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7월 6일 소식(농촌자원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총무과, 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과, 농정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7월 6일 소식(농촌자원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총무과, 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과, 농정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7/06 [08:48]

아산시 7월 6일 소식(농촌자원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총무과, 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과, 농정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7/06 [08:48]

▲ 농촌지도자 & 생활개선회 화합한마당 행사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생명 산업 아산농업 발전...든든한 지원자 역할 다할 것"

 

박경귀 시장은 5일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화합한마당 행사에 참석하여 회원들을 격려했다.

 

농촌지도자아산시연합회(회장 강승식)와 생활개선아산시연합회(회장 심춘근)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양 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감사패와 표창 수여, 2050 탄소 중립 실천 다짐 결의, 화합 한마당순으로 진행됐다.

 

농촌지도자회 14개회, 생활개선회 13개회가 참석한 이 날 행사는 농업인 단체 간 유대 관계를 돈독히 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고 농업 발전을 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강승식 회장은 대회사에서 "양 단체 회원들이 연합으로 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라는 신념을 가지고 농촌지도자와 생활개선회가 함께 뜻을 모아 농업의 가치를 아산시민에 확산하고 탄소 중립 실천을 추진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자" 라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농업 발전과 농촌 생활 개선에 남다른 열정으로 농촌의 경쟁력 향상에 헌신하며 노력해 오고 계신 농촌지도자회원과 생활개선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아산은 국내 최고의 산업도시이자 소중한 생명산업인 농업의 고장이기도 한 축복받은 도시"라면서 "최고의 생명산업인 농업을 소중하고 꿋꿋하게 지켜내고 있는 여러분이 바로 든든한 아산 농업의 버팀목"이라고 강조했다.

 

"고령화 등 어려운 농업 현실을 극복하기 위하여 지금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새로운 발상과 노력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탄소 배출을 저감하는 새로운 농법을 과감히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며, "사라져가는 농업을 지키기 위해서는 스마트팜 조성으로 청년농을 육성하는게 아산시의 중요한 과제이며,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업과 농촌이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화합 한마당 잔치가 화합과 결속, 자긍심을 높이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아산시는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농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1부 행사 마지막에는 손피켓을 들고 2050탄소중립 실천 결의를 다짐 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으며 2부에는 명랑 한마음 체육행사와 노래자랑으로 신명나는 화합 한마당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는 1947년, 1958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농업인 학습단체로 농촌지도자는 783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과학영농과 농촌문화 창달의 선도적 역할, 농가소득증대, 후계자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농촌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생활개선회는 660명의 농촌여성 지도자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박경귀아산시장 인문학 특강 모습

 

▷박경귀 시장, 기업인을 위한 인문학 특강 강연자

 

박경귀 시장이 5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열린 '명품! CEO아카데미' 수강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인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했다.

 

'서양문명의 원천, 그리스문명의 지혜'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선 박 시장은 현장 답사와 고전읽기를 통해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며, 기업경영에서도 인문학적 사고 적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현대인들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만들어 놓은 인문학적 지식의 토대 위에 문화를 성장시켰으며, 탁월성을 추구했던 그리스의 아레테 문명이 최고의 예술작품, 문학작품, 철학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근본적인 원동력이 되었다"며, "그리스 문명에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미래가 담겨 있으며 문명의 탐색을 통해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고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명품! CEO아카데미'는 호서대기술경영전문대학원, 아산시기업인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5월 3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10주 간 진행하며, 디지털 전환과 혁신성장을 통해 지역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과 혁신, 경제금융, 인문 등 종합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 2022회계연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 표지

 

▷아산시, 2022회계연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 배포

 

아산시는 복잡하고 방대한 2022회계연도 결산서를 주민 누구나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간소화한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한눈에 보이는 아산시 살림살이 2022)'를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결산 내역을 홈페이지에 공시해왔으나 어려운 용어와 방대한 정보량으로 시민들이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기존 결산서와 별도로 그림과 도표를 이용한 '아산시 살림살이'를 약 2000페이지 분량의 결산 내용 중 주요 정보를 27페이지에 알기 쉽게 담은 것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회계용어와 방대한 결산 정보로 인해 이해하기 부담스러웠던 결산서를 대신해 아산시 살림에 대한 관심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춘 적극 행정을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를 배부하고 홈페이지에도 내용을 게시했다.

