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24일 소식(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24일 소식(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0/24 [08:32]

10월 24일 소식(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0/24 [08:32]

▲ 후원 물품 전달 모습

 

▷도고면 '효자씨푸드 젓갈 공장', 저소득층에 새우젓,액젓 후원

 

아산시 도고면 효자리에 있는 '효자씨푸드 젓갈 공장(대표 오치걸,이미숙)이 지난 23일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층에 시가 260만원 상당의 김장용 새우젓(5kg)과 액젓(5kg) 각각 20박스를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이승희, 민간단장 고윤재)에 기부했다.

 

오치걸,이미숙 대표는 "작은 온정의 손길이 주변에 계신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따뜻한 겨울을 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희 면장은 "새우젓과 액젓을 기부해주신 효자씨푸드에 감사드리며 후원해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도고천변 포토존에 국화를 심은 사진

 

▷도고면, 가을맞이 국화꽃 식재

 

아산시 도고면이 가을을 맞이해 가을꽃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도고면을 만들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도고천변 및 주요 관광지 주변을 정비하고 화단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도고천변 산책로, 포토존, 유리병원 맞은편 화단 등 총 3개소에 국화꽃 2,000본을 심었다고 밝혔다.

 

국화는 다른 꽃과는 다르게 봄·여름에 피지 않고 차가운 가을 서리를 맞으면서 홀로 피는 꽃으로 한번 심으면 매년 꽃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이승희 면장은 "도고면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도고면을 즐길 수 있도록 국토 공원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도고면은 매년 사계절 꽃 식재 및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도고면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연탄 나눔 봉사활동 모습

 

▷'어바웃 다즐유 콩쥐팥쥐', 둔포면 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봉사단체 '어바웃 다즐유 콩쥐팥쥐(단장 이혜정)'에서 지난 22일 둔포면에 거주하고 있는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연탄 500장을 기부하고 소속 단원들이 직접 배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운복(둔포면 봉재1리 이장) 단원은 "이번에 둔포에 살고 계신 주민분께 드릴 수 있게 돼 더욱 뿌듯하다. 저희가 드린 연탄으로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어바웃 다즐유 콩쥐팥쥐'는 지역사회 봉사에 뜻을 모은 8가구가 모여 활동 중인 가족봉사단으로, 김장 나눔과 연탄 나눔 등 매년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호서대 가온누리 동아리, 배방읍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 및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아산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창덕)가 지난 23일 호서대학교 동아리 '가온누리'(회장 홍석민) 학생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 및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주요 역할과 관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의 활동 등을 안내했으며 고위험 가구 일촌 맺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요청했다.

 

김창덕 배방읍장은 "주변의 이웃을 살피는 데 함께 힘써주시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이 되신 것을 축하드리는 동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역량 강화교육 진행 모습

 

▷온양5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역량강화교육 시행

 

온양5동(동장 송경숙)이 지난 23일 여성자원봉사단 19명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교육 등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주제로 한 강의였으며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복지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