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월 2일 소식(자치행정과, 총무과, 사회복지과, 기업경제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월 2일 소식(자치행정과, 총무과, 사회복지과, 기업경제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1/02 [09:17]

아산시 1월 2일 소식(자치행정과, 총무과, 사회복지과, 기업경제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1/02 [09:17]

▲ 2023 계묘년 신년 해맞이 행사 모습

 

▷아산시, '2023 계묘년(癸卯年) 신년 해맞이 행사' 성황리에 종료

 

아산시가 새해를 맞아 지난 1일 오전 6시 40분 아산 안보공원(남산)에서 '2023 계묘년(癸卯年) 신년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도의원, 오치석 아산시 노인회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과 내빈이 참석했으며, 첫 일출을 감상하기 위한 수많은 인파가 몰려 활기찬 새해 분위기가 연출됐다.

 

박경귀 시장은 "새해에는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가정마다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한다"며 "아트밸리 아산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 해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 모두가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라스밴드와 아산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해오름 순간에 맞춰 아산시민의 소망과 희망을 담은 날개가 비상하는 해맞이 퍼포먼스와 소원지 나무에 매달기, 포토존 운영 등이 이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 떡 △하나은행 아산금융센터와 아산시새마을회 떡국 △아산 청년회 어묵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 차 △아산시 자원봉사센터 핫팩 △국제LIONS협회 아산지역위원회의 달걀 등 정성껏 준비한 나눔 행사가 함께 진행돼 해맞이 행사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 신년 참배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신년 참배로 계묘년(癸卯年) 시작

 

박경귀 시장이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지난 1일 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현충사, 충렬탑 신년 참배에 나섰다.

 

박경귀 시장은 3년 만에 개최된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후 이순신 장군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현충사와 순국선열의 충정을 기리는 충렬탑을 차례로 방문해 신년 참배를 진행했다.

 

 

 

▲ (왼쪽부터) 생명샘동천교회 김세정 장로, 홍찬주 부목사, 우경호 장로, 박귀환 위임목사, 박경귀 시장, 박희종 장로, 한성종 부목사, 김석구 부목사

 

▷아산시 생명샘동천교회, '희망2023나눔캠페인' 1000만원 기부

 

생명샘동천교회가 지난해 12월 30일 아산시를 방문해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귀환 위임목사는 "이번 성금은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을 돕고자 성도들의 정성으로 마련됐다"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 모두가 따뜻한 새해를 맞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추운 겨울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생명샘동천교회에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정성과 사랑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카드 결제 모습

 

▷아산시, 2023년 아산페이 할인판매 개시

 

아산시가 지역경제 소비 촉진을 위해 '2023년 아산페이' 할인판매에 나선다. 최근 국비 지원금 축소로 인근 지자체에서 할인율을 축소하는 가운데, 아산시는 10% 할인율을 유지할 방침이다.

 

시는 총 1025억원(모바일,카드 925억, 지류 100억)을 발행해 소진 시까지 판매를 지속할 예정이며, 설 명절을 맞이해 1월 한 달간 구매 한도를 70만원으로 상향해 시민들의 명절 차례상 물가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아산시 새마을금고 10개 지점에서도 지류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를 시작해 한층 편리하게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박경귀 시장은 "2023년에도 아산페이 10% 할인율을 유지 발행하려 한다"며 "지속적인 아산페이 발행을 통해 고물가시대 지역 경기 회복과 시민 장보기 부담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지역상품권CHAK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카드형 상품권은 관내 농협과 신협, 우체국 전 지점에서 발급할 수 있다. 지류 상품권은 농협과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일부 지점)을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 시무식 진행 모습

 

▷아산시, 2023년 시무식 개최

 

아산시가 2일 오전 9시 시청 시민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2023년 새해 다짐과 아산시정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사전 간부신고 후 국민의례와 공무원 헌장 낭독, 박경귀 아산시장 신년사, 신년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박경귀 시장은 시무식에서 "2023년은 '문화예술의 도시, 아트밸리 아산'으로 브랜딩된 새로운 도시경쟁력을 갖게 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신정호 아트밸리와 함께 호수와 하천의 아름다움을 활용한 '시민 힐링 여가 공간'을 속속 조성하고, 365일 문화예술이 넘치는 문화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37만 아산시민의 힘으로 이뤄낸 국립경찰병원 분원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글로벌 산업 경제도시'로의 위상을 이어가도록 미래 먹거리 산업을 꼼꼼히 챙기며 둔포·탕정·음봉·인주 일원 충남경제자유구역 지정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취임 1호 결재로 출발했던 '아산시 참여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모든 주민자치위원회를 '아산형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해 '아산의 내일'을 시민들과 함께 설계할 것"이라며 "트라이 포트 아산항 개발 당위성을 확보해 아산의 100년 앞을 내다보고, 예산의 40% 이상을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해 모두가 함께하는 복지 도시 아산을 조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큰 귀'와 '강한 뒷다리'를 가진 토끼처럼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어떤 장애물도 뛰어넘는 '강한 추진력'으로 아산시민들과 함께 힘차게 달리겠다"고 말하며 신년 인사를 마무리했다.

 

박 시장은 행사 후 시민홀 입구에서 참석한 직원과 일일이 악수하며 새해 인사를 건넸다.행사는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시무식과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취임식이 함께 진행됐다.

 

 

 

▲ 조일교 아산 부시장 임용장 수여식과 취임식 모습

 

▷조일교 아산시 제20대 부시장 취임

 

조일교 전 충남도 공보관이 3일 제20대 아산시 부시장으로 취임했다.

 

조일교 신임 부시장은 박경귀 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은 뒤 아산시정 시민홀에서 공무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조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찰병원 분원 유치, 환경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공모사업 선정, 아트밸리 아산 등 아산은 지금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호기를 맞았다"면서 "존경하는 박경귀 시장님을 모시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과 자랑스러운 아산 시정을 함께 펼쳐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동료 공직자들을 향해 "30여 년 공직 생활 동안 공직자들이 지닌 유능함과 역할에 따라 지역민의 삶이 변화한다는 것을 누누이 경험하고 보아왔다"면서 "공직자들의 역할이 돋보이고 빛날 수 있도록 맛깔스러운 조연의 역할을 해내겠다. 소신껏 여러분의 의지와 능력을 펼쳐주시라"고 당부했다.

 

조 부시장은 "미력하지만 시장님의 시정 활동을 잘 보좌하고 동료 여러분이 자부심과 소명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함께 해주시고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취임식을 마친 조일교 부시장은 직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눈 뒤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조일교 부시장은 충남 청양군 출신으로 1989년 청양군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했다. 충남도 농정국 농업정책과 농정혁신팀장, 농림축산국 농업정책과 농정기획팀장, 공보관 등을 거쳤으며, 특히 농정 및 홍보 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뛰어난 행정 능력과 친근한 리더십, 섬세한 업무 추진 능력, 소통 중심의 행정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자치행정과, 총무과, 사회복지과, 기업경제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