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7월 21일 소식(건축과, 사회복지과, 공공시설과, 도시계획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7월 21일 소식(건축과, 사회복지과, 공공시설과, 도시계획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7/21 [09:18]

아산시 7월 21일 소식(건축과, 사회복지과, 공공시설과, 도시계획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7/21 [09:18]

▲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2022년 슬레이트처리지원사업 2차 추가 대상자 모집

 

아산시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제거·처리 및 지붕개량을 지원하는 '2022년 슬레이트처리지원사업'의 2차 추가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주택과 창고·축사를 제외한 비주택은 최대 352만원 △창고·축사는 200㎡ 면적 이하 전액 △슬레이트 지붕개량비는 일반 가구 최대 300만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은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되며, 지원 한도를 초과한 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건물소재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슬레이트 석면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농촌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제68회 취약계층 후원 기념촬영 모습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제68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영근)가 지난 20일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제68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원사인 8개 업체 △㈜프레스코(대표 김영근) △㈜동원제관(회장 서석윤) △㈜에이티이엔지(대표 강현규) △㈜열린문디자인(대표 문정선) △㈜천지건업(대표 조홍준, 조영휘) △신성산자(대표 나병오) △태평양에어콘트롤공업(주)(대표 히라코타이지) △㈜삼아인터내셔날(대표 이균희)가 참여해 즉석밥, 김, 라면, 휴지, 과자, 두유 등을 후원했다.

 

후원 물품들은 염치읍, 온양5동,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영근 회장은 "사회적으로 힘든 시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매달 꾸준히 후원 물품을 마련해준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원사에 감사드린다"며 "폭염이 예상되는 이번 여름 작은 정성이지만 관내 취약계층에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박 시장, 노광호 대표, 정회영 사무처장. 기념촬영 모습

 

▷노광호 ㈜예술조경디자인 공동대표, 아산 33호 나눔리더 가입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 20일 아산시를 방문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원을 지정 기부하며 충남 597호(아산 33호)로 '나눔리더'에 가입된 노광호 ㈜예술조경디자인 공동대표에게 인증패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노광호 공동대표와 박경귀 아산시장, 정회영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나눔리더는 '나눔으로 희망을 밝히는 리더'로 100만원 이상 기부금을 완납한 개인 기부자나 100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1년 이내 납부하기로 약정한 개인 기부자가 가입할 수 있다.

 

노광호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 작은 마음들이 모여 더 따뜻한 세상이 오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정회영 사무처장은 "나눔을 실천해 희망을 밝히고 대한민국의 나눔 문화를 이끌어가는 '나눔리더'에 가입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아산시 복지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솔선수범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노광호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기부자를 예우하는 새로운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 공개모집

 

아산시가 공공건축물 건설공사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공공건축물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 모집에 나섰다.

 

공개모집을 통해 수행기관으로 선정 공개되면 향후 1년간 공공건축물 건설공사 안전 점검을 위한 공개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업체로 관리되며, 기간 동안 발생한 안전 점검 공개입찰에 참여해 선정되면 실제 안전 점검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시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공공시설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진단 전문기관 중 건축 분야 등록업체로, 법인 등기부등본상 충남도에 소재하고 안전관리계획에 따른 안전 점검 수행실적이 있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공공건축물 분야 건설공사에 대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한 공사 여건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제로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성장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직원 교육 모습

 

▷아산시, '성장관리계획 TF' 운영

 

아산시가 지난 20일 내실 있는 아산시 성장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직원 교육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성장관리계획 TF' 운영에 나섰다.

 

시는 지난 5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관내 비도시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개발을 이끌기 위해 '아산시 성장관리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성장관리계획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구성된 '성장관리계획 TF'는 도시계획과 도시계획팀 주관으로 총 14개팀이 참여해 성장관리계획 수립 완료 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급변하는 도시여건 및 급증하는 개발수요에 따라 예상되는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부서 간 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 계획수립에 따른 문제점 등에 대해 사전에 파악하고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이날 열린 첫 직원 교육은 도시계획과장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성장관리계획에 대한 배경, 목적,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과 질의회신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TF 운영을 통해 성장관리계획을 성공적으로 수립해 시민이 행복한 생활환경과 시민을 위한 생활 중심 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업무 관계자 및 TF 회의를 거쳐 '아산시 성장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주민 의견 청취와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민들에게 공람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건축과, 사회복지과, 공공시설과, 도시계획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