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8월 5일 소식(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안전총괄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8월 5일 소식(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안전총괄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8/05 [09:46]

아산시 8월 5일 소식(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안전총괄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8/05 [09:46]

▲ (왼쪽부터) 김병삼 아산지역위원회 2지대 위원장, 김도일 재무총장, 고삼숙 총재, 박경귀 시장, 이숙희 총재의전, 장석훈 지구 아산지역위원회 1지대 위원장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 모습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 백미 191포 연계 전달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총재 고삼숙)가 지난 4일 아산시(시장 박경귀)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0kg 백미 191포를 전달했다.

 

백미 후원은 이민식 님 가족과 본가은행나무집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 아산지역 첫 총재 취임을 기념해 기부한 물품을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해 연계 전달하며 이뤄졌다. 물품은 7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고삼숙 총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 아산지역 첫 총재로서 관내 취약계층을 먼저 돕기 위해 후원을 결정했다"며 "'희망을 더하는 라이온'이라는 슬로건처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온정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처음으로 아산지역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 총재에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관내 취약계층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신 이민식 님 가족과 본가은행나무집 그리고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에 감사드린다. 아산시도 어려운 분들이 희망을 품고 신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는 2012년 설립 이후 김장 봉사,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긴급구호 수송차량 지원사업, 캄보디아 해외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초록생태 체험캠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초등학교 여름방학 특집 '초록생태 체험캠프' 교육 성료

 

아산시가 농심 함양을 위해 지난 3일, 4일 이틀간 초등학교 환경동아리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집 '초록생태 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캠프는 '농업 활동이 환경에 주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환경동아리 학생들에게 농업기술센터 등 농업 관련 기관을 소개하고, 현장 견학과 원예 활동 체험 등을 함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날 '농업기술센터의 역할'과 '농업 활동이 환경에 어떤 영향을 줄까?'란 강의를 시작으로 둔포농협 미곡종합처리장 견학이 이어졌으며, 둘째 날은 도고면 세계꽃식물원을 찾아 다육식물을 활용한 원예 활동 체험이 진행됐다.

 

환경동아리 학생들은 농업 활동과 환경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캠프 내내 교육과 체험활동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미용 농촌자원과장은 "미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농심 함양교육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초등학생을 비롯한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에서 진행하는 농심 함양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과 교육기획팀(041-537-380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살수차 운영 장면

 

▷아산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도로 살수차 운영

 

아산시가 폭염경보 발효에 따라 열섬현상 저감, 아스팔트 변형, 차량 타이어 파손 등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4일 관내 주요 도로에 살수 작업을 진행했다.

 

시는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유동 인구와 차량 통행량이 많은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아산터미널과 모종동 일원 △온양온천역과 시장 △용화동 △천안아산역 일원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구간별로 3~4회에 걸쳐 살수차를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경보 발효 시 살수차로 가열된 도로를 식혀 시민분들에게 한층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폭염특보 발효 시 오후 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폭염 피해 예방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안전보안관과 함께하는 안전사고 감축 캠페인 실시

 

아산시가 지난 4일 배방읍 일원에서 여름철 안전사고 감축을 위한 폭염 질환 예방 캠페인과 안전신문고 신고 활동을 펼쳤다.

 

아산시는 최근 폭염특보가 연일 발효되고 있고, 지난해 대비 온열질환자들이 대폭 증가한 상태다. 특히 일 최고기온 33도 이상의 매우 심한 더위가 지속되는 폭염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 그늘에서 휴식 취하기 등 온열질환에 대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시는 아산시 안전보안관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폭염 질환 예방 물품(선크림, 쿨스카프, 쿨토시)과 폭염 대처 요령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사고 감축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전보안관들은 폭염 그늘막 고장 등 주변의 안전 위험 요소를 찾아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활동도 병행했다.

 

유경재 안전총괄과장은 "폭염에는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캠페인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여름나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안전총괄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