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1월 22일 소식( 온양1동, 배방읍, 탕정면, 둔포면, 온양2동, 도고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1월 22일 소식( 온양1동, 배방읍, 탕정면, 둔포면, 온양2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22 [07:58]

11월 22일 소식( 온양1동, 배방읍, 탕정면, 둔포면, 온양2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22 [07:58]

▲ 강한 겨울나기 물품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 정기회의 및 건강한 겨울나기 물품 나눔 행사 실시

 

아산시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장일권, 공공단장 권태식)이 지난 21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행복키움추진단 정기회의 및 건강한 겨울나기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동정 홍보, 전월 활동 보고, 추후 활동 계획 및 저소득층 대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후에는 행복키움추진단 자체 후원금으로 준비한 김장김치 83박스(10Kg)와 아산시기초푸드뱅크에서 후원한 식료품 27세트를 관내 소외계층 및 결연대상자 108가구에 전달하고 동절기 대비 안부를 확인하는 등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장일권 민간단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마련한 김장김치와 아산시기초푸드뱅크에서 후원받은 식료품을 우리 동네 이웃들에게 나누어드릴 수 있어서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권태식 공공단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소외계층 주민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해주신 행복키움추진단장님과 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금강권수도사업단이 기부된 쌀을 나르고 있다.

 

▷K-water 금강권수도사업단, 저소득층 양곡 나눔을 위한 도움의 손길 뻗어

 

아산시 K-water 금강권수도사업단(단장 김형숙)이 지난 21일 저소득층 양곡 나눔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뻗었다.

 

이날 후원된 쌀은 KB오토시스에서 쌀 930포를 아산시에 기부한 것으로, 금강권수도사업단은 후원된 쌀을 약 두 시간에 걸쳐 날랐다.

 

김형숙 금강권수도사업단장은 "사업단이 배방읍 행정복지센터와 가까운 곳에 있어서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봉사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다음에는 일손과 더불어 저소득층에 도움이 될만한 물품을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덕 읍장은 "쌀을 많이 나르다 보면 몸은 고되지만 마음은 든든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앞으로도 배방읍과 함께 소외된 이웃이 없는 행복한 배방 만들기에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금강권수도사업단은 매년 물사랑 나눔단을 구성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 탕정면 주민자치회와 드림하이 청소년 문화센터가 김장김치를 만들고 있다.

 

▷탕정면 주민자치·드림하이 청소년문화센터,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아산시 탕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민우)가 지난 21일 드림하이청소년문화센터의 김장만들기 체험과 연계해 김장김치를 만들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45가구에 전달했다.

 

김장김치 전달은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현순)의 복지모니터링과 동시 진행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행사를 주관한 이민우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주민자치회가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복지수요에 우리 주민자치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둔포 행복신협이 후원한 이불세트 전달 모습

 

▷둔포 행복신협, 겨울철 취약계층 위해 이불세트 후원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최경만, 유영숙)이 지난 21일 둔포 행복신협(이사장 심영보)에서 후원한 이불세트 28개를 겨울철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후원물품은 지난 9일 행복신협에서 후원한 후원금 50만원과 함께 후원한 이불세트로, 겨울철 난방에 취약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1인 가구에 지원됐다.

 

이번 후원물품을 전달받은 대상자는 "추운 겨울날 세간살이 없이 집을 나오게 돼 막막했는데 마침 필요한 이불을 주셔서 유용하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유영숙 단장은 "때마다 다양한 후원을 해주시는 행복신협 이사장 및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적절히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아산바울교회, 탕정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 기부

 

아산시 탕정면 소재 아산바울교회(목사 안효성)가 지난 21일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후원물품(이불 및 식료품)을 기부했다.

 

전달 받은 후원물품은 교회 성도들이 이불, 쌀, 라면, 화장지 등을 기부해 마련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안효성 목사는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이 열심히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며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보탬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두열 면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달해주신 아산바울교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송현순 단장은 "기부하신 물품은 지역 내 필요하신 분께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나눔터봉사단, 온양2동 어려운 이웃에 즉석밥 전달

 

아산시 나눔터봉사단(회장 이은성)이 지난 21일 온양2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즉석밥 15박스(24개입)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사회 결식자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은성 회장은 "식사를 직접 해 드시기 어려운 분들이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실 수 있도록 즉석밥을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해조 온양2동장은 "겨울이 다가오는데 나눔터봉사단이 전해주신 사랑이 어려운 분들에게 큰 보탬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이 계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눔터봉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 도고청년회 사진 액자 후원 기념촬영 모습

 

▷도고청년회, '마을주민 행복한 웨딩촬영 사업' 사진 액자 후원

 

도고청년회(회장 이창수)가 지난 21일 '마을주민 행복한 웨딩촬영 사업'을 위한 사진 액자(100만원 상당)를 도고면(면장 이승희)에 후원했다.

 

'마을주민 행복한 웨딩촬영 사업'은 작년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편성됐으며 경제적 어려움이나 개인사정으로 결혼식 및 웨딩촬영을 하지 못한 관내 어르신 부부를 대상으로 웨딩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 취지에 공감한 도고청년회가 사업 참여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혔고 주민이 제안하고 결정한 사업에 관내 단체가 참여해 한층 더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승희 면장은 "주민이 제안하고 결정한 주민행복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도고청년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행복한 도고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웨딩촬영은 전문 사진관 업체에서의 스튜디오 촬영과 도고면 관광지에서의 야외 촬영이 함께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1동, 배방읍, 탕정면, 둔포면, 온양2동,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