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15일 소식(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15일 소식(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15 [08:35]

아산시 12월 15일 소식(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15 [08:35]

▲ '2023 주소 정책 성과 공유 워크숍'에서 우수기관 선정 기념촬영 모습 (오른쪽에서 세 번째) 한덕현 아산시 주소정책팀장

 

▷아산시, 2023년 주소 정책 업무 추진 '우수기관' 선정 쾌거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3년 주소 정책 업무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시는 지난 14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3 주소 정책 성과 공유 워크숍'에서 행정안전부 표창을 받고 특별교부세 2200만 원을 확보했다.

 

아산시는 도로명주소 사용자 편의를 위해 도로명주소 홍보 및 기능 강화, 주소 정보시설 유지 관리 등 주소 정책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특히, 범죄예방 취약 지구 등에 아산경찰서와 협업해 조명형 기초번호판 및 사물 주소판을 설치해 주민 안전을 개선했다.

 

또, 주소 정보시설 일제 조사를 통해 내구연한 경과 등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건물번호판을 교체해 주소사용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주소 정보시설에 대한 철저한 유지 관리와 체계 구축으로 도로명주소의 완전한 정착을 추진하겠다"라며,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주소 정보 업무 추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소 정책 업무 추진' 평가는 행안부 주관으로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의 주소 정보 활용 시책사업, 주소 정보시설 유지 관리 및 확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종합적으로 시행한다.

 

 

 

▲ 후원 기념촬영 모습 (왼쪽)김민숙 아동보육과장, (오른쪽) 김완진 아산시의사회장

 

▷아산시의사회, '보호 대상 아동' 위해 200만 원 후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4일 아산시의사회(회장 김완진)로부터 '보호 대상 아동'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보호 대상 아동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에게 양육을 받을 수 없어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이다.

 

 김완진 회장은 "그동안 보호 대상 아동들에 대한 지원 방법을 늘 고민해 왔다. 이번 후원이 아이들의 꿈과 희망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보호자가 필요한 아동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후원금은 보호 대상 아동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가정위탁, 학대 피해 아동쉼터, 공동생활가정, 양육시설을 통해 160여 명의 아동들을 보호 중으로 양육보조금, 심리치료비, 학습 환경 조성비 등을 추진해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양육을 돕고 있다.

 

 

 

▲ 민성기 에이제이(주) 인사팀장, 조일교 부시장, 김태완 에이제이(주) 공장장, 장태원 에이제이(주) 경영지원본부장이 후원 기념촬영 모습

 

▷에이제이(주), 아산시 취약계층 위해 베베숲 물티슈 3840개 후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4일 에이제이(주)(대표 박진우)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베베숲 물티슈 3840개를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이해 생활용품이 부족한 분들을 돕고자 마련됐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7개소와 사회복지시설·단체 13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에이제이(주)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물티슈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물품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라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뜻깊은 후원을 해주신 에이제이(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산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서 소외당하는 이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에이제이(주)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아산시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물티슈와 손 세정제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또, 2017년부터 매년 영인면에서 임직원 일동이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통해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 (왼쪽부터)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오재원 아산 김여사능이버섯백숙 대표가 후원 기념촬영 모습

 

▷아산 김여사능이버섯백숙, 취약계층 위한 반계탕 정기 후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4일 아산 김여사능이버섯백숙(대표 오재원)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반계탕을 정기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반계탕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매월 80명의 독거노인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재원 대표는 "식사를 혼자 챙기시기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이 반계탕으로 든든한 한 끼를 드셨으면 한다"라며 "독거 어르신들을 식당으로 모셔 식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매월 정성을 담은 음식을 독거 어르신을 위해 마련해주신 아산 김여사능버섯백숙에 감사드린다"라며 "아산시도 어려운 이웃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 김여사능이버섯백숙은 2023년 9월 음봉면 이장 협의회,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과 협력해 추석맞이 삼계탕 200그릇을 음봉면 4개 마을에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 (평생학습관 아트홀에서 열린 '2023년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 보고대회') 보고대회 전경

