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월 8일 소식( 온양2동, 신창면 온양5동, 인주면, 온양4동, 온양1동, 음봉면, 둔포면, 배방읍, 탕정면, 도고면),:오프라인뉴스
로고

2월 8일 소식( 온양2동, 신창면 온양5동, 인주면, 온양4동, 온양1동, 음봉면, 둔포면, 배방읍, 탕정면,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2/08 [08:50]

2월 8일 소식( 온양2동, 신창면 온양5동, 인주면, 온양4동, 온양1동, 음봉면, 둔포면, 배방읍, 탕정면,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2/08 [08:50]

▲ 온양2동 설맞이 대청소 후 기념촬영 모습

 

▷온양2동, 설 명절 맞이 '클린 아산만들기' 온양온천역 대청소 시행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7일 아산시 온양2동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회 등 관내 단체와 온양온천역 이용객 100여 명이 대청소에 참여하였다.

 

참여자들은 고향을 방문할 귀성객들과 시민들의 쾌적하고 행복한 명절을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대청소에 힘써주었다.

 

이번 설 맞이 대청소는 그 의미를 되새겨 귀성객들이 고향에 도착하면 바로 보이는 온양온천역 주변과 철도 하부공간을 중점으로 청소해 깨끗한 온양2의 이미지를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유해조 온양2동장은 "이 추운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온양2동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힘쓰겠다"고 전했다.

 

 

 

▲ 후원 물품 전달 모습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 설 명절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박희성)이 지난 6일 설 명절을 맞아 저소득가정 100가구에 김 세트 100상자(1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김세트를 받은 독거노인A씨는 "직접 찾아와 선물을 전해주고 새해 덕담도 나누니 외로움이 가시는 것 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희성 단장은 "갑진년 설 명절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후원 물품 전달 모습

 

▷찐배네꽃갈비, 온양5동행복키움에 설 맞이 소고기 후원

 

찐배네꽃갈비(대표 진배훈)는 7일 아산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안금선, 민간단장 강연식)에 150만 원 상당의 소고기를 후원했다.

 

이날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후원받은 고기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31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진배훈 대표는 "명절 때마다 유독 외로워하시는 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싶어 후원하게 되었다"며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금선 온양5동장은 "진배훈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이 외롭게 설 연휴를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 설 명절맞이 물품 나눔 기념

 

▷인주면행복키움, 설 명절 맞이 사랑 가득 물품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이규일, 최경만)은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화기업(공장장 이근영)에서 후원한 백미 10kg 100포 등 후원물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추진단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이웃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이규일 단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이 이웃들에게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는데 조그마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만 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명절맞이 나눔 봉사 단체촬영 모습

 

▷온양4동 새마을남?녀협의회, 명절 맞이 나눔 봉사 진행

 

아산시 온양4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민시, 변현숙)는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 세트 50개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등 50가구에 직접 전달하는 물품 나눔 봉사를 진행하였다.

 

김민시·변현숙 회장은 "명절을 앞두고 홀로 지낼 어르신들과 여러 사정으로 명절 준비가 어려운 가정을 위해 새마을에서 정성껏 물품을 준비했다"며 "모두가 풍성하고 따뜻한 설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판석 온양4동장은 "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없는지 관심을 두고 몸소 다양한 실천을 보여주는 새마을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설 명절 맞이 물품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 설 명절 맞이 물품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장일권, 공공단장 유정순)은 7일 행복키움추진단 정기회의 및 설 명절 맞이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시?동정 홍보, 전월 활동 평가 및 향후 활동 계획,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등 저소득층 지원을 주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후에는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준비한 설 명절 선물세트와 아산시기초푸드뱅크에서 후원한 식료품 꾸러미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1:1 결연 대상자 77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집중 모니터링 상담 활동을 했다.

 

장일권 민간단장은 "우리 동네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설 선물세트 나눔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은 갑진년 새해에도 우리 이웃들 곁에서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순 온양1동장은 "저소득층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항상 내 일처럼 발 벗고 활동하시는 단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 설맞이 사랑의 물품나눔 행사 모습

 

▷음봉면행복키움, 설맞이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재영)이 7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맞이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후원물품은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 기금으로 마련한 떡국떡과 곰탕 각 500g 400팩, 음봉농협(조합장 권익수) 배즙 100박스, 의식리 이광주 배즙 30박스, 만풍농장(대표 강보식)과 영농조합법인 한성(대표 염철형) 배 5kg 각 75박스, 쌍룡정미소(대표 윤주일)와 신수리 김학근 백미 10kg 각 50개, ㈜ 미성기업(대표 김순미) 스카프 200장으로 구성되었다.

 

후원물품은 복지 이·반장 및 행복키움추진단원을 통해 맞춤형 수급자, 한부모 가정, 저소득 독거노인 등 350여 가구에 전달했다.

