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1월 21일 소식( 영인면, 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인주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1월 21일 소식( 영인면, 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21 [08:20]

11월 21일 소식( 영인면, 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21 [08:20]

▲ 후원전달 기념촬영 모습

 

▷아산라이온스클럽, 영인면에 '사랑의 김장김치' 20상자 후원

 

아산라이온스클럽(회장 문기선)이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직접 담근 김장김치 20상자를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정자)에 기부했다.

 

아산라이온스클럽 문기선회장은 "추운 겨울에 사랑의 김장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기와 정성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자 단장은 "정성을 담아 김치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어르신들이 김장김치로 든든하게 겨울을 나실 수 있을거 같아 기쁘고 잘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 간호직 직원이 관내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하여 혈압을 측정하고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온양1동, 복지+건강 특화사업 「우리마을 건강드림」 진행

 

아산시 온양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태식)가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3달간 관내 홀로 계신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건강드림」 사업을 진행했다.

 

「우리마을 건강드림」 사업은 간호직 공무원과 복지 담당 공무원이 함께 가정 방문해 건강, 돌봄을 포함한 다양한 욕구에 맞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 상태 점검 및 상담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이 모 어르신은 "당뇨로 양쪽 발에 감각이 없는데도 경제적으로 부담돼 치료받지 못했는데 직접 방문해 건강 상태를 점검해 주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권태식 동장은 "이 사업을 통해 건강관리와 더불어 취약계층의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고독사 예방 등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겠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 사례관리 대상자 주거환경 지원을 통해 쾌적한 환경 제공

 

아산시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태식)가 지난 18~19일(2일간) 관내 사례관리 대상자 이 모 씨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 및 청소를 위한 봉사활동을 3620지구온아로타리클럽(김시중회장) 회원분들과 함께 진행했다.

 

이번 선정 지원한 대상자는 홀로 생활하는 기초생활수급대상자로, 매우 열악한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장판은 찌든 때로 끈적이고 벽지는 낡고 거미줄이 있었으며 이불과 난방기구는 헤지고 변색돼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이에 온양1동행정복지센터는 국제로타리3620지구온아로타리클럽(회장 김시중) 회원과 이틀에 걸쳐 벽지 및 장판 제거, 집안청소, 도배·장판 시공 및 가구 교체 등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했다.

 

또한 주거환경개선을위해 적극 후원해 주신 천일인테리어(대표 우명희)의 도배 후원, KCC아산공장의 장판물품지원,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장일권, 권태식)의 후원금 50만원 등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했다.

 

이날 봉사자분들은 비 오는 날에도 힘든 내색 하지 않고 열띤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에 참여한 회원 A 씨는 "대상자의 비위생적이던 곳을 주거환경 개선으로 건강도 회복하고 앞으로는 집안 정돈과 청소를 스스로 하며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응원했다.

 

집수리가 끝난 후 대상자는 "홀로 집청소와 벽지 교체 장판 교체 등 집안 수선을 하지 못했는데 깨끗하게 집을 고쳐주셔서 감사하고 기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권태식 동장은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이번 집수리 지원에 참여해 주신 다양한 기관과 단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 동에는 여관, 쪽방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계층이 많은 상황으로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주민들을 발굴,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황제능이버섯백숙과 후원협약 기념촬영 모습

 

▷황제능이버섯백숙, 탕정면행복키움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지난 20일,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이두열, 송현순)이 황제능이버섯백숙(대표 황진호)과 지역주민을 위한 행복키움지원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황제능이버섯백숙은 매달 정기후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후원금은 탕정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황진호 대표는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열심히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며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보탬이 되고자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현순 단장은 "황제능이버섯백숙의 후원 협약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열심히 하는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두열 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나눔에 동참해주시는 대표님 덕분에 따뜻한 탕정면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송악면 행복키움, 김장 기부의 날 ‘내 이웃’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송악면행복키움, 김장 기부의 날 '내 이웃'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이 지난 20일 동절기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식생활 유지를 위해 '내 이웃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 기부의 날을 지정해 단원들이 가정에서 각자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십시일반으로 한두 통씩 모아 추진됐으며 그 외에도 저잣거리 「상전」과 「아산적십자봉사회」에서 추가로 후원받아 나눔의 온기를 더했다.

 

손준배 단장은 "물가가 폭등하면서 단원들도 김치를 담그는 것이 부담되었을 텐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담근 김치를 아낌없이 내어놓는 모습이 너무나 감동스럽다. 단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올겨울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추운 날씨에 힘들게 담근 김치를 들고 찾아와 주신 행복키움추진단 및 단체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소외계층 가구의 겨울철 근심이 든든한 겨울 밥상으로 조금이나마 덜어질 것이다" 고마움을 전했다.

 

 

 

▲ 수료식 모습

 

▷온양5동, 하반기 '소중한 나를 기록하다' 수료식 및 결과발표회 개최

 

온양5동(동장 송경숙)이 지난 20일 독거노인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건강(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자 5명과 수료식 및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건강(치매 예방) 프로그램은 온양5동 고독사 위험이 있는 독거노인 중 5명을 선정해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자 A 씨는 "'난 참 성실하게 살았고, 힘들었던 시간도 많이 있었구나'하는 소중한 시간을 떠올리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프로그램하는 동안 행복했습니다"라고 말했다.

 

 

 

▲ 후원 기념촬영 모습

 

▷아산라이온스클럽, 인주면 행복키움에 김장김치 전달

 

아산라이온스 클럽(회장 문기선)이 지난 20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마련한 김장김치 20박스를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이규일)에 전달했다.

 

이번에 후원한 김장김치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 예정이다.

 

문기선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과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 건강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규일 단장은 "늘 앞장서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아산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며, 후원한 김장김치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인면, 온양1동, 탕정면, 송악면, 온양5동, 인주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