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2월 22일 소식( 농정과, 교육청소년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2월 22일 소식( 농정과, 교육청소년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2/22 [08:47]

아산시 2월 22일 소식( 농정과, 교육청소년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2/22 [08:47]

▷아산시,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접수

 

아산시가 오는 3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이란 여성농어업인에게 전국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지 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단 의료분야 와 통상 보조금 카드로 사용할 수 없는 업종은 이용이 제한된다.

 

신청 대상은 아산시에 거주하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만 75세 이하의 여성농어업인(전업농·겸업농)이며 △가구당 소유한 농지면적이 5만㎡ 미만인 농가 △(젖)소 70마리 미만인 농가 △임야소유 100만㎡ 미만인 농가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읍면동 지원조건 확인과우선순위 심사 등을 거쳐 기준에 부합한 자는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여성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간담회 모습

 

▷아산시, 학교밖청소년 장학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18일 (재)아산시미래장학회, 청소년재단, 6개 청소년시설장 등 12명이 모인 가운데 학교밖청소년 장학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재)아산시미래장학회는 2015년 설립이후 매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과 장학사업을 지원해 왔으나, 그동안 학교밖청소년들은 장학금 지급에서 소외돼왔다.

 

시는 (재)아산시미래장학회와 함께 관내 청소년 기관과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올해부터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장학 지원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내 4개 학교밖청소년 관련시설(학교밖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남자 쉼터, 청소년 여자 쉼터)은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은 건강한 성장을 위해 스스로 자신감을 얻는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며 기대감을 표시하고 반겼다.

 

4개 시설은 학교밖청소년의 복지장학금 지급, 대학생 멘토링 장학사업과 학교밖청소년 매칭,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관내 병원과 업무협약 시 연계 지원 요청 등을 주요 건의 사항으로 제시했다.

 

청소년시설 간 협력 방안으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동아리활동, 진로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 학교밖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한 찾아가는 수업 지원, 상담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청소년시설 대관 등을 제안했다.

 

(재)아산시미래장학회는 건의 사항을 검토하고 2월 이사회의결을 통해 학교밖청소년 장학 지원을 결정할 예정이며, 시는 관내 청소년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밖청소년 장학 지원 외에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계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농정과, 교육청소년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