 

최기호 면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 깊고, 지역사회를 위한 착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설명절 물품 전달 모습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 설 명절 맞이 물품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오배환, 민간단장 유영숙)은 7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키움추진단 기금으로 마련한 떡국떡 세트(떡국떡 1kg, 사골곰탕 2개, 계란 1판)와 아산시 기초푸드뱅크에서 후원한 식료품 등을 단원들이 직접 저소득층 가정에 방문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유영숙 단장은 "이번 설 명절 물품은 독거 어르신, 청장년 1인가구 위주로 전달하였다"며 "소외된 이웃들이 명절에 느낄수 있는 외로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배환 면장은 "매년 명절마다 따뜻한 마음으로 둔포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행복키움추진단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함께하는 분들이 있어 올 명절도 훈훈함이 가득할 것 같다"고 말했다.

 

▲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설 명절 물품나눔 행사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촘촘한 방문복지 추진을 위한 설명절 물품 전달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창덕, 손정열)이 지난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 장애인 가구 등 저소득계층 300가구를 위한 떡국 떡, 담요 나눔 행사를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소외된 이웃이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에서 기금을 활용해 마련했으며 추진단원이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물품을 전달했다.

 

손정열 단장은 "저마다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이웃과 명절을 함께 하기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여 복지사각지대 없이 더불어 함께 사는 배방읍이 될 수 있도록 단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은 매월 사랑의 물품 나눔 및 소외계층 안부 확인, 명절 선물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지원, 후원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후원 협약 체결 모습

 

▷클라라 음악학원, 탕정면행복키움사업 지원을 위한 후원협약 체결

 

아산시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이두열, 송현순)은 지난 7일 클라라음악학원(원장 안정희)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행복키움지원사업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클라라 음악학원은 매월 관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피아노 수업 수강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지원 예정이다.

 

안정희 원장은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피아노 수강 비용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악기를 배우면서 예술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송현순 공동단장은 "관내 아동·청소년들이 악기를 배우면서 자신의 숨겨진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정서적인 안정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두열 탕정면장은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후원을 결정해 주신 클라라 음악학원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아동·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탕정면을 만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온양5동 복지통장 설맞이 나눔행사 단체촬영 모습

 

▷온양5동 복지통장, 행복키움추진단과 설 명절 맞이 나눔활동 추진

 

아산시 온양5동 복지통장이 8일 설 명절을 맞아 행복키움추진단 물품나눔 행사에 동참하여 명절선물세트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활동 물품은 행복키움추진단 기금으로 마련했으며, 복지통장 1:1 결연대상자 26가구를 방문해 건강한 명절을 보내도록 안부를 살폈다.

 

복지통장은 "설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천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결연 대상자들이 조금이나마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 모습

 

▷아산시 둔포 천안신강양꼬치 2호점, 결연 아동에 후원물품 전달

 

아산시 둔포면 소재 천안신강양꼬치 2호점(방군철 사장)은 지난 7일 후원하고 있는 결연 아동 2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오배환, 민간단장 유영숙)에 후원물품을 기탁하였다.

 

방군철 사장은 둔포면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아동 2명에게 2018년부터 매월 1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명절 때마다 결연아동 가정에 50만 원 상당의 명절맞이 후원물품을 꾸준히 지원해주고 있다.  

 

올해도 쌀20kg 2포, 화장지 2팩, 천혜향 2상자, 배선물세트 2상자, 김 선물세트 2상자, 선물세트 4상자, 빵 8종류 등 후원물품을 직접 준비하여 전달을 부탁했다.

 

방군철 사장은 "결연 아동들이 외로운 명절을 보내지 않고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아동들이 큰 기쁨을 느낀다면 행복할 것 같다"고 말했다.

 

오배환 면장은 "2018년부터 빠짐없이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방군철 사장님의 마음처럼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전달식 기념 촬영 모습

 

▷아산시 백합라이온스클럽,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에 취약계층을 위한 떡국떡 전달

 

아산시 백합라이온스클럽(회장 최춘애)이 설 명절을 맞아 8일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손정열, 김창덕)에 관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떡국떡 120세트를 전달했다.

 

최춘애 회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시니 뭐라고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소중한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필요한 분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백합라이온스클럽은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 전달식 기념 촬영 모습     

 

▷도고면행복키움, 복지이장 특화사업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도고면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이승희, 민간단장 고윤재)은 8일 복지이장 특화사업 '행복키움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나눔된 김치는 복지이장을 통해 관내 35개의 마을회관에 전달될 예정이며, 마을별 복지 이장 방문을 추진하여 촘촘한 복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을별 위기 가구를 발굴할 예정이다.

 

강희석 협의회장은 "이웃 주민들과 같이 소통하며 어려운 분들을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복지 이장으로서 이웃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행복해질 수 있는 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2동, 신창면 온양5동, 인주면, 온양4동, 온양1동, 음봉면, 둔포면, 배방읍, 탕정면,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