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19일 소식( 온양2동, 온양5동, 송악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19일 소식( 온양2동, 온양5동,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0/19 [08:35]

10월 19일 소식( 온양2동, 온양5동,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0/19 [08:35]

▲ 온양2동, 위기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케어회의 개최

 

▷온양2동, 위기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케어회의 개최

 

아산시 온양2동(동장 유해조)이 지난 18일 관내 위기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케어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온양2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 △사회복지과 △보건행정과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가족센터 △온양천도초등학교를 비롯해 11명의 보건, 복지, 교육 등 분야별 민·관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민·관의 전문가들은 읍면동에서 발굴한 고위험 가구의 사례를 공유하고 통합사례관리 추진 및 모니터링·자문을 하며 자원 연계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유해조 동장은 "많은 전문가분이 바쁜 와중에도 지역케어회의에 참석해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해 힘써 주셨다고 들었다. 지역의 고위험 가구가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2023년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송경숙, 강연식)이 지난 18일 초사2통 경로당에서 2023년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마음안심버스에서 정신건강 평가 및 상담을 비롯해 온양5동 복지행정팀,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의 각종 복지제도 홍보 및 복지상담, 건강지도가 이뤄졌으며 아산온궁로타리클럽, 온양온천라이온스클럽 및 용화아이파크대표자회의에서 후원한 누룽지, 롤 휴지 및 물티슈 등 각종 홍보 물품 등이 전달됐다.  

 

 

 

▲ 김선애 씨가 어르신에게 삼계탕을 대접하고 있다.

 

▷송악면민 김선애 씨, 마곡2리에 삼계탕 나눔 활동 펼쳐

 

송악면(면장 박현서)이 지난 18일 면민 김선애 씨가 송악면 마곡2리에 거주하는 어르신 17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계탕 나눔은 평소 어르신들을 극진히 살피는 김선애씨가 어르신들의 환절기 건강을 염려해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 대접하면서 말벗을 해드리며 안부를 확인했다.

 

김선애씨는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어 보양식을 대접하게 됐으며, 어르신들이 함께 식사하면서 외로움을 달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선애 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훈훈한 정이 넘치는 송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2동, 온양5동, 송악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