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월 5일 소식( 총무과, 농촌자원과, 사회복지과, 지역경제과, 홍보담당관):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월 5일 소식( 총무과, 농촌자원과, 사회복지과, 지역경제과, 홍보담당관)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1/05 [08:20]

아산시 1월 5일 소식( 총무과, 농촌자원과, 사회복지과, 지역경제과, 홍보담당관)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1/05 [08:20]

▲ 해외연수자 및 박경귀 아산시장 단체촬영 모습

 

▷아산시 2023년 해외연수체험 자랑데이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4일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연수참여자 및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해외연수체험 자랑데이를 개최하였다.

 

해외연수를 다녀온 공직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직원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자랑데이는 2023년 배낭연수 및 기획연수를 다녀온 10팀의 발표 및 우수팀 시상, 인생사진전 시상을 하며 마무리 지었다.

 

스페인, 캐나다, 네덜란드, 일본, 독일 등 다양한 나라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참여한 직원들과 공유하였고 질의응답을 통해 발표 중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며 해외연수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해외연수 체험은 지금 당장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드시 굉장한 밑거름으로 지혜가 되어 돌아올 것이며 해외연수체험 자랑데이를 개최한 것에는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농업기계임대사업소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 올해 연말까지 연장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규)는 코로나19 이후 농업인들의 경영부담 완화와 농촌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을 2024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농업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이면 유선 및 방문 예약 후 추가신청 없이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농업기계를 감면된 임대료로 임차할 수 있다.

 

한편 아산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는 농업용 굴착기 등 90종 570대의 농업기계를 운영 중이며, 관내 9개 농협(배방, 탕정, 음봉, 둔포, 영인, 인주, 선도, 온양, 원예)에 농업기계 75종 362대를 위탁하여 임대하고 있다.

 

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앞으로도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기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농업기계 임대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041-537-3896~7)로 문의하면 된다.

 

 

 

▲ (왼쪽부터) 이기석 사회복지과장, 생명샘동천교회 박희종 장로, 박경귀 아산시장, 생명샘동천교회 박귀환위임목사, 이용운 장로, 김세정 장로

 

▷생명샘동천교회,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 전달

 

생명샘동천교회(위임목사 박귀환)는 3일 아산시(시장 박경귀)를 방문해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 원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귀환 위임목사는 "성도들이 정성으로 모은 헌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단비와 같은 성금을 기탁해 주신 생명샘동천교회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후원해 주신 성금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아산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샘동천교회는 희망나눔캠페인 성금을 매년 1,000만원씩 전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아산가정성통합상담센터와 아산시동부노인복지관, 대안학교인 생명샘어깨동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왼쪽부터) 박경귀 아산시장, 와이엠씨(주) 이윤용 대표이사

 

▷와이엠씨(주),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2,000만원 전달

 

와이엠씨(주)(대표이사 이윤용)는 2024년 3일 아산시(시장 박경귀)를 방문하여 「희망2024나눔캠페인」이웃사랑 성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산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아산형 특수시책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윤용 와이엠씨㈜ 대표이사는 "와이엠씨(주)에 대한 아산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올해도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변함없는 나눔을 실천해 준 와이엠씨(주)의 사랑과 관심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와이엠씨(주)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품질과 서비스 제공', '세상을 이롭게 하는 제품을 통해 사회발전에 공헌', '조직 구성원의 능력을 최대한 배양',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회사 실현'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부품·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체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왼쪽부터)㈜KCC글라스 아산공장 이금민 노동조합위원장, ㈜KCC글라스 아산공장 박원 공장장, 박경귀 아산시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 ㈜KCC글라스 아산공장 송진태 관리팀장

 

▷㈜KCC글라스,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5,000만원 전달

 

(주)KCC글라스(대표이사 회장 정몽익) 아산공장(공장장 박원)은 2024년 1월 3일(수) 아산시(시장 박경귀)를 방문하여 「희망2024나눔캠페인」이웃사랑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KCC글라스 아산공장 박원 공장장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 ㈜KCC글라스 아산공장 이금민 노조위원장이 참석했다.

