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월 30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온양6동, 탕정면,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월 30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온양6동, 탕정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1/30 [08:20]

1월 30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온양6동, 탕정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1/30 [08:20]

▲ 김말숙 라이프식당 대표가 오효근 온양3동장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아산시 라이프식당, 온양3동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

 

아산시 모종동에 소재한 라이프식당(대표 김말숙)이 29일 온양3동을 방문하여 백미(5kg) 10포를 기부했다.

 

이날 라이프식당에서 기부한 후원 물품은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말숙 라이프식당 대표는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분들께 전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 정기총회 모습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상호협력 논의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회장 박종성)는 지난 26일에 열린 1월 정기총회에서 신창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인우), 아산시 일자리경제과, 순천향대학교 학생처와 함께 '청년문화거리 조성사업' 및 '청춘이 만드는 아산페스티벌(이하 청아페) 개최' 등에 대해 논의하고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박종성 회장은 "대학가발전협의회가 그동안은 대학가 청소 위주의 봉사활동을 했지만, 앞으로는 청년 문화거리 조성사업에 힘을 쏟을 것이다"라며 "청년문화거리가 아산시 먹거리 특화지구로 발전하고 '청아페' 또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감사패 전달식에서 박종성 회장은 "작년 한해 지역발전의 큰 공헌에 감사하다"며 아산시 일자리경제과 박소은 주무관과 순천향대학교 학생처 학생지원팀 이상직 담당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소은 주무관은 "감사패에 담긴 의미를 오래 간직하며 공직생활을 하겠다"고 말했고, 이상직 담당자는 "작년 처음 개최된 '청아페'가 계속 이어져 지역을 대표하는 큰 행사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에는 2024년 신규업체 20여 개가 참여하면서 청년 문화거리 조성사업과 발맞춰 다양하고 활기찬 활동을 할것으로 예상된다.

 



▲ 온양6동, 온양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모습

 

▷온양6동, 온양노인복지센터와 독거노인 지킴이 본격 가동

 

아산시 온양6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환달)는 29일 온양노인복지센터(센터장 홍지우)와 지역사회 인적자원망을 활용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 구축 및 민관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양6동은 온양노인복지센터 소속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18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으며, 노인가구를 방문해 안부확인 등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위기가구 발견 시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에 연락을 취하는 독거노인 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방문 상담 시 안전 수칙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홍지우 온양노인복지센터장은 "노인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온양6동 취약노인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관내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 전달 모습

 

▷퍼스트고려내과의원, 탕정면 행정복지센터에 60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

 

아산시 퍼스트고려내과의원는 29일 탕정면에 후원물품(영양제 200개, 6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받은 영양제는 탕정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퍼스트고려내과의원 김성민 대표원장은 "탕정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기 위해 후원을 하게 되었으며,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두열 면장은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에 앞장서 주신 김성민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5동 안금선 동장, 찾아가는 보건복지 방문상담 실시

 

▷온양5동, 동절기 취약가구 찾아가는 보건복지 방문상담 실시

 

아산시 온양5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금선)가 29일 동절기에 취약계층 대상으로 후원 물품 전달과 찾아가는 보건복지 방문상담(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가정방문 상담에서는 폭설과 한파로 인한 주거상태와 건강문제 등에 취약한 독거노인 집을 방문해 대상가정의 난방상태 및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겨울철 신체활동, 식사 등에 대해 어려운 점은 없는지 대상자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방문 대상자 어르신은 "요즘 눈도 많이 오고 날이 추운데 거동도 불편한 상황인데 동장님이 직접 안부도 묻고 방문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안금선 동장은 "이번 폭설과 한파로 인해 관내 취약계층이 난방과 안전에 어려움이 있는지 한번 더 살펴보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신창면, 온양6동,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