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28일 소식(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평생학습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기획예산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28일 소식(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평생학습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기획예산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28 [07:45]

아산시 12월 28일 소식(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평생학습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기획예산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28 [07:45]

▲ 박경귀 아산시장이 정점식 국회의원에게 경찰복지법 개정안 통과를 건의하고 있다.

 

▷박경귀 아산시장, 경찰병원 예타 면제 위해 막판 총력전 이어가

 

박경귀 아산시장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는 27일 국회를 방문해 '경찰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아래, 경찰복지법) 개정안의 중요성과 지역의 염원을 전달했다.

 

이만희(국민의힘, 영천·청도), 강훈식(더불어민주당, 아산을) 의원이 발의한 경찰복지법 개정안은 '신속한 경찰병원 설립을 위해 경찰병원 건설사업에 필요한 사전절차를 간소화하고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11월 2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으며 현재 법사위에 계류 중이다.

 

이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도 경찰복지법 개정안은 상정되지 않았지만, 박경귀 시장은 내년 초 법안 상정 및 통과를 위해 막판 총력전을 이어갔다.

 

박 시장은 전날 법사위 정점식 여당 간사와 장동혁 의원을 만나 협조를 구한 데 이어, 27일 법사위 전체회의장을 찾아 의원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경찰복지법 개정안 통과를 향한 지역의 염원을 전달했다. 야당 간사인 소병철 의원에게 "법안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잘 챙기겠다"는 긍정 답변을 얻기도 했다.

 

박 시장은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이 당초 계획된 규모대로 완공되지 않는다면 열악한 충남 의료 인프라 혁신, 경찰 복지 향상, 중부권 거점 재난병원 등 당초 계획된 역할도 기대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찰병원이 계획대로 건설되기 위해서는 경찰복지법 개정안의 통과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시는 경찰복지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이기영 온양삼일교회 선임 장로, 최동훈 온양삼일교회 담임목사,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김두경 온양삼일교회 김두경 장로, 조재훈 온양삼일교회 선임 목사

 

▷온양삼일교회,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 원 후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7일 온양삼일교회(담임목사 최동훈)로부터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 원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동훈 담임목사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성도들의 정성으로 마련했다"며 "지역사회를 섬기고 헌신·봉사하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온양삼일교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후원해 주신 성금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삼일교회는 희망 나눔 캠페인 성금을 매년 1000만 원씩 전달하고 있으며,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 밑반찬 및 간식 제공 등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아산시 평생교육 협의회 모습

 

▷아산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7일 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평생교육 협의회'를 개최해 올 한해 평생학습 주요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공동체 감각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아산의 대표적 역사적 인물인 이순신의 생애와 리더십을 주제로 한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등 실적을 공유했다.

 

또, 내년에 17개 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흡수?통합해 기능 대전환을 앞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제안으로 장애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학습시설 확충, 일상생활 속에서 같이 배우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학습동아리 발굴?지원 확대,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문해교육 학습 시간 확대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 조사 시행 등을 요청했다.

 

오효근 평생학습관장은 "평생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평생학습으로 더 행복한 아산이 되도록 더욱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 평생교육 협의회는 '아산시 평생교육 진흥 조례'에 따라 의장인 박경귀 아산시장과 박서우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 참석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기업인협의회, '2023년 워크숍 및 경영인 송년의 밤 행사' 개최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운곤)는 지난 27일 모나밸리 디바인밸리에서 '2023년 워크숍 및 경영인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대학 산학협력단, 산업단지 기업체협의회, 아산시기업인협의회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는 호서대학교 산업협력단의 사업 설명과, 김필섭 아산시 기업애로자문위원의 정책자금 100% 활용법 강의가 진행됐다.

 

2부는 아산시립합창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기업인 및 모범 근로자 표창 수여, 송년사 및 축사 등이, 3부는 기업 경영인들이 한 해의 성과를 축하하고 서로 소통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만찬이 이어졌다.

 

김운곤 아산시기업인협의회장은 송년사에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건강이 가득하고 청룡처럼 힘차게 비상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조일교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 녹록지 않은 경제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내년도 경제 상황은 올해보다 더 어렵겠지만, 관내 기업이 위기를 이겨내고 성장하실 거라 믿는다. 아산시에서도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상식 수상 모습

 

▷아산시, 2023년 공유재산 관리?활용 우수기관 선정 쾌거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7일 개최된 '2023년 공유재산 활용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우수상 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공유재산의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관리?활용으로 지방재정 건전화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로부터 공유재산 분야 우수사례를 공모받아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시는 1차 서면 심사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지난 10월 24일 정부세종청사 행정안전부에서 열린 '2023 공유재산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해 '공유재산 가치 제고를 위한 관리체계 개선'을 주제로 2차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아산시는 부동산거래 신고시스템과 공유재산 취득 사항을 연계함으로써, 재산 관리대장을 정확하게 관리하고 공유재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점이 현장 심사 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공유재산의 가치 제고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3년 대외 평가에서 '76개 표창', 역대 최고 기록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3년 중앙정부, 충청남도 등 대외 평가에서 76개의 표창을 받았다. 이는 2022년 기관 표창 47개에서 대폭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고 기록이다.

 

아산시가 2023년 한 해 동안 받은 표창은 중앙부처 30건, 충청남도 29건, 외부 기관 17건 등 총 76건으로 이에 대한 인센티브 금액도 16억 4천 여 만 원에 달한다.

 

기관 표창 내역을 보면 2023년 국가균형발전사업 최우수 기관 대통령 표창(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2023년도 지방규제혁신 추진성과 우수 기관상(행정안전부), 보건사업 7개 부문 우수기관 선정, 사회복지 6개 분야 우수기관 선정(보건복지부 등), 2023년 임도 우수사례(산림청), 2023 공간환경계획 우수사례(환경부), 2023년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우수 지자체(고용노동부) 등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2023년 국가위임사무 등에 대한 시군 평가 시부 종합 1위, 2023년 지자체 가축방역 우수사례 특별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2023년 건축행정 평가 우수기관, 사회재난 대응 분야 도지사 표창, 2023년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실적 우수기관 등 충청남도 시군 평가에서도 두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2023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 최우수,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최우수상,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투자 유치도시 부문 4년 연속 대상 등 외부 기관 수상도 다수였다.

 

내년 시정 살림에 중요한 정부예산 확보에서도 성과를 냈다. 최종 확보한 정부예산은 지난해보다 1304억 원 많은 1조 159억 원이다. 이는 당초 목표액 1조 원을 상회하는 금액으로 2024년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큰 원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이었던 올해, 역대 최다 표창, 충남도 시군 평가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고등급(SA)' 달성 등 여러 대외 평가에서 아트밸리 아산이 최고의 성적을 보여주었다"며, "이는 38만 아산시민과 2600여 공직자가 함께 힘을 모아 거둔 값진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024년은 민선 8기 3년 차를 맞아 본격적 성과 창출에 주력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기라며 당면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일 잘하는 아산시'로 증명해 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평생학습과, 투자유치과, 회계과, 기획예산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