 

특히 ㈜KCC글라스 아산공장은 2018년도부터 7년간 충남 사랑의 열매를 통해 아산시에 총 3억9천만원의 성금을 기탁하여 '아산형 긴급복지 지원 사업'으로 생계 곤란 등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놓인 복지위기 가구를 지원하였으며, 2024년 기탁한 성금은 아산시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원 ㈜KCC글라스 아산공장 공장장은 "(주)KCC글라스 아산공장 전 임직원은 '환경과 함께하는 기업', '고객의 삶과 공간을 함께 디자인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일상과 본업에서 솔선수범하고 있다"며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주)KCC글라스의 지속적인 지역 사회공헌 참여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올해도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주)KCC글라스 아산공장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는 최고 품질의 바닥재(PVC장판, LVT타일), 라미필름, VCM필름, GPET필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관내 소외계층 장학금 지원, 지역 사회 주거환경개선 사업, 취약계층 지원, 복지지원 사업 등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어 지역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 (왼쪽부터)조신구 상인회 총무, 고철수 상인회 회장

 

▷온양온천시장 풍물5일장 상인회, 갑진년 새해 맞아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전달

 

온양온천시장 풍물5일장 상인회(회장 고철수)는 새해를 맞아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을 아산시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물가 상승과 소비감소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 놓여있지만, 전통시장을 사랑해 주신 시민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어려운 지역 이웃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자 상인회에서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고철수 회장은 "온양온천역 일원에는 지역 주민과 수도권 이용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풍물5일장이 열리고 있다. 그동안 받아온 이용객들의 사랑을 나누고자 성금 전달에 나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갑진년 새해 따뜻한 온기와 희망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박경귀 아산시장 단체촬영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새해 지역 경제, 청룡처럼 날아오르길"

 

박경귀 아산시장이 5일 충남 경제 번영 의지를 다지는 '2024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청투데이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김태흠 충남도지사 등 충남 기관·단체장과 국회의원, 지역 경제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신년 덕담 인사를 나누고, 충남 경제 발전 의지를 다졌다.

 

박경귀 시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아산시는 충남도의 든든한 뒷받침과 충남 기업인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은 곧 지역의 성장과 발전"이라고 강조하고, "그 아름다운 선순환이 이어질 수 있도록 아산시는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조성으로 기업을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여기 계신 경제인 여러분들과 충청남도, 그리고 우리 아산시가 함께 힘을 모은다면 새해에는 청룡의 기운으로 더 힘차게 날아오를 거라 믿는다"면서 "더욱 번창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한다"고 덕담했다.

 

 

 

▲ . 박경귀 아산시장 강의

 

▷아산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스타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추진했다.

 

농업인의 농가 경영능력 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최신 농업기술 및 동향 소개 △안정적 농업소득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작목 기술 교육 △올바른 농촌문화 정착을 위한 공익직불제 사전교육 등을 병행 시행한다.

 

교육은 3과정 14품목 2,170명을 대상으로, 5일 영인농협에서 열린 벼 재배 교육부터 시작해 오는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지역농협 등에서 27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박경귀 시장은 현장에서의 농정 민심을 듣기 위해 '2024년 주요 농정시책' 특강을 마련했다.

 

주요 농정시책으로 △농업인 안정적 소득 보전 추진 △농업 현장 일손 부족 대응 △아산 쌀 산업경쟁력 강화 △재난형 전염병 대응 △지역농산물 지역 내 공급 확대 △청년농·스마트팜 확산 △농촌지역 기초생활 거점조성 △아트밸리 에코농 전통농업 축제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시는 기존 영농기술(벼, 콩 등) 주작목을 필수과목으로 편성해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최근 기후변화가 현실로 다가오면서 스마트팜과 연계한 아열대작물 소개 등 새로운 과정도 반영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김정규 소장은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들이 지난해 농업 현장의 성공 사례 및 문제해결 방안을 전달할 것"이라며 "올해 새로운 농업 방향 제시 등을 통해 농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한 해 농사계획을 성공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총무과, 농촌자원과, 사회복지과, 지역경제과, 홍보담당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