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 7일 소식(온양6동, 인주면, 탕정면, 음봉면):오프라인뉴스
로고

3월 7일 소식(온양6동, 인주면, 탕정면,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07 [08:47]

3월 7일 소식(온양6동, 인주면, 탕정면,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07 [08:47]

▲ (왼쪽부터) 조유건 아동, 강환달 동장

 

▷조유건 아동 가족, 온양6동 행복키움에 어르신 지팡이 후원

 

조유건 아동 가족(풍기동 거주)이 지난 6일 두 돌을 맞이한 자녀의 이름으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동장 강환달, 단장 이범영)에 어르신 지팡이(30만 원 상당)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작년 3월 자녀 첫 돌 기념으로 유아용 기저귀를 기부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소외계층 어르신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거동이 불편 어르신을 위해 지팡이를 마련한 것이다.

 

아동의 부모는 "아이가 세상에 태어난 지 두 돌을 기념해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아이들이 살기에 더욱 따뜻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고 유건이도 건강하고 배려할 줄 아는 아이로 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협약체결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인주면 남?여의용소방대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6일 인주면 남?여의용소방대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화재 예방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용소방대는 업무수행 중 파악되는 복지 사각지대를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에 연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화재 등 위험에 노출된 가구에 대해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의용소방대는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의 안전지킴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의용소방대는 독거노인돌봄 1:1 멘토링, 화재 예방 마을담당제, 화목보일러 점검 등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 탕정면, 아산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탕정면, 아산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탕정면과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6일 아신종합사회복지관과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관 소속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해 복지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해당 가구에 맞춤형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위기 상황 극복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영해 관장은 "탕정면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독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정인묵 면장, 김도영 대표, 이수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오마샤리프화장품(주), 음봉면행복키움에 화장품 후원

 

아산시 음봉면 오마샤리프화장품(주)가 지난 6일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에 화장품을 후원했다.

 

오마샤리프화장품(주)는 6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동성제약의 관계회사인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GMP와 화장품 국제인증인 ISO-22716을 동시에 획득한 인증기업이다.

 

김도영 대표는 "지역을 위해 뜻깊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후원 물품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받은 화장품은 음봉면 행복키움추진단과 복지 이·통장을 통해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인주면, 탕정면, 음봉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