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2월 18일 소식( 신창면, 온양3동, 온양6동, 탕정면, 인주면, 송악면,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2월 18일 소식( 신창면, 온양3동, 온양6동, 탕정면, 인주면, 송악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18 [08:35]

12월 18일 소식( 신창면, 온양3동, 온양6동, 탕정면, 인주면, 송악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18 [08:35]

▲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마을복지 교육 진행모습

 

▷신창면,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실시

 

신창면(면장 김인우)이 지난 15일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박희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는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신창면에서 자체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자치·자원재활용·다문화·마을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엄미현 광주 광산구 상생복지국장이 강사로 나서 '복지의 시작과 완성은 마을에서'라는 주제로 마을복지의 개념·민관협력의 중요성, 우수사례 등을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희성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을 복지계획 추진단이 꾸려지는 등 민관이 협력하여 노력중이다"라며 "복지 대상에 한계를 두지 않고 남녀노소 살기 좋은 신창면을 만들기 위해 지금처럼 열심히 활동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 2월부터 시작된 신창면의 주민역량강화 사업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는 이번 마을복지 교육을 끝으로 총 10회의 다양한 교육 및 견학을 진행하며 마무리됐다.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세흥상사, 온양3동행복키움에 후원 물품 전달

 

아산시 온천동에 소재한 세흥상사(대표 이종수)가 지난 15일 관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연말 선물세트 88상자를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김정자, 민간단장 박충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후원 물품은 관내 복지 사각지대 및 저소득?취약계층 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종수 대표는 "추운 겨울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자·박충서 온양3동행복키움 공동단장은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해 주신 세흥상사에 감사드린다"며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부장 정혜숙, 온양3동장 김정자, 온양축산정육식당 대표 김대식,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장 박충서

 

 ▷온양3동행복키움, 온양축산정육식당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박충서, 김정자)이 지난 15일 온양축산정육식당(대표 김대식)과 관내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을 위한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양축산정육식당에서 매월 제공하는 후원금은 온양3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된다.

 

온양축산정육식당 김대식 대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이웃들과 따뜻함을 나누고 싶어 정기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저소득층 아동부터 독거노인까지 다양한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김대식 대표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공동체를 위해 앞장서는 온양3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 2023년 행복키움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기념촬영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 2023년 행복키움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동장 강환달, 단장 이범영)이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행복키움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단원 및 후원자 표창 수여, 결산 보고, 추진 성과 및 활동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이범영 단장은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우리 행복키움추진단이 '따뜻한 온양6동 만들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강환달 동장은 "온양6동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행복키움추진단원분들과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민·관이 협력해 주민들의 행복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수리수리수학공부방과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수리수리수학공부방, 탕정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라면 기부

 

아산시 탕정면 소재 수리수리수학공부방(대표 윤보라)이 지난 15일 탕정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라면 20박스(박스당 20개입)를 기부했다.

 

전달받은 후원 물품은 공부방에 다니는 학생 20여 명의 뜻을 모아 기부했으며 저소득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수리수리 공부방 윤보라 대표는 "비록 작은 기부지만 아이들의 진심 어린 마음이 담겨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두열 탕정면장은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필요한 분께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2023년 행복키움 성과보고회 및 4분기 정기회의개최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2023년 행복키움 성과보고회 및 4분기 정기회의 개최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 이규일)이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행복키움 성과보고회 및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 복지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갤러리 전시 △행복키움 추진성과 보고 △활동 영상 시청 △2024년 추진사업 발전 방향 및 회칙 변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규일 단장은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영상으로 보니 뿌듯함을 느끼고 부족한 점과 채워야 할 점을 느꼈다. 생업에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추진단원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2024년에도 똘똘 뭉쳐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흥섭 면장은 "항상 우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발 벗고 애써주시는 추진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민관이 협력하여 촘촘한 복지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국립소방연구원, 송악면 주거취약계층에 소화기 100개 후원

 

아산시 송악면(면장 박현서)에 있는 국립소방연구원(원장 직무대리 구동욱)에서 지난 15일, 주거취약계층의 겨울철 화재 등 안전 예방을 위해 가정용 소화기 100개를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에 전달했다.

 

구동욱 원장 직무대리는 "송악면은 홀몸 노인 세대가 많아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추가로 준비했다. 모쪼록 겨울철 재난·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에 화재로 피해를 보는 세대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이번 후원의 취지를 설명했다.

 

손준배 단장은 "국립소방연구원에서 송악면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주신 데 감사드린다. 집마다 소화기를 전달할 때 사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해 주거취약가구가 무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현서 면장은 "취약한 주거시설에 사는 저소득 가구는 안전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쉽다.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주시는 분들이 있어 송악의 겨울은 어느 해보다 무사히 지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후원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온양침례교회, 온양5동 저소득 가구에 닭죽 후원

 

온양침례교회(담임목사 김병철)가 지난 15일 온양5동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직접 조리한 닭죽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죽은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을 통해 저소득층 대상자 26가구에 전달됐다.

 

한편, 온양침례교회는 2021년부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 협약을 통해 매월 저소득 가구를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정기후원 외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관내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진행모습

 

▷찾아가는 건강프로그램, 인주면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진행

 

아산시 인주면이 지난 15일 연말을 맞아 관내 경로당에서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위 프로그램은 관내 소외계층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치유농업 너른그린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또한, 건강취약계층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우울증 선별검사 및 기초 건강상담과 한파 대비 예방수칙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매일 만나던 주민이 직접 산타가 되어 선물을 주고, 태어나서 트리를 처음 만들어 봤는데 너무 예쁘고 연말 느낌이 나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창면, 온양3동, 온양6동, 탕정면, 인주면, 송악면,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