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4월 13일 소식(자원순환과, 시립도서관):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4월 13일 소식(자원순환과, 시립도서관)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13 [09:48]

아산시 4월 13일 소식(자원순환과, 시립도서관)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13 [09:48]

▲ 아산시 폐기물 처리시설 입지선정위원회 1차 회의 모습

 

▷아산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증설을 위한 입지 선정 본격 돌입

 

아산시가 지난 12일 '아산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선정위원회' 위원 14명을 위촉하며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증설을 위한 입지 선정에 본격 돌입했다.

 

시는 입지 후보지 인근 행정복지센터와 충남권 대학교 등으로부터 주민대표, 전문가 등을 추천받고 관련 절차를 거쳐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민대표 6명, 전문가 4명, 시의원 2명,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됐으며,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여부 결정, 입지 선정 결정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위촉식에 이어진 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 폐기물처리시설 단일입지 후보지 등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으며, 다음 회의에서는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여부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입지 선정 결정전까지 지역주민과 충분히 소통하고 선정 절차가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월 28일 아산시 폐기물처리시설 입지 선정계획을 결정·공고한 바 있다.

 

 

 

 

▲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도지사 인증제 우수도서관 선정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2023년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1년 중앙도서관의 충남도서관 주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지난 2월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충남 유일 '제55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에 연이은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는 도내 공공도서관 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충남도서관 주관으로 △도서관경영 △시설환경 △도서관 서비스 3개 지표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 충남 공공도서관 62개 관 중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포함한 5개 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공원 내 야외무대를 활용한 △북&뮤직 페스티벌 △꿈샘 클래식 콘서트 △지역 서점 협력 행사(만들기 프로그램, 소풍 나온 서점) 개최로 시민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고취했으며, 충남 공공도서관 최초로 디지털 서비스에 로봇과 사물인터넷을 도입해 도서관 4차 산업혁명 관련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미래지향적이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해 독서문화진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021년 개관이래 어린이·청소년의 독서 및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자원순환과, 시립도서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