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6월 14일 소식(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위생과, 사회복지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6월 14일 소식(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위생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6/14 [09:54]

아산시 6월 14일 소식(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위생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6/14 [09:54]

▲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새마을회, 여름철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활동 시작

 

아산시새마을회가 지난 12일 아산시새마을회관에서 '건강한 시민, 행복한 사회를 위한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 발대식'을 열었다.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는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의 쾌적한 여름철 주거환경을 위해 해충 방역 소독을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아산시새마을회는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8년째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읍면동 새마을 협의회장과 부녀회장 35명이 참석했으며, 방역 봉사활동 추진요령 및 주의사항을 전달받았다.

 

올해 방역 봉사활동은 새마을지도자아산시협의회 주관, 아산시새마을부녀회 후원으로 진행되며, 관내 사회복지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6~9월까지 4개월간 약 20회에 걸쳐 방역 봉사를 할 예정이다.

 

최동석 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사회복지시설 입소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방역 활동에 힘을 보태주신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제334차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물놀이 안전 수칙 홍보

 

아산시가 '제334차 6월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충남도청과 합동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 수칙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시청, 도청,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에서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놀이 전 준비운동 하기 △구명조끼 등 안전 장비 착용하기 △음주 후 물놀이 금하기 △몸에 물을 적신 후 들어가기 등 물놀이 안전 수칙이 담긴 부채와 아산시 시민 안전 보험 홍보물 등을 배부하며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안전총괄과장은 "여름철 물놀이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놀이 기본 안전 수칙을 지켜달라"며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하며 안전 행복 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체험 모습

 

▷아산시, 부모참여프로그램 '오늘은 우리 가족 오디 따는 날' 인기

 

아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0일 2023년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참여프로그램 '오늘은 우리 가족 오디 따는 날'을 진행했다.

 

센터에 등록된 50가족 부모와 자녀 1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6월 제철을 맞은 오디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직접 따서 먹어 보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새로운 식재료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아이들의 편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님은 "오디는 아이가 처음 접해보는 식재료인데 맛도 좋고 따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 아이가 즐겁게 체험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오디 수확 체험은 인기가 많고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들이 많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매우 중요한 만큼, 자연식품이 가진 원래 영양소의 가치와 역할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7월부터 사회복지팀을 신설하고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급식 관리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최은빈 대표(왼쪽), 박경귀 시장이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ch생활낚시광(유튜브)?왓썹패밀리(네이버 카페), 아산시에 1000만원 기부

 

ch생활낚시광·왓썹패밀리가 지난 13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취약계층 아동 지원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유튜브 채널 수익금 등으로 마련됐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동복지시설과 아산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은빈 대표는 "작은 나눔이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되는 것을 믿는다"며 "한 아이라도 더 돕는 일에 꾸준히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기업에서도 기부하기 쉽지 않은 금액을 개인 활동으로 기부하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다"며 "지난해에 이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해주신 ch생활낚시광·왓썹패밀리에 감사드린다. 

 

아산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위생과, 사회복지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