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31일 소식( 온양1동, 배방읍, 온양6동, 도고면, 인주면, 온양3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31일 소식( 온양1동, 배방읍, 온양6동, 도고면, 인주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0/31 [08:15]

10월 31일 소식( 온양1동, 배방읍, 온양6동, 도고면, 인주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0/31 [08:15]

▲ 경로당 어르신 건강밥상 교실 추진 모습

 

▷온양1동, '경로당 어르신 건강밥상 교실' 진행

 

온양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찬호)가 지난 30일 온양1동 경남아너스빌경로당에서 "어르신 건강밥상 교실"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지난 9월 온양1동 주민총회에서 채택된 2024년 자치사업 중 "경로당 어르신 건강밥상 교실" 사업에 모태가 되는 사업으로 온양1동 주민자치회에서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경로당 어르신들의 호응과 반응이 매우 좋아서 본격적인 주민자치회 사업으로는 2024년 시작할 계획이다.

 

온양1동 주민자치회 부회장(김민자)이 어르신의 올바른 식습관과 식생활에 대해 강의를 했고, 교육복지분과 위원들이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건강한 음식으로 나눔 봉사를 했다.

 

교육복지분과 위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얻은 어르신들의 식생활 습관을 잘 파악해 내년도 주민자치 사업으로 시행할 때는 건강한 밥상 차리기와 질병예방, 식생활 개선을 통한 자기관리 역량 강화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형 어린이집 푸른 콩깍지 나눔축제' 모습

 

▷배방읍 공공형 어린이집, 배방읍 행복키움에 기부금 전달

 

배방읍 한울어린이집(원장 나점례), 해바라기어린이집(원장 한수경), 리틀세잔어린이집(원장 박찬숙)이 지난 30일 원아들 및 학부모들과 함께 진행한 '공공형 어린이집 푸른 콩깍지 나눔축제'를 통해 모은 858,000원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에 전달했다.

 

한울어린이집 나점례 원장은 "아이들의 정성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아이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덕 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감사드린다.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불교 천무종 무신 신당, 관내 소외계층에 백미 기탁

 

사단법인 대한불교 천무종 무신신당(대표 윤권호)이 지난 30일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에 백미 10kg 10포를 기부했다.

 

윤권호 대표는 "날씨가 추워지는 가운데 형편이 어려운 지역 내 소외계층 가정에 조금이나마 따뜻한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협력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눔 활동에 대한 뜻을 밝혔다.

 

이범영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소외계층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백미를 지원받으시는 분들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부된 후원 물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 도고천에 무지개가 떴습니다.

 

▷도고면, 바람개비길 재정비 "무지갯빛 바람결을 느껴보세요"

 

아산시 도고면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도고천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지난 26일부터 31일까지 도고천변의 바람개비 길을 재정비했다.

 

지난여름 집중호우 및 장마 등으로 정비가 필요했던 바람개비 길은 "도고천의 작은 무지개"라는 주제로 약 700개의 바람개비를 새로 심었다.

 

이번에 새롭게 정비한 바람개비 길은 최근에 조성한 국화 꽃길과 더불어 도고 천변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눈을 보다 더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희 면장은 "도고면민과 도고면을 방문하는 모든 분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드리기 위해 계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보리원 농장, 인주면 행복키움과 후원 협약 체결

 

보리원 농장(인주면 소재, 대표 임광웅)이 지난 30일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 이규일)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리원 농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비정기적인 계란 지원을 약속했다.

 

보리원 농장(대표 임광웅)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 후원하겠다"고 말했고,

 

이규일 단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듯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리원 농장은 동물복지 사육방식으로 운영하는 양계농장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 강동훈 센터장, 온양3동장 김정자,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장 박충서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 온양3동 행복키움과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김정자, 민간단장 박충서)이 지난 30일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센터장 강동훈)와 온양3동 저소득층 가구의 복지 향상 및 취약계층 자원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는 지난 14일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청년과 마을주민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행사를 진행해 낡고 오래된 담장을 생동감 넘치는 벽화로 꾸몄던 이력이 있다.

 

강동훈 센터장은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행사가 우리 학생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던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온양3동 저소득층 가구의 복지향상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자원 연계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도 적극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저소득층 가구의 복지 향상을 위해 기꺼이 나서주신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장님과 자원봉사자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두 단체가 협력해 더욱 아름다운 온양3동으로 가꿔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협약식 모습

 

▷도고면, 도고자율방범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

 

도고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승희)가 지난 30일 도고자율방범대(대장 이상천)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하면서 관내 어르신 돌봄 안전망 구축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도고자율방범대는 이번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되면서 순찰 시 관내 1인 단독세대(독거어르신)에 방문해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등 도고면 인적 안전망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상천 도고자율방범대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관내 어르신의 안전 및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도고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나서서 봉사해주시는 도고자율방범대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도고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아산서부신협, 도고면 행복키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 후원

 

아산서부신협이 지난 30일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에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겨울 이불 24채, 어부바 20박스, 국수 50개를 전달했다.

 

아산서부신협은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불 등 난방용품을 후원해 왔으며 후원품은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산서부신협 김종철 이사장은 "겨울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정서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어느 때보다 더 힘겨움을 느끼는 계절"이라며 "후원품을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큰 위안과 희망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희 도고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눠주시는 아산서부신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도고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1동, 배방읍, 온양6동, 도고면, 인주면, 온양3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