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월 1일 소식(온양5동, 선장면, 탕정면, 온양3동, 염치읍, 도고면,온양4동,:오프라인뉴스
로고

2월 1일 소식(온양5동, 선장면, 탕정면, 온양3동, 염치읍, 도고면,온양4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2/01 [08:06]

2월 1일 소식(온양5동, 선장면, 탕정면, 온양3동, 염치읍, 도고면,온양4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2/01 [08:06]

▲ 행사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독거노인을 위한 '건강UP, 행복드림' 사업 실시

 

아산시 온양5동(동장 안금선)의 마을복지 계획인 나눔가득 우리동네 '건강UP, 행복드림' 사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2024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 대상으로 선정돼 500만 원을 지원받았다.

 

'건강UP, 행복드림'은 독거노인 20가구에 매달 1회 건강식품꾸러미를 직접 전달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강연식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장은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영양상태를 확인하고 모니터링 상담을 수행하여 돌봄 문화확산에 도움이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물품 나눔 행사 기념 촬영 모습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 설 명절 물품 나눔 행사 시행

 

아산시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진화)은 지난 31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 100세대에 김, 떡국떡, 양말 세트를 전달했다.

 

나눔 물품은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마련되었으며, 복지이장이 물품 전달에 함께 참여하여 어려운 가정에 방문하고 안부 인사를 전했다.

 

김진화 단장은 "독거 어르신, 소외계층에 설을 기다리는 설렘과 기쁨이 함께했으면 좋겠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모완 면장은 "나눔 행사에 도움을 주신 후원자분들과 복지이장께 감사드리며,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선장면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부금 전달 모습

 

▷삼성트라팰리스, 탕정면에 이웃돕기 성금 350만 원 기부

 

지난 30일 삼성트라팰리스 입주민을 대표하여 이구수 회장 및 박진희 이장이 탕정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성금 3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트라팰리스 입주민들의 정성이 모여 모금되었으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구수 입주자 대표회장은 "입주민들이 모은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희망을 나눠주고 싶은 마음으로 성금을 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두열 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잊지 않고 따듯한 온정을 베풀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며, 삼성트라팰리스 입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물품 나눔 행사 기념 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 설명절 맞아 사랑의 물품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오효근, 민간단장 박충서)은 설명절을 맞아 지난 31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후원물품은 떡국떡, 사골곰탕, 컵라면, 양말세트로 구성됐으며 단원들은 직접 저소득층 가정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박충서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그만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항상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며,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매년 설명절을 비롯한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살피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생신잔치 기념촬영 모습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복지이장이 찾아가는 생일선물 전달 실시

 

아산시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 단장 허문욱, 고영경)은 지난 31일 행복키움추진단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이장 찾아가는 생일선물 전달사업을 실시하였다.

 

생일선물은 관내 사회적기업 10개소에서 후원해준 선물 꾸러미(케익, 밑반찬, 떡 등)로 진행되었다.

 

이날 생신 축하를 받은 어르신은 "이웃들과 함께 생일을 축하받는 기회가 되어서 행복하고, 따뜻한 축하선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허문욱 단장은 "매월 생일선물을 후원해주는 관내 사회적기업 12개소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어르신들이 따뜻한 생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경 읍장은 "어르신의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르신의 복지증진 및 따뜻하고 훈훈한 염치읍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찾아가는 생일선물 전달은 코리아에코21, 꿈해비타트, 나누어드림협동조합, 수피아사회적협동조합, 아산제이터먹이사회적 협동조합, 아산풍성한영농조합 맑은에프엔비, 열린문디자인, ㈜쿠키인클로버, 사회적협동조합 품, 협동조합 고랑이랑의 후원물품으로 진행되었다.

 

 

 

▲ 원예힐링프로그램 진행 모습

 

▷도고면행복키움, 복지이장 특화사업 '찾아가는 청춘도고! 건강도고! 원예힐링프로그램' 진행

 

아산시 도고면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이승희, 민간단장 고윤재)은 지난 31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대상으로 원예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청춘도고!건강도고! 원예힐링프로그램' 복지이장 특화사업은 맞춤형 돌봄서비스 확대로 고독사 방지와 복지사각지대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노령 가구의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일 집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할 지 몰랐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웃들과 대화도 나누고 이쁜 꽃을 만지다 보니 기분도 화사해진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해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윤재 단장은 "이웃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어르신들이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으로 고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품 전달을 위해 모인 공단 봉사자들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온양4동 취약계층 가구에 명절 후원품 전달 봉사 실시

 

지난 31일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에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우재원·공판석)과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128가구에 후원품 전달봉사를 실시하였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준비된 명절 후원품을 각 가정에 전달하기 위해 공단 직원들이 뜻을 모아 전달 봉사를 실시한 것이다. 십여명의 공단 봉사자들은 각 가정에 방문하여 명절인사와 함께 후원품을 건냈다.

 

후원품을 받은 가정에서는 "명절이라고 이렇게 챙겨주시는것도 감사한데 직접 방문하여 전해주어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판석 온양4동장은 "매년 명절 등 봉사자들의 도움이 필요할때마다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공단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 후원물품 전달 모습

 

▷탕정집 쭈꾸미, 탕정면에 계란 200판 기부

 

탕정집 쭈꾸미(지중해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1일 탕정면에 계란 200판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받은 계란은 탕정면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탕정집 쭈꾸미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전달하고 싶었고,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물품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두열 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 해주신 탕정집 쭈꾸미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탕정면 이웃들이 따듯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케어회의 개최 모습

 

▷탕정면, 지역케어회의(사례회의) 실시

 

탕정면(면장 이두열)은 지난 31일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의 서비스 개입을 위한 지역케어회의(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탕정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아산시청 사회복지과, 보건소, 탕정한마음종합복지관, 행복키움추진단 등 10명의 보건, 복지 등 분야별 민·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회의 결과 민관이 협력하여 대상자에게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의료서비스 지원, 물품 후원,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두열 면장은 "위기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이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해서 민관이 협력하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4년 봄철 산불감시원 기본교육 모습

 

▷염치읍 '2024년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기본교육' 개최

 

염치읍(읍장 고영경)은 지난 31일 염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산불감시원 12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결의문 낭독, 산불 예방 수칙 동영상 시청, 산불감시원 임무와 행동강령 등 산불 감시 요령에 대한 교육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한 산불감시원들은 산불 없는 염치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산불감시원들은 자신의 권역에 분할 배치돼 논·밭두렁 소각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산불취약지역의 관리를 강화하며 계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고영경 읍장은 "산불감시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인 만큼,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산림자원을 지킬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선장면, 탕정면, 온양3동, 염치읍,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