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7월 31일 소식(보건행정과, 자원순환과,홍보담당관):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7월 31일 소식(보건행정과, 자원순환과,홍보담당관)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7/31 [08:25]

아산시 7월 31일 소식(보건행정과, 자원순환과,홍보담당관)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7/31 [08:25]

▲ 교육 모습

 

▷아산시, 경찰 경력채용자 대상 '생명지킴이 및 음주폐해예방 교육'

 

아산시 보건소는 지난 7월 28일 경찰대학에서 경찰 경력채용자 21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및 음주폐해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보건복지부 인증 자살 예방 프로그램인 △생명이어달리기 △마음 검진(QR코드 활용) 및 알코올의 유해성 교육 △가상음주고글(만취체험안경 활용) 등으로 구성됐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산시가 자살과 음주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 및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 서비스와 자살 고위험의 경우 전문 심리상담 기관과 연계한 심리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 부서원들 '청렴 이미지 휴대전화 배경 화면 설정'모습

 

▷아산시 자원순환과 '3-ZERO 실천 운동'으로 청렴 마인드 향상

 

아산시 자원순환과가 '3-ZERO 실천 운동'으로 청렴 마인드 향상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3-ZERO'는 '부정부패,직장 내 괴롭힘,소극 행정 ZERO'를 뜻하며 자원순환과에서는 올해 3월부터 '청렴 스탬프 통장'을 개설해 매월 주어지는 과제의 활동 실적을 스탬프로 적립하고 있다.

 

월별 과제로는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도 자가 진단 △청렴 화분 관리 △청렴 이미지 휴대전화 배경 화면 설정 △청렴도서 읽기 △청렴 토론회 등을 다채롭게 진행해 부서원들의 참여와 호응을 높였다.

 

윤영진 자원순환과장은 "'3-ZERO 실천 운동'을 통한 청렴 마인드가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고회 모습

 

▷박경귀호 아산시 민선 8기…101개 공약 '순항 중'

 

아산시는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경귀 시장 주재로 '2023년 상반기 주요업무 및 공약이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사업 진행 계획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는 8월 1일까지 2일 동안 10개 국·소 및 2개 담당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첫날에는 시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경제국, 행정안전체육국, 환경녹지국 소관 주요 사업 현황을 보고 받았다.

 

특히 이번 회의는 국소별 보고 후 시장 당부사항만 전달하던 기존 방식을 벗어나, 민간 전문가인 분야별 정책특별보좌관과 참여자치위원회 분과별 위원장이 함께 토론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아산시는 민선 8기에 △고품격 문화관광도시(32개 공약) △글로벌 산업경제도시(15개) △미래지향 교육복지도시(23개) △동서남북 균형발전도시(25개) △신바람참여도시(6개) 등 5개 미래도시상에 101개 전략과제를 공약으로 제시한 상태다.

 

국소별로는 △문화복지국이 22개로 가장 많으며 △환경녹지국 16개 △기획경제국 15개 △건설교통국·도시개발국 11개 △농업기술센터 9개 △행정안전체육국 8개 △평생학습문화센터 4개 △보건소·수도사업소 2개 △부시장 직속 1개 등이다.

 

이 가운데 1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6개 사업은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이다. 또 정상 추진 중인 공약이 90개며, 4개 사업이 일부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나는 등 공약 추진율은 39%로 집계됐다.

 

박경귀 시장은 "민선 8기 '아트밸리 아산'으로 도시브랜드를 특화시키고 도시브랜드 평판조사에서 40위 권에 머물었던 위상이 1년 만에 10위 권 이내를 유지하고 있다"며 "올 2월 출범한 참여자치위원회는 시정 동반자로 활동 중이다. 삼성디스플레이 대규모 투자 등 상반기 5조 원 이상의 투자유치, 각종 복지정책 등 값진 성과에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미 완료된 공약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써 주고, 미비점을 보완해 추가 목표를 세우는 등 공약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며 "당초 계획 대비 목표 달성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부진 사업은, 하반기 시민배심원제를 통해 목표를 변경하는 등 공약 이행률 제고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이어 "원활한 공약 추진을 위해서는 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다. 내년도 본예산 확보를 위해 미리 의회와의 소통과 설득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둘째 날인 1일에는 △문화복지국, 평생학습문화센터, 홍보담당관 △농업기술센터 △건설교통국, 도시개발국 △보건소, 수도사업소, 시민소통담당관 등의 보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보건행정과, 자원순환과, 홍보담당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