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2월 13일 소식( 배방읍, 온양3동,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음봉면, 온양4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2월 13일 소식( 배방읍, 온양3동,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음봉면, 온양4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13 [08:20]

12월 13일 소식( 배방읍, 온양3동,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음봉면, 온양4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13 [08:20]

▲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배방읍 모산수제비, 배방읍 행복키움에 백미 기부

 

모산수제비(공동대표 김동분 조덕근, 배방읍 공수리)가 지난 12일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손정열, 김창덕)에 소외계층을 위한 10kg 백미 120포를 전달했다.

 

후원된 백미는 행복키움지원사업 일환으로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 1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동분 대표는 "연말에 더욱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두고 정기적인 나눔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후원해 주신 물품은 필요한 곳에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산수제비는 매년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를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모종어린이집, 온양3동 행복키움에 후원금 전달

 

아산시 모종동에 소재한 모종어린이집(원장 윤영화)이 지난 12일 관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40만 원을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김정자, 민간단장 박충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관내 저소득가정 및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윤영화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후원하게 됐다"며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자·박충서 온양3동 행복키움 공동단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해주신 모종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강환달 동장, 김영기 풍기1통장, 정진경 부사장, 이범영 행복키움추진단장, 전현철 부장, 서천식 천사회장

 

▷㈜광일, 온양6동행복키움에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 전달

 

㈜광일 아산공장(부사장 정진경, 풍기동 소재)은 지난 12일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동장 강환달, 단장 이범영)을 찾아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정진경 부사장은 "경기가 위축되고 추운 계절이 되면서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사원들의 모임인 '천사회'와 함께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범영 단장은 "관내에 있는 오랜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이웃들을 항상 생각하는 모습이 참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환달 동장은 "이번 후원 덕분에 이웃들이 훈훈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일 아산공장은 해마다 온양6동의 소외계층을 위해 명절 선물 세트와 후원금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난방유 지원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송악면행복키움 추진단(단장 손준배)은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대상으로 난방유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한파 대비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됐다.

 

대상자 안 모 어르신은 "작년보다 기름값이 올라서 보일러를 켜기가 두려웠는데 직접 찾아와 난방유도 넣어주고 안부 확인도 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홀로 추운 겨울 한파를 이겨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독거어르신들의 위해 관심을 더욱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통해 저소득 어르신들의 난방비 걱정을 잠시 덜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를 발굴해 위기 상황에 따른 맞춤형 복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2동행복키움 성과보고회 개최 기념촬영 모습

 

▷온양2동행복키움, 2023년 행복키움 성과보고회 개최

 

아산시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동장 유해조, 단장 강준구)이 지난 12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행복키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자, 복지통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패 수여 △행복키움사업 추진 경과 및 성과 보고 △활동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행복키움지원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조성분 단원,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아산용화동점 김미경 대표, 디자인환 김은환 대표에게 수여됐다.

 

강준구 단장은 "한 해 동안 행복키움지원사업에 참여해 주신 추진단원과 후원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행복키움추진단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해조 동장은 "온양2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행복키움추진단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모금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배방읍,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 시행

 

아산시 배방읍(읍장 김창덕)은 지난 12일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집중모금 캠페인을 시행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아산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는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노인회분회, 어린이집 등 지역 단체와 기관을 비롯해 주민들이 성금을 전달했다.

 

특히, 배방읍에 있는 어린이집 교원 및 원아 200여 명도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사랑을 실천했으며, 아이들은 용돈을 아껴 모은 성금을 전달하며 행사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 동참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금을 전하고자 발걸음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따뜻한 나눔이 넘쳐나는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중 모인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긴급지원과 돌봄 사업 등에 지원된다.

 

김창덕 읍장은 "고물가로 힘든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신 지역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며, "내년 1월 말까지 이웃사랑 성금 모금은 계속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 기업체는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복지행정팀(041-537-3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물품나눔행사 기념촬영 모습

 

▷음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사랑의 물품나눔행사 추진

 

아산 음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지난 12일 '사랑의 반찬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음봉면 새마을부녀회남녀지도자협의회 30여 명은 생업 및 다양한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참여해 귤, 떡 그리고 콩나물과 달걀 등을 포장한 선물상자를 각 마을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박옥순 부녀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 봉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많은 분에게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인묵 면장은 "추운 날에도 행사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음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항상 우리 음봉면을 위해 봉사하시는 음봉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있어 연말이 더 따뜻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음봉면 새마을부녀회남녀지도자협의회는 매년 '사랑의 반찬 및 물품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음봉면 행사에서 먹거리 무료 나눔 행사를 하는 등 주민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 행복키움추진단 성과보고회 모습

 

▷온양4동행복키움, 2023년도 성과보고회 개최

 

지난 12일 온양4동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우재원·공판석)이 온양4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도 행복키움추진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는 행복키움추진단원 및 복지반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단원에 대한 시장 표창패 수여, 결산보고, 성과 및 활동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12월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도 행복키움추진단의 복지사업계획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 해 동안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추진단활성화에 기여한 송필순, 이순예 단원에게 시장 표창패는 수여했다.

 

우재원 단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한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다같이 뜻을 모아 온양4동의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방읍, 온양3동,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음봉면, 온양4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