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8월 31일 소식(온양6동, 온양2동, 온양5동, 온양3동, 배방읍, 도고면, 온양1동, 신창면):오프라인뉴스
로고

8월 31일 소식(온양6동, 온양2동, 온양5동, 온양3동, 배방읍, 도고면, 온양1동,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31 [07:58]

8월 31일 소식(온양6동, 온양2동, 온양5동, 온양3동, 배방읍, 도고면, 온양1동,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31 [07:58]

▲ 실태조사 진행 모습

 

▷온양6동, 저소득층 1인 가구 대상 '찾아가는 실태조사' 진행

 

온양6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30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힘든 여름철을 보내고 있을 독거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서 7~8월에 걸쳐 1인 가구 실태조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읍내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만 50세에서 64세 독거 장년가구 중 돌봄서비스 등 공공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108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를 위해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조사가 진행됐으며 △사례관리 대상 발굴 및 지원 △장애인 활동지원·에너지바우처 등 공공서비스 연계 △클로바 케어콜(AI안부전화) 서비스 연계 △밑반찬 등 후원 서비스 연계 △복지 멤버십을 통한 복지 정보를 제공해 주기도 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위험군으로 분류된 가구의 경우 대상자의 욕구를 반영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적극 발굴·연계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 체계를 강화할 것이며 사회적으로 고립되는 가구를 줄여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독거노인 생신 지원사업 진행 기념촬영 모습

 

▷온양2동행복키움, 찾아가는 독거노인 생신 지원사업 진행

 

아산시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30일 생일을 맞은 독거노인을 찾아가 생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생신 지원사업은 2016년도부터 생일을 맞이하신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가정을 방문해 생일을 축하하고 행복키움 협약업체 후원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매년 30여 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 아산용화동점(대표 김미경) △나눔플라워(대표 김은중) △은자씨 플라워(대표 손은자)가 동참해 롤케이크와 꽃 화분을 후원해주고 있다.

 

강준구 단장은 "잠시나마 어르신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행복하고 이 사업에 동참해주시는 협약업체에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해조 온양2동장은 "항상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행복키움추진단의 노고에 감사하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익명의 기부자, 온양2동행복키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아산시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30일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50만원의 후원금을 받았다.

 

기부자는 "어렵고 힘들게 사시는 분들을 위해서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이 되고 싶어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준구 민간단장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귀한 마음을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유해조 공공단장은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은 매달 2회 사랑의 반찬 나눔, 소외계층 안부 확인, 중앙초등학교 행복플러스 사업, 명절 선물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후원 협약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일월건설과 후원 협약 맺어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30일 ㈜일월건설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월건설에서 매달 후원한 후원금은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재원으로 쓰일 예정이다.

 

최익인 대표는"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온양5동행복키움단장은 "일월건설 최익인 대표님에게 후원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소중한 정성이 제대로 전달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The채움인테리어 대표 김종득, 온양3동장 김정자

 

▷온양3동행복키움, The채움인테리어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30일 The채움인테리어와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The채움인테리어는 방 한 칸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무료로 도배장판 시공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의사를 밝혔다.

 

김종득 The채움인테리어 대표는 "회사원이던 시절 자원봉사센터에 다니는 등 평소에도 봉사에 관심이 많았다"며 "온양3동 행복키움과 업무협약이라는 좋은 기회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도배장판 시공의 재능기부를 결정해주신 김종득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으로 더욱 살기 좋은 온양3동으로 거듭날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균형식이 제공 및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모습

 

▷배방읍, '영양 쑥쑥! 건강 쑥쑥!' 복지+건강 특화사업 추진

 

아산시 배방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창덕)가 여름철을 맞이해 지난 7, 8월 두 달간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영양 쑥쑥! 건강 쑥쑥! 균형식이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소속 간호사가 직접 방문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식이(뉴케어)를 제공하며 질환별 맞춤 건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당뇨를 앓고 있는 임모 어르신은 "당뇨 조절이 안 돼 고생 중인데 건강관리법을 알려주고 맞춤 식이도 제공해 주니 힘을 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김창덕 읍장은 "관리를 소홀히 하면 합병증으로 고생하게 되는 당뇨나 암 환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고면 주요도로 화분 가을꽃(마리골드) 식재     

 

▷가을맞이 꽃단장에 나선 도고면

 

아산시 도고면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국토 공원화 사업 일환으로 가을꽃(마리골드) 약 11,000본을 도고면 주요 관광지와 도로변에 심는다.

 

이번 가을꽃 식재 사업을 통해 흙을 갈아엎고 태풍으로 망가진 화단과 주요 도로변을 제초 및 정비하며 가을맞이 도고면 꽃단장에 나선다.

 

도고면장은 "가을을 맞아 도고면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도고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꽃을 심었다"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고면을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온양6동 '함께해주소' 민원 현장 방문 모습

 

▷온양6동 현장 중심의 행정 '함께해주소' 추진

 

아산시 온양6동이 지난 30일 주민들의 시각에서 불편 사항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고자 좌부3통, 풍기1·2통, 법곡4통 민원 현장에 방문했다.

 

접수된 민원으로는 △좌부3통 진입도로 보수 △풍기1통 과속방지턱 설치 △법곡 4통 그늘막 설치 △풍기2통 노후 선풍기 교체 요구가 있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언제나 현장과 소통하며 발로 뛰는 행정으로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온양6동 '함께해주소' 사업 성과는 8월 기준 29개 마을을 방문해 총 38건의 불편 사항을 듣고 처리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 티하우스다연과 후원 협약 체결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티하우스다연이 지난 30일 저소득 가정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양1동 관내 저소득 가정에 후원금을 정기적으로 지원해 나눔을 실천하고 민관이 상호 간 협력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박언남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후원에 동참하게 됐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권태식 동장은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후원 협약을 결심해 주신 티하우스다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발굴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다연은 지난 6월에 진행된 온양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 창구 운영 및 나눔 행사에서 커피를 후원했으며 행복키움추진단 소외계층 1:1 결연 정기후원 물품 나눔에도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 급식 나눔 봉사 기념촬영 모습

 

▷신창라이온스클럽,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 급식 봉사 진행

 

신창라이온스클럽이 지난 30일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 방문해 쉼터를 이용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등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신창면 남성리에 있는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가정이나 학교 등에서 어려움이 있는 9세~24세 여성 청소년들이 3개월(2회 연장 가능)간 쉬어갈 수 있는 곳으로 위기나 위험에 처한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가정이나 사회로의 안전한 복귀 등을 돕기 위한 시설이다.

 

신창라이온스클럽은 이날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본연의 취지를 살리고자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를 찾게 됐고, 쉼터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등 온정을 나누었다.

 

한종길 회장은 "자식 같은 쉼터 청소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정기적인 점심 식사 봉사를 통해 잠시나마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온정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창라이온스클럽은 매달 1회 정기적인 점심 급식 봉사를 통해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의 인연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온양2동, 온양5동, 온양3동, 배방읍, 도고면, 온양1동, 신창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