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월 4일 소식( 총무과, 문화예술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월 4일 소식( 총무과, 문화예술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1/04 [08:20]

아산시 1월 4일 소식( 총무과, 문화예술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1/04 [08:20]

▲ 박경귀 아산시 24년 신년맞이 부서 방문

 

▷박경귀 시장 24년 신년맞이 부서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3일 오후 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본청 부서를 방문하며 직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직원 한명 한명과 인사를 나누며 지난 한 해 시민과 시 발전을 위해 헌신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24년 아산시가 가야 할 시정 방향에 대해 공유하며 자리를 마무리하였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한 해 너무 고생 많았고 여러분들이 열정적으로 일해주셔서 우리 아산시가 시민이 행복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명품 도시다운 품격을 갖춰가고 있다. 너무 감사드린다. 24년도 시민을 위한다는 사명감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산시장 단독 모습

 

▷박경귀 시장 "2024년 아산시, 국내 최고 경제·산업도시 위상 다질 것"

 

박경귀 아산시장이 1월 3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열린 온양문화원 주관 '2024 갑진년(甲辰年)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새해맞이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아산시 신년인사회'는 아산시 관계 기관·사회 단체장 및 관계자 등이 한데 모여 아산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자리다.

 

박경귀 시장을 비롯해 정종호 온양문화원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아산교육장, 아산경찰서장, 아산소방서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경귀 시장은 신년 인사에서 "지난 한 해 우리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으로 거듭났고, 각 분야에서 일취월장 성장했다"면서 "2024년 아산시는 국내 최고 경제도시, 산업도시로 더 크게 도약하고, 베이밸리 메가시티의 핵심 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추진 중인 사업이 많고, 산적한 과제들도 많아 각 분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 자리에 모인 리더들이 각 분야의 염원과 의지를 모아주신다면, 2024년 아산시는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다. 함께 힘을 모아 시민이 행복한 도시, 시민의 자부심이 되는 도시 아산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사)두리장애인복지회, 아산시에 500만 원 성금 전달

 

▷(사)두리장애인복지회, 아산시에 500만 원 성금 전달

 

(사)두리장애인복지회(대표 고준희)가 지난 3일 아산시에 관내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고준희 두리장애인복지회장, 허성천 사업단장, 박정훈 인사노무차장 등이 참석했다.

 

고준희 회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장애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아산시와 지속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경귀 아산시장은 "후원해 주신 성금은 관내 장애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작년에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사)두리장애인복지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사)두리장애인복지회는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을 통해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아산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및 경로당 방역소독을 시행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산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아산시는 오는 1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수요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지원,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모집 대상 사업은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성인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행복가득백년청춘,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성인·장애인을 위한 신체재활서비스 등 8개 사업이며, 80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신청자는 신분증과 서비스별 필수 제출 서류를 지참하여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누리집(www.asan.go.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부합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4년 긴급복지지원 확대 추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024년 긴급복지지원 생계지원 금액을 13% 인상하는 등 위기가구 생활 안정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는 2024년부터 1인 가구 긴급복지지원 생계지원 금액을 623,300원에서 713,100원으로, 4인 가구는 1,620,200원에서 1,833,500원으로 인상하여 지원한다.

 

또한, 소득재산 기준을 정비하여 △ 소득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 재산 15,200만원 이하 △ 금융재산 1인 8,228,000원 이하, 4인 11,729,000원 이하로 대상자를 확대 지원한다.

 

긴급복지지원은 소득상실, 중한 질병 등의 위기 상황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생계지원 3회, 의료지원 1회, 주거지원 1회 등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제도로 아산시는 2023년 3,647가구에게 29억 3,558만원을 지원했다.

 

또한, 기준을 조금 초과하거나 도움이 더 필요한 위기가구에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아산형 긴급복지지원과 공동모금회 긴급복지지원을 적극 연계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 긴급지원대 상자를 발견한 사람은 누구나 아산시청 사회복지과(☎041-540-2526)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할 수 있다. 또한, 보건복지상담센터(☎129)를 통하여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총무과, 문화예술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