 

▷박경귀 아산시장 "무장애 도시 조성 위해 함께 지혜 모아야"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현수, 이하 자활센터)가 15일 아산시 평생학습관 아트홀에서 '2023년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은 혼자서 일상 및 사회생활이 어려운 만 6세~65세 등록장애인에게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위해 신체활동, 가사 활동, 이동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보고대회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활센터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 이용자와 장애인활동지원사, 기관 전담 인력 등 장애인 복지증진 기여자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증진 기여자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내실 있는 돌봄 정책은 장애인의 안전과 인권을 보호하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낮춰 가족 기능을 회복시키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장애인 전체 예산 중 45%인 164억 원을 돌봄 사업에 사용했다"고 말했다.

 

"장애인 180명에 생활지원사 190여 명이 거의 1대 1로 돌봄이 이뤄지고 있다. 그럼에도 자유로운 활동에는 어려움이 많다. 활동지원사의 역량 강화도 필요하다"고도 했다.

 

박 시장은 이어 "아산시는 전국 최초로 장애인 전용 힐링 스파를 도고온천에 만드는 등 무장애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앞으로도 부족한 게 있으면 함께 지혜를 모아 헤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간담회 모습

 

▷아산시, 장애인 활동 지원 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4일 장애인 활동 지원 사업 제공기관4개소(아산시장애인복지관, (사)시각장애인연합회아산시지회,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애인 활동 지원 사업은 만 6세 이상 ~ 만 65세 미만 등록장애인의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위해 신체활동, 가사 활동, 이동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충남도 추가 지원 사업의 모집 계획, 농어촌 지역 대상자의 가족 급여 허용 기준 등을 논의하고, 제공기관의 사업 운영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했다.

 

고분자 경로장애인과장은 "장애인 활동 지원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장애인 가정의 돌봄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장애인은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행사) 성금 기부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행사 성황리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15일 시청 시민홀에서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충남모금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충남모금회 성우종 회장 및 관계자, 기관·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메시지 전달과 사랑의열매 전달, 성금 및 배분금 전달, 모금함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민과 단체, 기업 등 각계각층에서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동참하며 따뜻한 나눔 행렬을 이어갔다.

 

구체적으로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571만 원 △㈜아산마트 배방 1000만 원 △상모건설(주) 강준구 대표, 강상모 아너 2000만 원 △㈜두올 아산공장 노동조합 298만 원 △아산원예농협 직원 일동 1200만 원 △아산시청직장어린이집 원생 일동 33만 원 △뉴그린농원 200만 원 △아산시직원자율모금 841만 원 △아산시의회 의원?직원 일동 100만 원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일동 100만 원 △해피아이어린이집 원생 일동 24만 원 등의 성금이 기부됐다.

 

또 △크린팩토메이션(주) 1000만 원 △(주)영화테크 1000만 원  △(주)이룸아산스마트밸리 500만 원 △ 모종캐슬 1?2?3차 어린이집 120만 원 △아산정보통신(주) 200만 원 △㈜한국메탈 아산공장  500만 원 △ ㈜광일 200만 원 △백석최고태권도 50만 원 △열린문디자인 700만 원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아산지회 150만 원 △엔마트 아산신창점 500만 원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 500만 원 △이순신어린이집 42만 원 △㈜지엠케이(G.M.K.) 200만 원 등의 성금도 기부됐다.

 

현장 성금 접수 창구에도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1600여만 원의 성금이 모여졌다.

 

성우종 충남모금회장은 "해마다 아산시민들이 정성스레 모아주신 성금은 충남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분들과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충남모금회에서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다. 여기에 아산시민의 성금을 더해 더욱 촘촘히 지원하고 있다"면서 "공직자부터 솔선해 모금에 적극 동참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한마음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은 기간 더 많은 시민이 성금 기부에 계속 참여하길 바란다"고도 했다.

 

한편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은 내년 1월 31일까지 계속되며 성금은 전액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 문의는 사회복지과(041-540-2572, 530-6553)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경로장애인과, 사회복지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