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20일 소식(감사위원회, 여성복지과, 시립도서관, 사회복지과,홍보담당관):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20일 소식(감사위원회, 여성복지과, 시립도서관, 사회복지과,홍보담당관)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2/20 [09:02]

아산시 12월 20일 소식(감사위원회, 여성복지과, 시립도서관, 사회복지과,홍보담당관)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2/20 [09:02]

 ▷아산시, 시민옴부즈만 공개 모집

 

아산시가 오는 22일까지 시민의 권익구제를 위한 시민옴부즈만(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 1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옴부즈만의 주요 역할은 시민이 제기한 고충 민원에 대한 중립적이고 독립적인 조사 처리와 행정기관과 시민 사이에 발생한 갈등의 합리적인 조정이다.

 

행정처분 등이 위법·부당한 경우와 위법·부당하지는 않지만, 신청인의 주장에 합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행정기관에 개선을 권고하거나 의견을 표명하는 권한도 갖는다. 이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결정과 같은 효력을 갖는다.

 

모집 인원은 1명이며 △대학 또는 연구기관 부교수 이상 △판사·검사·변호사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 △5급 이상 공무원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 △건축사·세무사·공인회계사·기술사·변리사의 자격을 소지하고 해당 직종에서 5년 이상 있거나 있었던 사람 △사회적 신망이 높고 행정 식견과 경험이 있는 사람 △법원, 행정기관 등 공공기관에서 권리관계 등의 조정·중재·권고 등 업무를 2년 이상 하거나 했던 사람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추천위원회 면접 심사를 거쳐 합격자를 선정하고 시의회 동의를 거쳐 위촉할 계획이다. 근무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22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감사위원회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권익구제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전문가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감사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 역량 강화 교육과 밑반찬 지원사업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역량 강화 연수와 밑반찬 지원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9일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 밑반찬 지원 행사에 나섰다.

 

이날 교육에서는 온(溫)동네 공감사회연구소 소장이 '소통과 공감의 여성 리더십' 강연에 나서 '관찰력이 좋은 지도자가 도시를 바꾼다', '공감의 스피치가 조직의 성패를 좌우한다', '시민도 함께 시정의 파트너가 되어 손을 잡고 가야 세상을 비춘다' 등의 내용을 전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강의 후에는 50여 명의 회원이 부자가정과 조손가정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라면과 참치, 곰국, 달걀 등으로 풍성한 꾸러미를 만들어 60가정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이명자 회장은 "연말연시 우리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밑반찬을 준비했다.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1회 아산5경 온라인 독서마라톤 완주기념 북콘서트

 

▷아산시, '제1회 아산5경 온라인 독서마라톤' 

 

아산시가 책 읽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약 8개월간 진행해 온 '아산5경 온라인 독서마라톤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산5경 온라인 독서마라톤 대회'는 독서를 마라톤에 접목한 독서 기록 관리시스템으로, 책 1쪽을 2m로 환산해 자신이 도전한 코스 완주를 목표로 규칙적이고 건강한 독서 습관을 기르는 범시민 독서 운동이다. 3월부터 약 8개월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499명, 29팀이 참가했고 이 중 131명, 3팀이 목표량을 완주했다.

 

지난 18일에는 대회 완주자들을 초청해 완주증서 수여식과 북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책의 노래라는 뜻의 '서율' 밴드와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황보름 작가가 독서와 책 읽는 삶을 주제로 북토크를 진행했다.

 

송경숙 시립도서관장은 "독서마라톤 대회를 통해 많은 시민의 책 읽는 공동체 문화와 건강한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된 것 같아 좋았다. 내년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최상엽 대표(왼쪽), 전병관 국장.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승진에프앤씨,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누룽지 800봉지 후원

 

㈜승진에프앤씨가 지난 19일 아산시(시장 박경귀)를 방문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누룽지 800봉지를 후원했다. 물품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상엽 대표는 "최근 급격한 한파와 폭설로 누구보다도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을 위해 물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누룽지 한 그릇을 통해 따뜻함을 느끼셨으면 좋겠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병관 복지문화체육국장은 "올 초에 이어 연말에도 잊지 않고 후원을 해주신 ㈜승진에프앤씨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누룽지를 드시고 추위를 든든하게 이겨나갈 것 같다. 아산시도 취약계층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3월 설립된 ㈜승진에프앤씨는 아산시 둔포면에 소재한 누룽지 및 기타 곡물 가공 업체다.

 

 

 

▲ (왼쪽부터) 희망봉사단 이상수 직전 단장, 전병관 국장, 김영우 단장, 이종인 대표.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희망봉사단, 사랑의 김치 10kg 60상자 후원

 

아산시 희망봉사단이 지난 19일 아산시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300만원 상당 사랑의 김치(10kg) 60상자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희망봉사단과 ㈜제이앤아이솔루션 이종인 대표, (사)대한불교 천무종 무신신당 윤권호님이 각 100만원씩 성금을 기부해 마련됐으며, 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우 단장은 "취약계층에 도움을 드리고자 단원들의 뜻깊은 성금으로 물품을 준비했다. 김치를 드시고 추운 겨울 든든히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아산시와 협력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1년 12월 창단된 희망봉사단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약을 맺고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 및 물품 후원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 (왼쪽부터) ㈜용마택시 상조회 윤병한 회장, 전병관 국장, 유병수 관리부장, ㈜용마택시 상조회 박현수 총무. 전달식 기념사진

 

▷㈜용마택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 기부

 

㈜용마택시가 지난 19일 아산시에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병수 용마택시 부장은 "이번 성금은 '충남 한국교통안전공단 생활권 안심도로 속도준수 캠페인' 2등 상금 30만원과 기사님들의 십시일반 모금으로 마련됐다.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관 복지문화체육국장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용마택시에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취약계층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주간 간부회의, 시민 건의 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진행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 후속 조치 추진할 것"

 

박경귀 아산시장이 20일 시청에서 열린 12월 세 번째 주간 간부회의에서 "국립경찰병원 분원 아산 유치 기념 신년 열린 음악회를 내년 1월에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국·소장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이번 국립경찰 병원 분원 유치에는 경찰청 현장실사 평가 시 2000여명의 시민들이 나와 열광적으로 응원했던 힘이 컸다"며 "시민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한 범시민 차원의 큰 구상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경찰병원 분원 아산 유치 후속 조치로 충남도와 아산시가 합동으로 실무 TF팀을 운영하고 경찰청, 충남도, 아산시 3자가 참여하는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기재부의 예비 타당성 통과가 중요한 만큼 관련 예산 확보와 전문가 조언을 통해 예타 면제가 가능한지 논리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내년도에는 고금리 저성장으로 반도체 수요감소 등 지역 경제의 침체와 세수 감소가 예상된다"며 "지역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위축되지 않도록 양질의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진행된 읍면동별 열린 간담회 건의 사항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박 시장은 "민선 8기를 맞아 읍면동별 열린 간담회를 통해 총 518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됐다"며 "사업별 특성에 맞는 개별기준과 사업의 적법성, 내용의 적정성, 공공성과 형평성, 소요 예산의 효율성, 파급효과 등 공통기준을 잣대로 건의 사항 우선순위를 정해서 추진해 줄 것"을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감사위원회, 여성복지과, 시립도서관, 사회복지과, 홍보담당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