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1월 16일 소식( 배방읍, 온양3동, 염치읍, 둔포면, 송악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1월 16일 소식( 배방읍, 온양3동, 염치읍, 둔포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16 [08:20]

11월 16일 소식( 배방읍, 온양3동, 염치읍, 둔포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16 [08:20]

▲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배방 양무리교회, 배방읍행복키움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전달

 

대한예수교장로회 양무리교회(목사 계희원, 배방읍 북수리)가 지난 15일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창덕, 손정열)에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에 사용될 예정이다.

 

계희원 목사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힘들 시기에 언제나 잊지 않고 사랑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하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이웃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든든하다.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 (왼쪽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김태권, 장군멍군 대표 허봉순,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장 박충서

 

▷온양3동행복키움, 장군멍군 반찬 나눔 지원사업 업무 협약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김정자, 민간단장 박충서)이 지난 15일 장군멍군(대표 허봉순)과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군멍군(모종동 소재)은 식사 준비가 어려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에게 매주 반찬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봉순 대표는 "매일 하는 반찬 조금 더 해서 나누는 것뿐이니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셔주신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대표님께서는 별거 아니라고 말씀하셔도 추워지는 날씨에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께는 따뜻한 한 끼가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도 함께 따뜻함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 대상자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장김치 전달 기념촬영 모습

 

▷염치읍행복키움, 배추김치 및 물품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 단장 허문욱, 최광락)이 지난 15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3~14일(2일간) 행복키움추진단 위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는 두유, 갈비탕 그리고 아산시기초푸드뱅크 연계를 통해 준비한 식료품과 함께 관내 복지 소외계층 118가구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허문욱 단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신 행복키움추진단 위원들과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관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봉사와 나눔 활동을 지속해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장김치는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과 후원자의 후원(소금, 배추, 고춧가루, 생강, 대파, 젓갈, 쪽파 등)으로 준비됐고 갈비탕은 염치읍 관내의 한우드소, 염치정육식당, 큰고개식당, 한우사랑, 아산축산물정육식당, 대왕정육식당, 이천순대국밥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둔포면, '가을철 환경정화와 산불 예방 캠페인' 진행

 

아산시 둔포면 주민자치회(회장 이대희)가 지난 15일 산불위험이 고조되고 가을 단풍철 등산객이 많아짐에 따라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이해 봉재산과 신항2리 야산의 일대에서 산불예방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예전엔 영동 지방에서 산불이 많았는데 올해에는 서쪽 지방에 산불이 잦아 재산 피해와 이재민이 많이 발생했기에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는 주민자치회원들이 참석해 봉재산과 신항2리 야산의 일대에서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주요 산림 인접마을과 등산로에서 쓰레기 소각행위, 담뱃불 투기를 순찰하며 산불예방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대희 주민자치회장은 "환경정화 및 산불예방캠페인을 위해 구슬땀 흘려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둔포면 최경만면장은 "바쁘신 중에도 산불 조심 캠페인 활동을 통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일에 함께해주신 주민자치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순간의 부주의가 엄청난 피해를 불러오는 만큼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장김치 행사 진행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 추진단(단장 손준배)이 지난 15일 동절기 대비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송악면 새마을회에서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장년, 소외계층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 나눠드리도록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날씨가 추운데도 불구하고 직접 김치를 담가 후원해 주신 송악면 새마을지도자·부녀회에 감사하다. 우리 행복키움추진단도 이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을 보내주신 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 이런 뜻깊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송악면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방읍, 온양3동, 염치읍, 둔포면, 송악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