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8월 28일 소식(온양5동, 탕정면, 온양3동):오프라인뉴스
로고

8월 28일 소식(온양5동, 탕정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28 [08:00]

8월 28일 소식(온양5동, 탕정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28 [08:00]

▲ 어르신 큰글씨 자서전 쓰기 수업 진행모습

 

▷온양5동 주민자치회, 도민참여예산으로 '어르신 큰글씨 자서전 쓰기 수업' 열어

 

아산시 온양5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5일 14시 온양5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큰글씨 자서전 쓰기" 수업을 진행했다.

 

'어르신 큰글씨 자서전 쓰기'는 온양5동 주민자치회에서 2023년 충남 도민참여예산 공모로 선정됐으며, 어르신들이 쓴 자서전을 마을 주민과 공유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전달하고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자는 앞으로 자서전 제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사진(영상) 촬영과 자료수집 등의 활동을 통해 자서전을 발간해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출판한 자서전 일부를 관내 도서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온양5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사업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의견을 반영해 주민이 정책과 집행을 직접 시행하는 도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하는 사업이기에 매우 의미가 있고 가치 있는 사업이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탕정면 주민자치회 진행 모습

 

▷탕정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아산시 탕정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25일 주민총회를 개최해 2024년 주민자치회 자치 계획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사전 컨설팅을 통해 준비한 다섯 가지 사업 중 '탕정면 대중교통 운행 해결방안 마련'과 '탕정면 둘레길 조사 및 걷기 대회' 사업이  내년도 사업으로 선정됐고 총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탕정면 주민총회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9회를 맞이한 발표회는 키즈발레, 난타 등 그동안 주민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로 준비했으며 면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행사를 주관한 엄신호 회장은 "주민총회 투표에 적극 참여해주신 면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로운 6기 주민자치 위원으로 봉사하실 분들을 9월 8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 그리고,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여해주신 각 팀에도 따뜻한 격려와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주민자치회 2023 주민총회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주민자치회 2023 주민총회 개최

 

온양3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6일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2024년 주민자치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주민총회는 풍물팀과 난타팀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총회 기념 영상물 상영 △주민자치회 현황 및 활동 보고 △의제 설명 △현장 투표 △투표 결과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에 제시된 의결 의제는 민관협력형 사업 8건, 자치 계획형 사업 2건으로 총 10건이 상정돼 더 많은 주민이 사업 선정에 참여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11일부터 23일까지 온·오라인 사전투표, 찾아가는 사전투표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1.3%의 높은 최종투표율을 보였다.

 

총회 결과 선정 의제는 14일 이내에 공고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현상 주민자치회장은 "투표에 참여해주신 모든 주민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주민자치 위원들과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탕정면, 온양3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