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9월 11일 소식(둔포면, 염치읍, 송악면, 음봉면):오프라인뉴스
로고

9월 11일 소식(둔포면, 염치읍, 송악면,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9/11 [08:00]

9월 11일 소식(둔포면, 염치읍, 송악면,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9/11 [08:00]

▲ 전통시장 상인회 현판식에 최경만 둔포면장이 축사를하고 있다.

 

▷둔포면, 둔포전통시장 상인회 현판식 개최

 

아산시 둔포전통시장상인회가 지난 8일 상인회 사무실 현판식을 개최했다.

 

둔포면전통시장상인회(회장 김래철)사무실 위치는 둔포면 둔포면로17번길 20에 있으며 이날 현판식에는 둔포면장을 비롯해 지역의 각계각층의 단체장들이 참석해 축하 자리를 빛내주었다.

 

최경만 면장은 "둔포전통시장을 대표하는 둔포전통시장 상인회가 현판식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기를 바란다"며 당부와 기대의 말을 전했다.

 

지난 6월 상인회는 둔포 전통시장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있다.

 

 

 

 

▲ 2023년 염치읍 주민총회 모습

 

▷염치읍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실현하는 주민총회 개최

 

아산시 염치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염치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염치읍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내년도 사업 의제를 주민들이 투표로 직접 결정하는 자리로 4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염치읍 주민자치회 소개 △주민자치회 2023년 활동 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 설명 △현장 투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표 및 내년도 사업 확정 순으로 진행됐다.

 

염치읍 기초생활거점센터 사업으로 염치읍 행정복지센터 청사와의 복합화 및 단독화에 대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현장 투표도 함께 진행했다.

 

최광락 읍장은 "주민이 주체가 돼 스스로 마을을 변화시키기 위한 자리에 함께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염치읍을 발전시키는 데에 주민이 모두 한마음이 돼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문기 주민자치회장은 "금년도에 제1기 염치읍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후 개최한 첫 주민총회로 함께 애쓴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주민의 관심과 경험, 역량을 바탕으로 염치읍 주민자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총회에서 제시된 의제는 민관협력형 사업 3건, 자치 계획 사업형 4건으로 민관협력형으로는 △염치읍 꽃길 아름답게 꾸미기(총무분과) △마음쉼, 건강쉼, 우리마음쉼(벤치의자 설치, 평생교육분과) △염치 둘레길 표지판(문화체육봉사분과) 순위로

 

자치계획형으로는 △화합하는 염치, 손에 손잡고 둘레길 걷기(문화체육봉사분과) △봄?여름?가을?겨울, 염치 파티쉐(요리활동, 평생교육분과) △염치뉴스, 소식을 전하다(마을소식지, 총무분과) △니들이 염치를 알아(마을 지도 만들기, 총무분과) 순위로 내년도 시행할 사업을 확정했다.

 

 

 

 

▲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 새마을부녀회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 체결

 

아산시 송악면은 지난 8일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협력을 강화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자 새마을부녀회원 28명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송악면은 복지 이·반장과 행복키움추진단원을 비롯해 새마을부녀회원까지 주민이 자발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참여함에 따라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갖추게 됐다.

 

송악면 새마을부녀회장(황선민)은 "회원들이 봉사 활동 시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즉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신고하도록 하겠다. 우리 마을의 복지 사각지대를 복지 희망지대로 만들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현서 면장은 "마을의 고된 일마다 몸을 아끼지 않고 나서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송악면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위기가구 및 고독사를 예방하며 더욱 살기 좋고 정이 넘치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음봉중학교에서 열린 '2023년 음봉면 주민총회 및 한마음 걷기대회') 한마음 걷기대회 참여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음봉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한마음 걷기대회 개최

 

아산시 음봉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9일 음봉중학교에서 '2023년 음봉면 주민총회 및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4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으며, 건강 증진을 위한 한마음 걷기대회도 함께 열렸다.

 

또,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과 자율방범대 등 지역 단체도 질서유지 및 현장 안내 등을 지원하며 행사에 함께했다.

 

총회는 △개회식 △주민자치회 2023년 활동 보고 및 내년도 사업 의제 설명 △현장 투표 △공연 △한마음 걷기대회 △사업 선정 및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총회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음봉면은 천안과 인접해 있으면서 명품 신도시가 생기는 등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아산의 발전을 이끄는 중심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걷기대회와 함께 하는 주민총회도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인묵 면장은 "주민들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주민자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음봉면과 주민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선 주민자치회장은 "음봉면 주민자치회 발족 후 첫 주민총회로 아직 부족하지만, 주민들과 함께 주민자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번 총회에서 제시된 의제는 자치계획형 사업 3건, 민관협력형 사업 5건으로 주민투표 결과, 자치계획형 사업은 '마을안내판 제작'이, 민관협력형 사업은 '연암산성 등산로 안전 가드레일 설치'가 내년도 사업으로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둔포면, 염치읍, 송악면, 음봉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