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7월 24일 소식(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7월 24일 소식(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7/24 [07:48]

7월 24일 소식(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7/24 [07:48]

▲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이 대상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방역 봉사 활동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 「세균 싹쓰리」 방역 서비스 진행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1일 관내 주거 취약 가구의 주거 환경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세균 싹쓰리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단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에 방문해 환경개선이 필요한 화장실, 베란다 등을 집중적으로 소독했다.

 

장일권 단장은 "어르신들은 호흡기가 약한 만큼 주거 취약 가구의 환경개선이 꼭 필요하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복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균 싹쓰리' 방역은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직접 방문해 방역소독 서비스를 지원하는 주민주도사업이다. 매월 주거환경이(쪽방, 여관, 다세대주택 등) 열악하거나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가구를 1~2가구씩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모습

 

▷탕정면행복키움, 중복 맞이 '원기회복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실시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과 탕정 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21일 중복을 맞아 아산탕정LH5단지 아파트 소외계층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 아산탕정LH5단지 어르신을 위해 탕정 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행사를 지원하고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이 직접 끓인 삼계탕과 손수 만든 오이지무침, 부침개를 함께 대접했다.

 

삼계탕을 드신 A 어르신께서는 "삼계탕은 직접 해 먹기 어려운 데 이렇게 잘 대접해 줘서 올여름 힘이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두열 면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봉사해주신 단원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께서 정성이 담긴 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시골밥상 마고와 후원 협약 체결

 

송악면행복키움 추진단이 지난 21일 시골밥상 마고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골밥상 마고는 복지 사각지대와 소외계층의 복지를 위해 매월 일정 금액을 후원하기로 했다.

 

시골밥상 마고 은 "평소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의 활동을 보고 후원하게 됐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준배 단장은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관심을 두고 봉사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 저희 행복키움추진단도 더욱더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송경숙 동장, 인하경 대표, 강연식 단장

 

▷카페 에브리원트, 온양5동행복키움에 후원 및 업무 협약 

 

온양5동행복키움추친단이 지난 21일 애브리원트와 매달 정기 후원 협약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카페 에브리원트에서 후원한 후원금은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추진하는 소외계층 복지 사업의 재원이 될 예정이다.

 

인하경 대표는 "마음 한구석에 이웃을 위한 나눔에 관한 생각이 있었다"며 "최근에 카페를 열어 아직은 여력이 없지만 이런 기회가 있어 선 듯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이 된 만큼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온양온천라이온스클럽, 온양5동 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후원

 

온양5동행복키움추친단이 지난 21일 온양온천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물티슈, 두루마리 휴지, 컵라면 20박스를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 물품 중 휴지와 같은 위생용품은 독거노인과 아동이 있는 가구에 우선 후원할 예정이다.

 

온양온천라이온스클럽 맹화영 회장은 "이번 후원은 소외계층 가구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용품을 선정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강연식 단장은 "집중호우가 있다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우리 온양 5동을 위해 후원해 주신 온양온천 라이온스클럽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