 신미정)에 김장김치 20박스를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정난주 대장은 "올겨울 온양5동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를 후원하게 돼 뿌듯하다. 자율방법대원들과 봉우리가족봉사단이 힘을 모아 한 김장이며 맛있게 드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강연식 단장은 "자율방범대원분들이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책임지고 계시는 것에 항상 감사한 마음이었다. 쉬는 날에도 가족봉사단과 함께 정성으로 만든 김장 김치를 후원해 주시니 꼭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하게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도고면, 신창면,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