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26일 소식( 온양5동, 송악면, 탕정면, 도고면, 온양2동, 온양6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26일 소식( 온양5동, 송악면, 탕정면, 도고면, 온양2동,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0/26 [07:57]

10월 26일 소식( 온양5동, 송악면, 탕정면, 도고면, 온양2동,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0/26 [07:57]

▲ 환경 정화 반려 식물 심기 캠페인 진행 후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환경정화 반려 식물 심기 캠페인 진행

 

아산시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단장 이미정)이 지난 25일 환경 정화 반려 식물 심기 캠페인을 통해 환경 감수성 배양 및 지속 가능한 생태계 관련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지구시민연합충남지부와 함께 진행된 교육으로써 해당 지부는 지구환경 개선, 국제적 나눔 실천, 사회 공헌 네트워크 운영 등 교육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금일 캠페인에 대해 이미정 여성자원봉사단 단장은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즉각적인 실천 행동도 중요하지만 우선 인식의 변화가 가장 근본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측면에서 인식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이러한 캠페인과 교육이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미래에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송경숙 온양5동장은 "최근 환경에 관한 이슈가 과거에 비해 더 많은 조명을 받고 있다. 그만큼 환경 위기가 이제는 직접적으로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심각해졌기 때문일 것이다. 

 

행정복지센터는 주민과 가장 일선에서 만나는 곳으로써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여러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의 밑거름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솔로몬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체결 기념촬영 모습

 

▲ 우리들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체결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지역아동센터 2곳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체결

 

온양5동이 지난 25일 솔로몬지역아동센터(센터장 도미숙), 우리들지역아동센터(센터장 정호회)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복지의 최일선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자칫 놓칠 수 있었던 어려운 이웃이나 아동을 발굴함으로써 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송경숙 온양5동은 "이번 지역아동센터와의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은 우리 지역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더 촘촘한 안전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양5동에 있는 위 2개의 지역아동센터는 정서 함양, 신체 발달, 학습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과 후 돌봄 공백으로부터 아동들의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

 

 

 

▲ 송악면 행복키움,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 추진단(단장 손준배)이 지난 25일 송악면 역촌2리 마을회관에서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창구에서는 치매센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협력해 소외계층과 상담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치매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혈압체크, 당뇨 검사를 포함한 건강 상담도 진행됐다.

 

이 모 어르신은 "마을회관까지 직접 찾아와서 평소 궁금했던 복지서비스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 주어서 감사하다. 그리고 혈압·당뇨·치매검사까지 한자리에서 하게 돼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이번 행사로 어르신들이 궁금했던 복지서비스에 관해 설명도 해드리고 치매검사도 받으며 건강도 챙길 수 있어 기쁘다.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해 관내 복지 사각지대가 완화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상담창구를 통해 취약계층의 고충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탕정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탕정면, 제3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탕정면(면장 이두열)과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현순)이 지난 25일 갈산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상담창구는 탕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멤버십 및 아산 안부살핌 앱 등 다양한 복지제도 홍보와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했고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어르신의 치매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풍선아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끌었다.

 

이두열 면장은 "작은 마을 경로당에 찾아가 상담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활기가 넘쳐 앞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협약식 진행 모습

 

▷도고면, 은자씨플라워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 체결

 

도고면(면장 이승희)이 지난 25일 은자씨플라워(대표 손은자)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에서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주변의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해당 행정복지센터로 신속하게 제보하고 복지정보 등을 제공하는 인적안전망으로, 무보수?명예직으로 운영된다.

 

손은자 대표는 "이웃의 이야기를 현장에서 귀담아듣고 적합한 사회복지 서비스 및 제도를 알려주거나 위기가구 발견 시 즉시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도고면장은 "무보수?명예직임에도 평상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참여해주신 은자씨플라워에 감사드리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을 계기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인지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해 체험하는 모습

 

▷온양2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스마트두뇌건강센터 방문

 

아산시 온양2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지난 25일 마을 어르신 10여 명과 함께 스마트두뇌건강센터를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방문해 인지건강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스마트두뇌건강센터는 온양온천역 방문객센터 내부 공간에 위치해 일상에서 꾸준히 자가인지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고 다양한 인지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으로 2019년 5월 개소해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으로 소근육 강화 및 두뇌운동 기반 미술활동, 베러코그, 두뇌활동 교구 체험수업이 진행됐으며 두뇌건강 및 스트레스 수치를 측정하고 인지훈련 게임을 하면서 ICT 신체 활동 장비를 체험했다.

 

유해조 온양2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사업을 진행한 마을복지계획추진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복지계획 추진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민원 현장 방문 모습


▷온양6동, "현장중심 소통행정으로 주민 만족도 높여"

 

아산시 온양6동(동장 강환달)이 지난 25일 현장중심 소통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직접 법곡3·5통, 풍기4·7·9통 민원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법곡동 지하수 이용시설 민원 현장을 방문해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주민을 위한 행정을 추진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다수의 생활민원에 경청하고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고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동정을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송악면, 탕정면, 도고면, 온양2동, 온양6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