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8월 3일 소식(산림과, 세정과, 문화관광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8월 3일 소식(산림과, 세정과, 문화관광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8/03 [09:18]

아산시 8월 3일 소식(산림과, 세정과, 문화관광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8/03 [09:18]

▲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이 진행 중인 인취사 인근 등산로

 

▷아산시, 공공산림가꾸기로 학성산 전통 사찰 '인취사' 등산로 정비

 

아산시가 7월 한 달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며 신창면 학성산에 있는 전통 사찰 인취사 주변 등산로에 대한 숲가꾸기를 완료했다.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을 직접 고용해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산림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이번 인취사 등산로 정비에는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으로 운영되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이 활동에 참여했다.

 

인취사(仁萃寺)는 신라 때 창건됐다고 전해지는 전통 사찰로, 인취사 석탑과 석조아미타삼존불상은 충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돼있다.

 

시는 이번 공공산림가꾸기를 통해 많은 사람이 찾는 인취사 주변을 정비하며 지역 명소이자 문화재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권곡문화공원과 온양민속박물관 정비를 통해 권곡문화공원 일원 푸른숲 조성에 앞장서기도 했던 시는 염치저수지 둘레길 등을 대상으로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아산의 자랑스러운 문화를 담은 시민 휴식 공간을 조성할 방침이다.

 

박일종 산림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충격을 완화하고 시민들이 쾌적한 녹지공간에서 아산의 문화와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산림 일자리 사업을 통한 산림 가꾸기를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올해도 개별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및 의견접수

 

아산시가 2022년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단독·다가구주택)에 대한 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오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열람 및 의견접수를 진행한다.

 

개별주택가격(안)은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및 건물의 신축 등의 사유가 발생한 주택을 대상으로 6월 1일을 기준으로 조사·산정, 검증된 열람가격으로 최종 결정 가액은 오는 9월 29일 결정 공시된다.

 

시청 세정과 또는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별주택가격(안)을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의견이 제출된 개별주택에 대해서는 열람가격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부동산원이 재검증해 아산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 결과가 통지된다.

 

정광섭 세정과장은 "주택가격은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등)와 국세(종합부동산세 등), 건강보험료 등 재정적 부담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주택 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이 있는 경우 기한 내에 제출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 세정과 재산세팀(041-540-2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물총페스티벌 '적Show' 홍보물     

 

▷아산시, 협동조합 와트와 물총페스티벌 '적Show' 개최

 

아산시가 오는 21일 온양온천역에서 여름을 대표할 물총페스티벌 '적Show'를 개최한다.

 

물총페스티벌 '적Show'는 아산시가 공모한 마을축제 명소화 지원사업에 신청 선정된 협동조합 와트(WATT)가 시비를 지원받아 추진한다.

 

'적Show'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협업하는 놀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행사 당일 온양온천역에서 △K-POP댄스 퍼포먼스 대회 △물놀이 이벤트 △워터풀장 △물총축제 △청년창업가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온양온천역에서 진행되는 물총페스티벌 '적Show'를 통해 많은 분이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365일 축제와 공연예술이 넘치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afesta.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산림과, 세정과, 문화관광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