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 17일 소식(온양3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5/17 [09:36]

5월 17일 소식(온양3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5/17 [09:36]

▲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의 염색 자원봉사 활동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 어르신 대상 염색 자원봉사 활동

 

아산시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가 지난 16일 신1, 2통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25명에게 염색을 해드리는 재능기부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20여 명의 회원은 염색 작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구들을 직접 준비하고 어르신들을 찾아 친근하게 말벗도 하며 정성껏 염색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갔다.

 

김명찬·김인중 회장은 "이번 염색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행복 나눔과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해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온양3동장은 "지역 사회를 위한 아낌없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도움의 손길을 보내 주시는 새마을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바른생활지원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바른생활지원금 전달식 가져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6일 바른생활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저소득가정 자녀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5명의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바른생활지원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5명의 학생에게 3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충서 단장은 "청소년들을 꾸준히 지원함은 물론 행복한 지역 사회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5월 월례 회의를 진행하며 6월 보훈 행사 진행 방향과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자의 주거환경개선 지원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도고면행복키움추진단 5월 정기회의 진행 모습

 

▷도고면행복키움, 5월 월례회의 및 나눔 참여 캠페인 추진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6일 5월 정례회의 및 나눔 참여 캠페인을 추진했다.

 

회의는 신언리 도고창고카페에서 열렸으며, 4월 각종 활동을 보고하고 '더 해피하우스', '짝궁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가 끝난 후에는 단원들이 신언3리와 신언4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나눔 참여 안내문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나눔 참여 캠페인도 진행됐다.

 

김종철 단장은 "생업에 바쁘신 중에도 다양한 봉사활동, 회의, 캠페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는 추진단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고창고카페는 지난해부터  도고면행복키움추진단과 나눔 협약을 맺고 케이크와 다양한 빵을 정기후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