 

 

 

▲ 장동선박사 트랜드 특강 모습

 

▷아산시, 공직자 대상 세 번째 전문가 트렌드 특강 실시

 

아산시가 지난 4일 시청 시민홀에서 공직자 대상 세 번째 전문가 트렌드 특강으로 장동선 궁금한 뇌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뇌 과학자가 바라보는 AI 시대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장동선 대표는 "AI의 등장으로 산업, 기술, 교육 분야에 큰 변화가 진행중이며, 가장 큰 변화는 '지식'과 '정보'를 얻고 활용하는 부분에서 일어나고 있다.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지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과학적 태도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고, 새로운 연결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가장 필수적인 능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종희 총무과장은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이 시기는 사회나 경제, 모든면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시대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이 필수적이다. 공직자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전문가 트렌드 특강' 네 번째 강의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오는 25일 시민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아산시청소년문화의 집 진로진학상담실 프로그램 전단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진로진학상담실 프로그램」

 

(재)아산시청소년재단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은 관내 청소년 대상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진로탐색 및 진학 정보 제공을 위한 「진로진학상담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진학상담실프로그램은 전문상담사와 청소년 1:1 매칭프로그램으로 진로상담·심리검사·진학컨설팅 등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아산시 거주 및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으로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 대상 질 높은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로진학상담사인력풀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 자녀의 진로진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상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은 "진로진학상담실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자아 탐색 및 직업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진학 관련 고민 해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장수 사진 전달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이현경 국장, 조만식 지회장, 김원세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김원세 관장

 

▷아산시, 월남전 참전유공자 예우사업 '오늘이 가장 젊은 날' 추진

 

아산시가 6일 월남전 참전유공자 예우 특화사업인 '오늘이 가장 젊은 날' 장수 사진 전달식을 진행했다.

 

'오늘이 가장 젊은 날'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부금 400여만 원을 재원으로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장수 사진을 희망하는 월남전 참전유공자들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고, 전문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촬영해주는 사업이다.

 

시는 이날 아산시 보훈회관을 방문해 지난 3월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참전유공자 60명의 장수 사진을 액자에 담아 전달했다.

 

조만식 월남전참전자회 아산지회장은 "회원들의 멋진 모습을 간직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밝고 멋지게 나온 사진처럼 오늘이 회원들에게 아름다운 날로 기억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현경 문화복지국장은 "회원분들 모두 지금의 아름다운 모습을 오래 간직하면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장려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충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2개 부문' 수상

 

아산시 배방읍 공수1리가 지난 5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2023년 충청남도 행복 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마을만들기 분야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공수1리는 2019년 마을만들기 공모에 선정된 후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쉼터와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실개천을 바탕으로 깨끗한 마을을 만들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동빈 공수1리 이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원공술 마을이 만들어진 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 덕분"이라며 "실개천이 흐르는 깨끗한 원공술 마을을 계속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민환 농정과 농촌활력팀장이 우수공무원 분야 최우수상을 받아 오는 9월 충남도를 대표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출전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특색있는 농촌 마을을 발굴·발전시켜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농업기계 순회 교육 모습

 

▷아산시 농촌자원과, 1부서 1촌 자매결연 마을 농업기계 순회 교육

 

아산시 농촌자원과가 1부서 1촌 자매결연을 한 둔포면 신항1리 마을에서 농업기계 순회 교육을 추진한다.

 

지난달 8일 둔포면 신항1리를 찾아 윤보선 대통령 생가와 마을에 자라난 잡초를 제거한 농촌자원과는 오는 7일 마을을 다시 찾아 농업기계의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고 현장에서 수리 정비가 가능한 소형 농업기계 위주로 점검 및 수리를 진행한다. 

 

수리비 1만 원 미만의 소모성 부품은 무상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이미용 농촌자원과장은 "자매결연마을과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 나가며 농업경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추경예산 1억 원을 확보하고 농업기계 수리 부품 대금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에서 지정한 농업기계 전문수리점 21개소에서 면세유 공급 대상으로 농협에 등록된 본인 소유의 농업기계를 수리하면 연간 농가당 5기종 35만 원 한도 내에서 부품 대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농촌자원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총무과, 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과, 농정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