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7월 12일 소식(아동보육과, 총무과, 안전총괄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7월 12일 소식(아동보육과, 총무과, 안전총괄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7/12 [07:48]

아산시 7월 12일 소식(아동보육과, 총무과, 안전총괄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7/12 [07:48]

▲ 위촉장 수여 모습

 

▷아산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우리마을 아동지킴이' 신규 위촉

 

아산시는 지난 11일 '우리마을 아동지킴이'로 새롭게 추천된 탕정면 이장 10명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우리마을 아동지킴이'는 영아 출생 미신고 사건과 증가하는 아동학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 현황 파악이 용이한 각 읍면동 이·통장과 행복키움추진단으로 구성된 지역 아동 안전망이다.

 

주요 활동은 △아동학대 예방 홍보활동 △지역 내 이웃과 젊은 부부에 대한 양육 상담·조언 △아동학대 신고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발견 시 사회복지 서비스 연계 등이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최근 유령 아동 사건과 같이 심각한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등 아동 보호가 절실한 상황으로 '아동지킴이' 역할을 적극 수행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2021년 6월부터 진행한 '우리마을 아동지킴이'를  재정비하여 더욱 촘촘한 아동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 강의 모습

 

▷아산시, 민원 응대 직원 보호를 위한 전문가 특강

 

아산시는 11일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 응대 직원 보호를 위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강사인 금윤화 변호사는 특별민원 예방 및 사후 대응 방안 등 직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의하였다.

 

강의에 참석한 한 직원은 "다양한 사례를 접목해 이해하기 쉬웠고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법적 지식까지 상세히 알려주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유종희 총무과장은 "최근 특별민원으로 많은 직원들이 고충을 겪고 있는데, 이번 특강이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직원 보호 방법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강의 후 특별민원 대응을 위해 매뉴얼 점검 및 보호 장치 배부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칠 예정이다.

 

 

 

▲ 캠페인 후 단체촬영 모습

 

▷아산시,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아산시는 '제335차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온양온천역에서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 안전총괄과 직원, 안전보안관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및 마음 검진 QR 코드가 삽입된 홍보 물품과 피서철 물놀이 안전 수칙이 담긴 부채 등을 배부했다.

 

임이택 안전총괄과장은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을 통해 생명 존중 의식을 고취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동보육과, 총무과, 안전총괄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